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발음 사이트 5곳 실제 영어발음 듣는 사이트

   읽는 시간 2 분

이번 시간에는 영어 발음 사이트 5곳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100% 무료에 로봇 느낌이 많이 나는 사이트는 제외했고, 최대한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들로 준비했습니다.

영어 발음 사이트 5곳

1. youglish.com

영어 발음 사이트 youglish

이 사이트는 유튜브에서 비슷한 문장이 포함된 영상을 찾아 보여주고 반복해서 들을 수 있게 지원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예를 들어, Magic tool 이란 단어를 검색했을 때 위 이미지와 같이 스크립트가 보여주고 실제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른 버전의 발음을 들을 수 있고 문법적으로도 더 나은 문장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미국/영국/호주 3가지 버전의 발음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보면 세상이 정말 좋아졌다 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네요.

관련글 :  최고의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TOP 20

2. Forvo.com

Forvo.com
” 영어 자연스럽게 읽어주는 사이트 – Forvo “

Forvo.com 은 국내에서는 Youglish에 밀려 비교적 덜 알려진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뒤 메인 화면에서 영어 단어를 입력하고 돋보기를 클릭하면 영어 발음을 들을 수 있는데요. 결과 중 미국식, 영국식, 호주식 ( 회원가입 시 녹음도 가능) 발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좋은 점은 녹음한 사람들이 성우가 아닌 평범한 이용자들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영어나 다른 외국어 단어 발음에 집중해서 AI 목소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의 발음을 들어보고 발음을 교정하는데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네이버 파파고

파파고

다음은 국내 사이트인 네이버 파파고 입니다. 영어로 입력하면 아래에 한글로 영어 발음을 표시해주고 원어민의 발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번역 사이트 답게 약간은 딱딱하고 정석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아래의 스피커모양을 클릭하면 영어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무료 고화질 배경화면 사이트 추천 TOP 15

4. Text-to-Speech

Textx-to-Speech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영어를 발음하는 것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미 만들어진 파일이 있다면 업로드해서 간단하게 들을 수 있고 원하는 영어 단어를 텍스트창에 적어 재생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30개국의 다양한 버전의 발음과 속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한국어 버전으로 들어봤는데 웃음벨이 따로 없네요.

5. ispeech

ispeech

ispeech는 다양한 언어 선택과 성별 속도조절이 가능하며 문장을 넣고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읽어줄때 발음하고 있는 부분이 어디인지 오렌지색으로 표시를해주어 어느부분을 읽는지 확인할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이 사이트는 언어 속도를 반드시 늦춰줘야 합니다!

마치며

영어 발음 사이트 5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가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골라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관련글 :  인스타그램 태그 검색 사이트 (추천, 자동생성) BEST4

최근에는 유튜브에도 발음 교정을 전문으로하는 크리에이터도 많은데요, 어떤곳이든 찾아서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원어민 수준으로 영어를 구사하는 자신을 볼 수 있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