인생을 바꿔줄 자기관리 어플 추천 TOP 8

   읽는 시간 4 분

자기관리란 참 여러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성공 지향적인 삶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글자 그대로 ” 내 몸을 통제하고 건전한 심신의 유지나 성장을 도모하는 것” 을 말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생을 바꿔줄 자기관리 어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생을 바꿔줄 자기관리 어플 추천 TOP 8

1. 마이루틴 (아이폰/갤럭시)

1

마이루틴은 매일의 루틴(일정)을 기록하고 달성여부를 기록, 확인할 수 있는 앱 입니다. 루틴마다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커스텀할 수 있고 형광 펜으로 예쁘게 색도 칠할 수 있습니다. 루틴 외에도 챌린지, 투두도 추가 가능합니다.

주간 달성현황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앱이고 이 외에도 하루의 마무리로 간단한 일기도 작성할 수 있고 회고란도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소셜 기능도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루틴과 달성현황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안드로이드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 앱 추천 BEST 5

2. I AM (아이폰/갤럭시)

자기관리 어플 I AM

I AM 어플은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만들어주는 자기관리 어플입니다. 긍정적인 문구를 일정 시간마다 알람을 통해 일러주는 어플이며 그때 들었던 부정적인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채워 넣게 되는데 우리의 사고 자체는 습관이라고 합니다.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할수록 부정적인 생각만 떠오르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할수록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는 것이죠. 부정적인 생각이 많이 떠오른다면 강력 추천하는 자기관리 어플입니다.

3. 모티베이션 (아이폰/갤럭시)

모티베이션

모티베이션은 이름부터 알 수 있듯이 동기부여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해외에서 만들어진 어플로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힘든 시기를 겪는 사람들에게 긍정의 힘을 전달해주는 어플로 저 같은 경우에도 힘든 시기가 다가왔을 때 많은 도움을 받고 결국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어플입니다.

4. 타임블럭스 (아이폰/갤럭시)

타임블럭스

타임블럭스는 내 모든 일정 스케줄과 그날의 할일 리스트를 어플을 통해 기록할 수 있는 간단한 앱 입니다. 제가 직접 이용해본 스케줄 어플 중에서는 제일 간단하고 간편했으며 그날 그날 스케줄 변동이 생겨도 목록을 따로 삭제하지 않고 바로 다음날로 이동하면 되니 재 기록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매일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고 “우당탕탕” 하는 느낌이 강하다면 강력 추천하는 앱 입니다.

관련글 :  식집사 필수! 아이폰 식물 관리 어플 TOP 7

5. 다노 (아이폰)

다노

나의 습관 메이트 다노입니다.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및 습관 성형이 모토인 어플입니다. 온라인 PT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온전히 휴대폰으로 식습관을 적고 코치에게 피드백을 받고 스스로 프로그램에 맞춰 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이 외에도 다노메거진과 같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정보도 확인할 수 있고 다노샵이라는 다노에서 만든 식단 전문 쇼핑몰에서 식단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일 ” 운동 해야지 “, ” 5분만 있다가 ” 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6. 코끼리 (아이폰/갤럭시)

코끼리

명상으로 시작하는 나의 하루 ” 코끼리 ” 어플 입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데에 있어서 명상이 참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자기관리에는 명상이 참 필수라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예전부터 익히 들어왔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던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앱으로 명상 뿐만 아니라 수면, 심리 치유, 힐링 음악 등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1000편 이상의 오디오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관련글 :  자전거 자동차 무엇이든 무료 네비 어플 추천 BEST 5

7. 데이그램 (아이폰/갤럭시)

데이그램

데이그램은 간단하게 기록할 수 있는 일기 어플입니다. 일기를 스마트폰으로 기록한다는 것의 큰 장점은 단연 편의성과 접근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 누워서 스마트폰을 내리던 손가락으로 몇 글자 쓰는 편의성이 장점이며, 하루 하루를 기록해 나중에 내가 그 날 무엇을 했나 기록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한 두 줄로 기록할 수 있어 “끄적” 거리기에 딱 좋습니다.

8. 포레스트 (아이폰/갤럭시)

포레스트

포레스트 어플은 이미 굉장히 유명한 어플이죠. 공부, 일, 독서 등등에 집중해야 할 때 자꾸만 핸드폰을 만지게 되는 당신에게 포레스트 어플을 강력 추천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핸드폰을 보고 있지 않으면 나의 숲에 나무가 심어지는 재미있는 앱입니다. 나의 집중 시간을 통해 스마트폰에 나무를 심고 2500 식물 코인을 모아 실제로 나무를 심을 수도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