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무료 인디 게임 추천 TOP 15

   읽는 시간 11 분

유료게임도 좋지만 저는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인디 게임을 선호합니다. 오늘은 인디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상위권에 위치할 만큼 인디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완전 무료 인디 게임 추천 15가지를 소개합니다.

무료 인디 게임 추천 TOP 15

1. 헬테이커

무료 인디 게임 스팀 헬테이커

헬테이커는 부드러우면서도 붉은빛이 도는 아트 스타일이 매우 절묘하지만, 미학적인 면은 차치하고서라도 이 게임은 시작부터 정말 재미있고 중독성이 강합니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스테이지를 통해 지옥의 깊은 곳을 탐험하고 악마 소녀들을 만나는 짧은 퍼즐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 짧은 퍼즐에는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제한된 수의 움직임으로 모든 스테이지를 완료하고 최종 목표에 도달해야 합니다.

단순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매력과 퀄리티가 넘쳐나며, 프레젠테이션만 봐도 사랑과 열정으로 만든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헬테이커의 아트 스타일과 작화는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으며, 플레이어는 기억에 남을 만한 디자인과 재미있는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재치 있지만 도전적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이 게임은 완전히 무료이며, 클릭 한 번으로 스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 루프는 직관적이고 재미있어서 몇 시간 동안 계속 몰입할 수 있습니다. 큰 예산의 AAA 게임을 대체할 수 있는 좋은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2020년에 출시되었지만, 시대를 초월한 게임플레이로 여전히 많은 재미를 선사합니다.

2. 케이브 스토리

스토리

케이브 스토리는 현재 거의 컬트 클래식에 가까운 게임입니다. 이 경이로운 무료 인디 게임은 인디 게임 개발 환경 전체를 바꾼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모르시겠지만, 2004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메트로배니아 게임 중 가장 먼저 시장에 출시된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놀라운 점은 1인 팀이 이 게임을 개발했다는 것입니다.

케이브 스토리에서 여러분은 무엇을 하나요? 플레이어는 빨간 모자를 쓴 화난 픽셀 모양의 치비를 조종하여 수많은 지하 환경을 탐험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주로 탐험과 플랫폼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투도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총을 휘두르며 개구리 같은 작은 지하 생물과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이 게임은 오늘날에도 놀라울 정도로 잘 유지되고 있으며, 게임 플레이 루프는 빠르게 진행되는 특성 덕분에 여전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시대를 초월한 픽셀 아트 스타일이 매력적입니다. 케이브 스토리에는 수많은 탐험과 발견할 거리가 있으며, 가장 좋은 점은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두근두근 문예부!

문예부

두근두근 문예부! 는 겉보기에는 가상 데이트 시뮬레이션처럼 보이는 인디 게임이지만, 그 이상입니다. 등굣길에 동급생과 만나는 게임으로 시작부터 경쾌한 매력이 있습니다. 이 무료 인디 게임은 학교 문학 동아리의 일원으로 여학생들을 만나는 귀여운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비주얼 노벨로 시작하지만, 시작하자마자 상황이 꽤 심각해집니다.

두근두근 문예부!는 때때로 제4의 벽을 깨는 경향이 있고, 너무 몰입하면 겁이 날 정도이기 때문에 단순한 캐주얼 비주얼 노벨 그 이상입니다. 게임에 대한 정보는 적게 알수록 좋기 때문에 스포일러를 최대한 배제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최고의 전략 SRPG 모바일 게임 TOP 10

이 게임은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풍부하고 오싹함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너무 조심하지 않으면 PC에서 이상한 파일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종료한 후에도 계속 플레이하여 모든 대체 스토리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모두 플레이하고 나면 두근두근 문예부! 커뮤니티에 올라온 모드들도 확인해 보세요.

4. 슈퍼 오토 펫츠

오토 펫츠

슈퍼 오토 펫츠는 2021년에 출시되었을 때 큰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도 저렴한 가격 대비 매우 환상적인 자동 전투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하스스톤이나 TFT와 같은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복잡한 메커니즘을 제거하고 PC를 켤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학습 곡선은 매우 쉬우며 복잡성 요소가 증가함에 따라 손을 잡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매우 간단합니다. 다섯 마리의 동물로 팀을 구성하고 적 팀과 대결을 펼치면 됩니다. 동물마다 다른 기능과 능력이 부여됩니다. 이 게임의 목표는 정해진 시간 내에 10승을 거두는 것입니다. 하지만 패배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귀여운 동물, 샐러드 그릇 또는 버섯이 시각적으로 밝고 단순한 아트 스타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동물 중 일부는 새벽 중절모를 쓰면 더욱 귀여워집니다. 게임 플레이 루프는 인디 게임답게 중독성이 강합니다.

5. 더 서퍼

서퍼

더 서퍼는 짧은 무료 인디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이 빛나는 이유는 단순하면서도 정교하게 제작된 픽셀 그래픽으로 디테일이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는 호기심 많은 애플턴 양이 되어 손님들을 위한 특별한 요리를 만들기 위해 재료를 모으는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세계는 으스스하고 신비로운 픽셀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전체 전제는 탐험, 재료 찾기, 퍼즐 풀기, 비밀 해독을 통해 재료를 얻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캐릭터가 빛난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저희가 플레이한 인디 게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제껏 인디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게임을 끝내고 나니 더 많은 인디 게임을 갈망하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의 아쉬운 점은 식사라기보다는 애피타이저에 가깝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멋진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의 모든 훌륭한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6. 블랙 서바이벌

무료 인디 게임 추천 - 블랙 서바이벌

10명의 플레이어가 무인도에 모여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서로를 죽이는 배틀로얄 방식의 전략 게임 입니다. 개성 넘치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으며 여러 지역에서 장비 및 재료를 수집해서 능력치를 올리고 살아남아야 하죠. 거기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나는 진입 금지 구역이 생겨 게임의 몰입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또,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 진행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  유로 트럭 같은 운송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TOP 10

하지만, 단점으로는 게임 모드를 비롯한 컨텐츠의 부재 그리고 일부 과금 요소로 인한 게임 플레이의 불편함과 높은 난이도로 인한 높은 진입 장벽이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플레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7. 다크 디셉션

디셉션

다크 디셉션은 팩맨의 게임 방식을 그대로 차용한 게임으로 추격해오는 괴물이나 악령들을 피하며 영혼 조각이라 불리는 보석 조각들을 모으는 FPS 형식의 호러 어드벤처 게임 입니다. 각 스테이지 별로 숨겨진 방들을 통해 일러스트와 음악등을 얻을 수 있는 수집 요소가 매우 뛰어난 게임이죠.

그리고 레벨업에 따라서 여러가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다른 패턴으로 전략성이 뛰어난 게임으로 이지 모드 플레이 기능을 추가해 진입장벽을 낮축도 했습니다. 팩맨의 게임 방식을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이 방식을 잘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플레이하게 되면 게임이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브롤할라 ( 인디 게임 )

발할라의 영원한 전장을 배경으로 여러 캐릭터들이 모여서 싸우는 2D난투 형식의 액션 게임 입니다. 판타지스러운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며 대난투식의 화려한 액션까지 더해져서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게임이죠. 기본 캐릭터 외에도 무료 캐릭터들도 계속해서 출시되서 과금없이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개인전, 1대1, 2대2 팀전 등의 다양한 게임 모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튜토리얼이 없어서 진입 장벽이 조금은 있는 편이고 서버를 외국에 두고 있다보니 핑으로 인해 전반적인 전투 속도가 느리다는것이 단점이죠. 또, 매칭되는 레벨이 랜덤이다보니 고인물들에게 농락당할수도 있습니다.

9. 던전 디펜더스2

디펜더스2
” 닌텐도 스위치 무료 인디게임 추천 – 던전 디펜더스 2 “

던전 디펜더스 2는 게임의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스테이지와 난이도를 선택한 후 해당 스트에지에서 타워를 건설하여 적들을 막는 디펜스 게임이죠. 타 디펜스 게임과는 다르게 영웅을 직접 조종하며 몰려오는 적들을 직접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캐릭터와 몬스터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시 여러 사람들과 함께 디펜스를 즐길 수 있으며 무료 게임 임에도 스타터 팩을 비롯한 다양한 컨텐츠 DLC도 판매하고 있어 게임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고 더 많은 컨텐츠를 즐겨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할 시 참고해야할 점은 다른 디펜스 게임과는 다르게 타워를 무한으로 설치할 수 없고 같은나라의 유저와 매칭이 잘 되지않는 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클리커 히어로즈

히어로즈

클리커 히어로즈는 클릭을 통해 성장하는 게임으로 열심히 클릭하며 일정 수준 이상 성장한 후에는 자동으로 사냥이 되는 방식의 방치형 RPG 게임 입니다. 클릭당 데미지를 올려주는 캐릭터나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데미지를 넣는 캐릭터를 구입해서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죠.

또, 캐릭터에 달려있는 각종 스킬들을 해금하면 공격력을 높이거나 다양한 스킬을 얻을 수 있고 내가 게임을 종료했음에도 AI가 계속해서 사냥을 하기 때문에 원할때는 언제든지 들어와서 이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의 초반에는 데미지를 주는 캐릭터 하나로 출발하기 때문에 각종 요소들을 즐기기 위해선 마우스를 계속 누르거나 자동 클릭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용해서 플레이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  심즈4 CC 모드 추천 TOP 13

11. 스푸키 점프 스케어 멘션

이 게임은 이상한 멘션 안에서 1000개에 달하는 수 많은 방을 통과해야 하는 인디 호러 게임 입니다. 단순히 방만 통과하면 되기 때문에 게임 진행 자체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고전적이고 단순한 그래픽 안에서 점점 변하는 환경을 통해서 일반 공포 게임들과는 전혀 다른 무서움을 보여줍니다. 본편 외에도 다양한 DLC가 준비되어 있으며 HD버전도 별도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VR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봄버그라운드

봄버그라운드는 귀여운 캐릭터로 박스를 폭탄으로 제거해서 능력을 얻고 적들을 죽이며 살아남는 배틀로얄 방식의 캐주얼 게임 입니다. 봄버맨과 배틀 그라운드의 게임 방식을 합쳐놓았다고 봐도 무방해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와 능력들로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도 만들 수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이 매우 간단해서 시간 때우기에 정말 좋지만 킬링타임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13. 아이언 스나웃

스나웃
” 무료 인디 게임 추천 – 아이언 스나웃 “

아이언 스나웃은 돼지 캐릭터로 몰려오는 늑대 떼를 해치우는 횡스크롤 형식의 액션 아케이드 게임 입니다. 맵 선택에 따라서 나오는 늑대의 종류와 모습 패턴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게임 방식은 둘째치고 다양한 액션 연출도 가능해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죠.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비해 잔인한 요소들도 많지만 별도의 설정을 통해 조절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 마리의 방

방 안을 둘러보면서 예전의 기억을 되짚어 나가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어드벤처 게임 마리의 방 입니다.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그래픽이 매우 훌륭하며 따뜻하고 부드러운 색감도 아주 잘 표현했죠. 거기에 더해 게임 배경에 맞춰서 잘 표현된 BGM 덕분에 힐링 게임인가 하는 편안한 분위기마저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 및 한글자막을 지원하지 않아 영어에 대한 해석과 이해가 필요하며 스토리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보니 이런 스타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게임이 재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15. 딥 더 게임 

딥 더 게임은 난이도를 골라 활을 이용해 몬스터를 사냥하는 횡스크롤 형식의 플랫포머 인디 게임 입니다. 선택하는 난이도에 따라 여러 보정을 받아볼 수 있고 간단한 조작법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랫포머 게임답게 각종 함정 요소들이 숨겨져 있고 코스튬이 있는 별도의 DLC도 판매하고 있죠.

하지만, 적 AI 수준이 단조롭다는점과 몬스터의 종류가 다양하지 못하고 로컬로만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계속해서 보완 및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니 꾸준히 즐겨볼법한 게임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