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 토탈워2 모드 추천 TOP 9

   읽는 시간 4 분

워해머 토탈워2 만큼이나 활발한 모드 커뮤니티를 찾기는 힘들 겁니다. 창작마당에 게임의 특정 측면을 간소화하는 유용한 모드부터 외교, 카메라 컨트롤, 심지어 전투에서 AI를 대신하게 하는 것까지 모든것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워해머 토탈워2 모드를 한 번 사용하고 나면 오리지널 게임으로 돌아가기 어렵다는 것이죠.

워해머 토탈워2 모드 추천 TOP 9

1. 더 나은 카메라 워킹

토탈워2 초근접 스크린샷

이 워해머 토탈워2 모드는 일반적으로 게임에 추가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고 필요한 기능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카메라 워킹 모드를 한 번 사용해보면 다시 돌아가기 어려울 정도죠. 이 모드를 사용하면 전투에서 게임 카메라를 더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더 가까이 줌인하거나 더 멀리 떨어져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게임의 액션에 바로 몰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UI 기능을 제거하여 전장을 더욱 영화처럼 볼 수 있는 단축키도 추가합니다. 스크린샷을 찍기에 완벽하죠.

2. 더 빠른 턴 카메라

토탈워2 빠른 턴 카메라 모드

워해머 토탈워2에서 캠페인을 플레이할 때, 많은 시간을 인공지능 진영의 차례를 기다리는 데 할애하게 됩니다. 이 게임에는 너무 많은 진영이 존재하며 턴 종료 버튼을 누르면 다음 30초 정도는 컴퓨터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게임이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것을 지켜보게 됩니다.

관련글 :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최고의 4X 게임 10가지

이 워해머 토탈워2 모드를 사용하면 전체 턴 프로세스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 모드를 설치하면 카메라가 더 빠르게 돌아다니기 때문에 전체 캠페인 동안 몇 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지역 거래 모드

워해머2 에서 물물 교환을 하는 모습

지역 거래 모드를 통해 지역 거래를 시작해보세요. 이 워해머 토탈워2 모드에는 정착지와 지역을 외교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UI가 추가되어 동맹을 보호하고 골치아픈 상황을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동맹에게 지역을 선물하여 동맹과의 지위를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4. 이동 보너스 모드

토탈워2 이동 보너스 모드

이 워해머 토탈워2 모드는 기능은 매우 간단하지만 눈에 띄는 변화를 느낄 수 있어 게임을 더욱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해당 지역에서 이동하는 군대에 이동속도가 10% 증가하여 매 턴 더 멀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진영에서 조작할 때 약간의 우위를 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군대가 실제로 멀리 행군할 때 더 많은 지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합리적 입니다.

5. 커스텀 군주 생성

토탈워2 군주 커스텀 장면

커스텀 군주 생성 모드를 사용하면 더 이상 완벽한 군주가 생성될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직접 원하는 군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군주 모집 메뉴에 새로운 UI가 추가되어 군주의 능력치, 특성, 이름까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추억의 아케이드 고전 게임 TOP 10

일정량의 특성 포인트를 획득하여 원하는 대로 할당할 수 있죠. 이 모드는 일반적인 플레이어를 위해 밸런스를 맞춘 것으로 모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치트 같은 느낌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6. 원 버튼 리스펙

버튼 리스펙 모드

원 버튼 리스펙 모드는 군주를 재설정할 수 있는 모드 입니다. 후회할 만한 결정을 내렸거나 이미 구축한 군주를 이상하게 만들었다면 모든 것을 되돌릴 수 있는 버튼이죠.

설명드렸듯이 예상대로 현재 사용한 모든 포인트를 환불하고 원하는 대로 군주를 다시 만들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합니다. 이 모드의 기능은 군주당 그리고 게임당 한 번만 작동하므로 모든 군주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는 없습니다.

7. 외교 옵션 추가 – 속국, 해방, 동맹국

토탈워2의 외교 옵션

의외로 전투보다 외교적 옵션이 더 중요한 토탈 워 게임에서는 더 많은 옵션과 더 많은 자유를 제공하는 모드들이 많습니다. 이 워해머 토탈워2 모드는 게임의 모든 진영에 연맹 메커니즘을 추가하여 (제한 사항이 있음.)

또한, 정복과 외교를 통해 해방과 속국화를 할 수 있게 되면 분쟁에 현실적인 결과가 추가되어 캠페인을 플레이할 때 더 몰입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스팀 닌텐도 PS 2인용 게임 추천 TOP 13

8. AI 제너럴2

AI가 전투를 지휘하는 모습

거대한 전투를 AI에게 맡기고 관전만 하고 싶다면 이 모드가 가장 적합합니다. 놀랍도록 심도 있는 이 모드를 사용하면 AI에게 개별 유닛을 할당하여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궁수가 뒤돌아서서 공격하지 않는다거나, 비효율적인 기병 돌격 그리고 최적의 주문 사용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죠. 사용하기 싫은 유닛은 AI에게 맡기거나 전체적으로 맡겨도 됩니다. 만약, AI에 컨트롤 하는 것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즉시 자신이 컨트롤 할 수도 있죠.

9. 외교 거절 모드

토탈워2 외교 거절 모드

많은 워해머 토탈워2 모드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중 하나는 AI가 수 많은 턴을 완료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점 입니다. 물론 이 외교 거절 모드도 예외는 아닙니다. 외교 거절은 화면 상단에 새로운 버튼을 추가하여 다음 차례가 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자신에게 오는 모든 외교 시도를 자동으로 거절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턴 종료 버튼을 누른 후 커피 한 잔을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죠. 게임으로 돌아오면 다음 턴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공격을 당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공격을 그냥 거부할 수는 없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