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화 추천 필수 감상작 TOP 9

   읽는 시간 5 분

” 영국 영화 추천 필수 감상작 TOP 9 “ 영국 영화는 특유의 분위기와 매력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오늘은 영국 영화를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국 영화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영국 영화 추천 필수 감상작 TOP 9

1. 스펜서

영국 영화 추천

스펜서는 배우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놀라운 연기력으로 많은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영국 영화 입니다.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비극적인 삶을 다룬 전기물로서 왕실 가족이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는 동안 그녀가 마음에 상처를 크게 입은 채 위태로운 상황을 겪게 되는 모습을 그리고 있죠.

실존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그런지 몰입하기 보단 조금은 지루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 영화를 보기 전에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인물과 배경을 먼저 알아보고 영화를 본다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조금은 수월하게 몰입할 수 있을 겁니다.

2. 안나 카레니나

카레니나

안나 카레니나는 원작을 바탕으로 한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로 러시아 사교계에서 유명한 여성인 안나는 운명적으로 브론스키라는 남자를 만나게 되고 사랑에 빠집니다. 하지만, 사실 그녀에겐 이미 남편인 카레닌이 있었기 때문에 이 사랑은 이루어지면 안된다는 것을 알고 있죠.

관련글 :  명작 느와르 영화 추천 TOP 30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나의 마음은 계속해서 브론스키로 향하게 되는데요. 영화는 원작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키이라 나이틀리와 주드로, 애런 존슨 등 배우들의 연기가 캐릭터의 감정을 딱 맞게 전달해주어 매우 인상적인 영화 입니다. 거기에 더해 화려한 의상과 세트장을 보는 재미도 쏠쏠한 작품이죠.

3. 파워 오브 도그

오브 도그

파워 오브 도그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 글로브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 입니다. 이 영화는 1920년대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부유한 농장주인 필이 자신의 동생이 데려온 예비 신부와 아들을 탐탁치 않게 생각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죠.

영상미가 참 아름다운 영화로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인상적인데요. 특히, 베네딕트 컴버배치, 제시 플레먼스, 커스틴 던스트, 코디 스밋 맥피 4명의 아슬아슬한 관계가 매우 흥미롭게 그려져 있어서 전반적으로 매우 재미있는 작품이죠.

4. 레이디 맥베스

맥베스
” 넷플릭스 영국 영화 추천 – 레이디 맥베스 “

영국 영화 레이디 맥베스는 플로렌스 퓨의 강렬한 연기력으로 세상에 제대로 각인된 작품입니다. 주인공을 맡은 플로렌스 퓨는 스크린을 장악할만한 대성할 배우로 자리 잡았으며 박찬욱 감독도 엄청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비하인드가 있을 정도였죠.

영화의 내용은 약간 자극적일 수 있지만, 플로렌스 퓨를 보는 맛으로 보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것 같습니다. 러닝타임도 89분으로 매우 간결하고 굵어서 집에서 보기에도 아주 좋았고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금하게 진행되어서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모든 것을 금지시킨 시대에 굴복하기 싫었던 한 여인의 이야기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삶이 힘들때 봐야하는 힐링물 애니 추천 TOP 15

5.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

달의 뮤지컬 마틸다

최근 영국 영화 중 가장 추천할 만한 작품은 작년 크리스마스에 공개된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 입니다. 이 작품은 똑똑하고 기발한 소녀가 자유와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로 동명의 뮤지컬을 원작으로 하고 있죠.

뮤지컬 작품답게 보장된 OST의 퀄리티는 물론 배우들이 참 잘 소화해서 더욱 몰입하겨 즐겁게 볼 수 있었습니다. 엠마 톰슨을 비롯한 출연진들의 연기도 아주 환상적이었고, 출연한 아역들도 아주 귀엽고 영상미도 좋았습니다. 또한, 황석희님의 번역이 정말 최고였던 작품이죠.

6. 더 파더

파더

2021년 4월 국내 개봉한 더 파더는 탄탄한 연기력과 섬뜩한 스토리로 많은 이들에게 각인을 새긴 영화입니다. 런던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던 한 노신사가 자신의 신변에 어떠한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의심하게 되면서 영화는 시작되는데요.

그리고 그 상황 속에서 하나뿐인 딸 앤도 믿지 못하게 되는 상황을 그려낸 작품으로 개인적으로 연출과 각본 모두 훌륭했던 작품이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안소니 홉킨스과 올리비아 콜먼의 연기력은 물론 두 배우의 시너지도 뛰어났다는 점을 꼭 언급하고 싶네요.

7. 퍼펙트 케어

케어

영국 영화 퍼펙트 케어는 강렬한 연기력으로 유명한 로자먼트 파이크가 자신에게 딱 맞는 캐릭터를 소화해 인상적인 역할을 선보인 영화입니다. 전개가 매우 스피디하게 진행되면서 몰입감도 좋아서 범죄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께 딱인 영화죠.

관련글 :  비교불가 SM 웹툰 추천 BEST 7

영화 속 인물들은 매우 입체적으로 묘사되어 현실에 대한 풍자도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다소 고구마 요소가 있긴 하지만 그것도 영화의 매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번역도 황석희 님이 맡아 맛깔나게 유희적인 표현들도 맛깔나게 표현되어 있는 작품이죠.

8. 미시즈 해리스 파리에 가다

해리스 파리에 가다

미시즈 해리스 파리에 가다는 보기 좋고 편안한 느낌이 드는 영국 영화 입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지나쳤던 작품이지만 영화 속에 등장하는 프랑스 풍경은 아름다움이 그대로 전해지고 디올 드레스도 출연해서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러워 보였죠.

현실과는 조금 동떨어진 동화 같은 느낌이 들지만 완전히 비현실적인 느낌은 전혀 없는 작품이었습니다. 머리가 아프거나 복잡한 생각이 든다면 이럴때는 힐링을 위해 이렇게 사랑스러운 영화를 선택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9. 루이스 웨인 :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

웨인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 스틸컷
” 영어 공부하기 좋은 영국 영화 – 루이스 웨인 :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 “

루이스 웨인 :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는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연으로 나와서 그의 팬이라면 더욱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작품 입니다. 미술과 고양이등 내용적으로도 매우 흥미로운 요소가 많이 들어가있어서 봤을때 굉장히 즐거웠던 작품이죠.

하지만, 이 작품은 로맨틱하고 귀엽고 힐링되는 작품이 아니라, 가난한 화가의 삶을 집중적으로 그린 전기물입니다. 전기물로서 영화 한편에 흥망성쇠가 다 들어가 있다는 것이 특징으로 전기물 임에도 배우들의 연기가 매우 인상적이어서 작품 전체를 감상하는데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