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게임 TOP 10

   읽는 시간 5 분

모바일에서 양질의 게임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교육용 게임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어린이와 부모 모두를 속여 돈을 벌기 위해 설계된 저품질의 게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능동적인 놀이 방식을 통해 교육을 하는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게임을 소개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게임 TOP 10

1. 토카 (iOS/Android)

모바일 교육용 게임에 익숙한 분이라면 토카 보카에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생소한 분들을 위해 짧게 설명하자면 이 게임은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직업 시뮬레이터 게임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각 체험마다 배치된 미니 게임은 사회성, 독서력,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 시리즈 마다 아트 스타일과 표현력이 풍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있어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2. 줌비니스 (iOS/Android)

위한 교육용 게임 줌비니스

줌비니스는 논리 퍼즐을 풀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작고 푸른 털복숭이 종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 입니다. 리마스터링된 비주얼, 기발한 대화, 놀랍도록 멋진 애니메이션 덕분에 줌비니스의 간단한 수학 문제를 풀어나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3. 쿠킹마마 : 요리해 보아요! (iOS/Android)

이 요리 테마 미니게임 컬렉션은 겉으로 보기에는 시간 낭비 게임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쿠킹마마는 독특한 아트 스타일과 실제 레시피를 기반으로 음식을 만드는 기능으로 틈새 장르를 개척한 게임 입니다.

관련글 :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호키포키 함정 제작 방법

예를 들어 전골을 위해 양파를 자르기 위해 ” 아래로 스와이프 ” 하는 행위는 준비 작업을 재현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어서 어린이들은 엄마의 지시에 따라 군침이 도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버전 (iOS/Android)

교육용 버전

마인크래프트의 체험형 창작 방식은 디지털 놀이 공간에서 종종 간과되는 운동 감각 학습자의 마음을 만족시켜 왔습니다. 이 히트작의 교육용 버전은 완벽하게 작동하는 화학 세트와 노드 기반 프로그래밍 도구와 같은 인상적인 새로운 기능을 실험할 수 있도록 하여 게임 고유의 고유한 교육정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실험적인 교육 방식은 실제 학교의 교실에서 채택되기도 했으며 모든 연령대의 플레이어를 위한 다양한 접근성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레이튼 교수 (iOS/Android)

교수

모바일 플랫폼에는 두뇌를 자극하는 최고의 퍼즐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논리 퍼즐이 포함된 양질의 게임은 의외로 적습니다. 브레인 에이지, 빅 브레인 아카데미와 같이 DS에 처음 출시된 레이튼 교수는 매혹적인 스팀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매력적인 스토리로 여러 게임들 사이에서 단연코 돋보였습니다.

이 게임은 풍부한 수수께끼를 통해 가장 하드코어한 수학자와 말재주꾼의 재치도 시험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튼 교수 게임의 장점은 어린이나 어른 모두 이 스릴 넘치는 수수께끼를 끝까지 풀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관련글 :  심즈4 치트키 모음 사용방법

6. 휴먼 리소스 머신 (iOS/Android)

리소스 머신 게임 플레이 방식

코딩은 거의 모든 현대 직장에서 생산적인 방식으로 작동하기 위해 전용 언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장 전도유망한 직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컴퓨터와 함께 자라지 않은 어린아이들에게는 가르치기 까다롭지만, 이 기발한 퍼즐 게임과 함께라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습니다.

휴먼 리소스 머신은 매력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비주얼을 사용하여 기본 프로그래밍 기능을 가르칩니다. 자동화된 작업으로 인해 실제로 코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코드의 기초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되죠.

7. 카훗 (iOS/Android)

카훗은 기본적으로 어린이용 잭박스지만 자신만의 퀴즈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여러 스마트 기기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여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서로 경쟁합니다. 이 퀴즈를 만드는 것은 이 게임이 학교에서 교육용 도구로 구현되었기 때문에 꽤나 많은 비용이 든다는 점은 참고해야 합니다.

하지만,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나 PBS와 같은 유명 교육 기관에서 모든 연령대의 두뇌 발달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 많기 때문에 최고의 교육용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8. 워들 (iOS/Android)

모든 모바일 교육용 게임 중에서 워들은 가장 생산적이며 대중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간단한 코드 브레이킹 게임 플레이는 영어를 이해하기 어려운 어린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데 쉽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모바일 PC 야구 게임 추천 TOP 9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두뇌를 유지하면서 간단한 언어 문제에 대한 워들만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해답은 어린이들을 중독되게 만듭니다. 게임의 후반부에는 순발력과 단어 연상 문제를 추가하여 두뇌에 부담을 주는 추가 모드를 포함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9. 머니 와이즈 게임 (iOS/Android)

와이즈 게임

우리의 냉혹한 현실은 피해자로부터 돈을 갈취하기 위해 고안된 사기의 천국입니다. 이러한 수법은 교묘하며 혼란스러우며 어린이를 비롯한 많은 성인을 속이고 있습니다. 모든 사기로부터 벗어나는 것은 어렵지만 머니 와이즈 게임은 양식화되고 접근하기 쉬운 비주얼 노벨을 통해 안전한 자산 관리 기술을 가르칩니다.

이 게임은 현실적인 상황과 비교를 통해 복잡한 주제를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쉽게 풀이합니다. ( 단, 언어를 어느 정도 읽을 줄 알아야 하며 8세 이상이 권장됨 )

10. 문명2 (iOS/Android)

2

악마의 게임으로 유명한 문명 시리즈는 수백 년에 걸쳐 실제 제국과 나라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역사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준 게임 입니다. 이 전술 전략 게임은 역사적 인물을 통해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형성하는 외교 관계에 대해 가르쳐줍니다.

아이들 교육용 게임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긴 하지만, 문명은 비슷한 역사적 교훈을 가르치는 다른 전략 게임보다는 훨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