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공 할 수 있도록 돕는 공부 어플 TOP 13

   읽는 시간 6 분

열공 할 수 있도록 돕는 공부 어플 : 스마트폰을 켜기만 하면 수많은 놀 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공부에 방해가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학습을 하는 동안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공부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완전 무료 공부 어플 TOP 13

1. 구글 캘린더 (iOS/Android)

공부 어플 목록의 첫 번째는 아마도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공부 어플 중 하나인 구글 캘린더일 것입니다. 이 앱은 사용이 매우 간단하고 공부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몇 주 동안 일정이 동일할 경우 앱에서 쉽게 일정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각 이벤트에 색상을 지정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공부와 과제를 따라잡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온라인 스터디 세션이 있는 경우 친구를 모임에 초대하는 것도 좋은 기능입니다!

2. Clockify (iOS/Android)

Clockify

과제를 하거나 공부하는 동안 시간을 잊어버린 적이 있다면 이 앱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Clockify는 최고의 시간 관리 앱 중 하나입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학생 들을 위한 훌륭한 공부 어플입니다.

공부 외에도 다양한 작업에 대한 시간을 따로 설정하고 Clockify를 사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간 소비를 확인하고 싶다면 다양한 작업과 과목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주의를 덜 기울이거나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주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학습 시간을 더 잘 배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  염탐 금지 인스타 추적 어플 앱 추천 BEST 10

3. 트렐로 (iOS/Android)

공부, 시험 디데이를 생각하는 것은 모든 학생에게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입니다. 하지만, 피하지 않고 정리를 하면 모든 것이 더 관리하기 쉬워집니다. 바로, 트렐로가 그 역할을 합니다.

할 일 목록, 마감일, 목표를 만들고, 작업을 상세히 기록하여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정리 및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동료들과 수업을 공유할 수 있어 그룹 스터디를 더 쉽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공부 어플 중 하나입니다.

4. Habitica (iOS/Android)

Habitica는 실생활을 게임처럼 다루는 생산성 및 습관 형성 도구입니다. 습관을 추적하고, 습관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고, 습관을 달성하지 못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획득한 재화를 사용해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몬스터와 싸울 수도 있습니다. Habitica를 사용하면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학습 앱 중 하나입니다.

5. 에버노트 (iOS/Android)

1

에버노트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환상적인 노트 필기 앱입니다. 에버노트의 가장 큰 장점은 워드 파일, PDF, 파워포인트를 지원하여 다재 다능 하고 사용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이 앱의 또 다른 멋진 기능은 스캐너로 사용해 노트를 사진으로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필기를 해야 할 만큼 중요한 정보가 있으면 손글씨로 노트를 작성하고 기사, 책, 사진을 스크랩해 노트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전 세계 학생들에게 훌륭한 공부 어플 입니다.

6. 열품타

열품타

열품타 어플은 자기 주도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공부 어플입니다. 공부를 할 때 어플을 켜면 공부하고 있는 친구들을 확인할 수 있고 각자 집에 있지만 함께 공부하는 느낌이 들며 백색 소음 ASMR을 제공해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여행 준비의 기본 저렴한 항공권 어플 추천 TOP 7

또한,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을 온전히 기록할 수 있고 그룹 랭킹과 전체 랭킹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것들로 인해 승부욕이 생기게 됩니다. 한 달 간 얼마나 공부를 했는지 공부 량을 통계 내볼 수 있고 과목 별로 공부를 균형 있게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7. 열공시간

열공시간

공부 계획 어플 열공시간은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측정하는데 강점을 지닌 어플입니다. 목표를 세분화해서 세우는 것이 좋고 평일과 주말로 나누어서 목표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목표 설정을 하고 나면 실제 목표율 대비 달성도를 수치화 하여 볼 수 있고 공부의 양을 추적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자투리 시간 관리에 매우 탁월한 것이 장점입니다.

8. 포커스 플랜트

포커스 플랜트

주의력이 항상 산만한 분들을 위한 공부 어플 포커스 플랜트 입니다. 집중 시간 동안 휴대폰을 잠금 해두면 보상 받은 물방울로 가상의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멀티 플레이 모드로 친구와 함께 공부하며 식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최소 5분부터 최대 3시간까지 집중 시간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고 휴대폰을 보지 않고 공부에 집중한 만큼 식물을 키울 수 있어 성취감도 느끼게 해주는 공부 어플입니다.

9. 투두메이트

투두메이트

투두메이트는 공유형 스터디 플래너로 친구와 공부 일정을 함께 체크할 수 있고 서로 칭찬 스티커도 붙여줄 수 있습니다.

공개의 범위를 설정해 공유하고 싶은 일정과 나만 볼 일정을 분류하여 볼 수 있는데요. 즉 친구와 함께 공부 할 때 스케줄을 정리하고 서로 체크해줄 수 있는 공유형 일정 어플입니다.

관련글 :  택시요금 계산기 앱 BEST 3 택시비 계산기

10. 포레스트

공부 어플 포레스트

포레스트 어플은 5천만 다운로드에 빛나는 공부 어플입니다. 매우 잔인한 어플로 시간을 설정하고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으면 나무 한 그루가 심어지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끄고 다른 어플을 이용하려는 움직임을 감지하며 만약 약속을 어길 경우 나무 심기에 실패하게 되고 앙상한 나무만이 남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덜 사용하면 탄소 사용량이 줄어들고 지구의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이 어플을 사용하면 지구 환경에도 도움이 되고 스마트폰을 떼고 살 수 없는 나의 집중력에도 도움이 되는 어플입니다.

11. 암기고래

암기고래

암기고래 어플은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암기에 장점을 가진 공부 어플입니다. 예를 들어 시험 기간에는 결심 모드를 사용해 정해진 기간 안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 있고 나만의 단어장 만들기, 플래시 카드 등을 사용해 원하는 시간과 횟수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고 퀴즈 모드가 함께 지원되어 암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입니다.

12. 투데잇

투데잇

공부 어플 추천 투데잇 입니다. 투데잇은 자동 분배 알고리즘으로 오늘의 학습량을 못 채우면 다음날로 자동으로 분배해주고 학습 결과 피드백을 통해 일간, 주간, 월간 리포트 생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폰을 뒤집으면 자동으로 잠금이 시작되는 집중 모드가 있으며 기상 인증, 목표 달성 기능, 명언 알림 기능 등이 있습니다.

13. 암기짱

암기짱

단어 외우기 어플 암기짱은 학생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어플로 나만의 암기카드를 만들 수 있는데요. 텍스트나 사진, 음성, 손 글씨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암기 카드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열어서 공부할 수 있고 테스트 모드에서 공부한 내용을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친구와 공유도 가능하고 출력도 가능한 점이 큰 장점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