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1타 강사 본즈 애니 추천 BEST 10

   읽는 시간 8 분

본즈는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작화와 액션 만큼은 어떤 제작사에도 뒤지지 않는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혈계전선,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애니 명작들을 대거 배출한 본즈사의 본즈 애니 추천 BEST 10을 소개합니다.

액션 1타 강사 본즈 애니 추천 BEST 10

1. 모브사이코100

100
” 지리는 본즈 작화 – 모브사이코 100 “

원펀맨 오리지널 작가의 화제작 모브사이코100 입니다. 중학생인 모브는 강력한 초능력을 가졌지만 세상착한 주인공의 이야기 입니다. 소심하고 조용하지만 감정이 격해지면 의식을 잃고 폭주를 하죠. 어렸을적 동네 양아치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면서 폭주했었는데, 이 사건으로 인해 동생을 다치게한 트라우마가 있어 최대한 초능력을 사용하지 않는 주인공입니다.

원펀맨이 완성형의 먼치킨 주인공이었다면 모브는 초월적인 힘을 가지고 있지만 힘에 비례하는 책임감과 원치않는 싸움으로 고민과 상처를 받습니다. 그리고 이런 사건들을 통해 점차 성장해가는 모브를 볼 수 있는 점이 이 애니의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마냥 선하거나 악한 캐릭터가 아닌 각자의 서사가 있어 모든 인물들이 입체적인 캐릭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도 좋지만 중간 중간 쉼없이 넣어둔 개그 때문에 보는 내내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원펀맨보다 모브사이코100 작화가 더 화려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작화도 엄청납니다.

화려한 작화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회사 ” 본즈 ” 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답게 영혼을 갈아넣은듯한 작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액션은 물론 개그까지 함께 잡은 애니라 액션개그물을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호불호 없이 볼만한 작품입니다.

2.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히어로 아카데미아
” 본즈 애니 추천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액션 명가 본즈의 인기 작중 하나입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인구 대부분이 ” 개성 ” 이라는 초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는게 당연한 세계를 배경으로 히어로를 동경하지만 아무런 ” 개성 ” 이 없는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가 최고의 히어로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관련글 :  2022 판타지 소설 추천 TOP 20

이 작품은 성장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 하나 하나가 정말 매력적인 작품인데요. 히어로물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빌런은 외모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추구하는 철학이나 가치관 그리고 과거에 대한 이야기 등 탄탄한 설정으로 인해 인기가 많은 작품이기도 하죠.

하지만, 무엇보다 본즈 특유의 액션과 연출이 가장 특징적인 작품으로 속도감 넘치는 묵직한 한방이 느껴지는 액션 그리고 그것을 뒷받침해 주는 연출 마지막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음악까지

3. UN-GO

본즈 애니 추천 UN-GO 여주인공
”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추리 스릴러 애니 – UN-GO

UN-GO 는 호불호를 많이 타는 작품입니다.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탐정 & 추리물 장르죠. 밀도 있고 심도 있는 작품이라 추리물 부류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저에겐 불호에 가까워 개인적으로 ” 재미 ” 라는 걸 느끼긴 어려웠던 작품이지만 오프닝과 엔딩이 스킵을 안하고 계속 들을 정도로 OST는 정말 좋았습니다.

4. 울프스 레인

레인
” 암울한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잘 그려낸 애니 – 울프스 레인 “

울프스 레인의 세계관에서는 200여년 전 멸종했다고 알려진 전설의 동물 ” 늑대 ” 는 인간의 모습으로 자신을 감춘 채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거의 남지 않은 늑대들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며 자신들의 낙원을 찾기 위해 떠나는 끝없는 여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늑대가 인간으로 변하는 판타지와 SF 장르가 잘 섞이며 기묘한 분위기와 암울한 세계관이 잘 합쳐진 독특한 재미가 있는 작품이죠. 암울한 분위기와 세계관을 극장판 수준의 작화와 연출로 보여주어 엄청난 몰입감을 주는 애니 입니다.

명작으로 잘 알려진 카우보이 비밥의 스태프가 총 집합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퀄리티 부분에서는 흠잡을 만한 부분이 없는 작품이기도 하죠. 다만, 다소 이해하기 힘든 결말이 있기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하지만 본즈 특유의 액션을 볼 수 있죠.

5. 고식

” 귀여운 여주인공이 매력적인 본즈 애니 추천 – 고식 “

고식은 유럽의 작은 나라 ” 소뷔르 ” 에 있는 성으로 유학을 온 쿠죠 카즈야가 학교의 거대한 도서관에서 빅타리카란 소녀를 만나게 되면서 다양한 사건을 겪게 되는 추리, 로맨스 장르의 애니 입니다.

수수께끼에 둘러싸인 명탐정인 귀여운 소녀와 그녀의 조수로 일하게 되는 주인공이 살짝 셜록 홈즈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죠. 소재 자체가 추리가 메인이지만 히로인인 ” 빅토리카 ” 의 매력이 장난이 아니고 조금 나오는 액션 조차 말이 필요없는 퀄리티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관련글 :  지리는 명작 BL 애니 추천 TOP 10

흠잡을 부분이 없는 퀄리티와 추리, 귀여움, 로맨스까지 다양한 장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작품이기 때문에 꼭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6. 소울이터

” 액션 만큼은 최고 – 소울이터 “

800여년 전 세상을 광기로 뒤덮은 ” 귀신 ” 은 사신에게 봉인되고 ” 귀신 ” 의 부활을 막기 위해 사신은 그곳에 장인 육성 학원을 만들게 됩니다. ” 귀신 ” 을 막기 위해 ” 장인 ” 과 ” 무기 ” 를 육성하는 사신 무기 전문 학교 학생들의 스토리를 그린 작품입니다.

사람이자 무기가 되는 파트너와 파트너를 무기로 사용하는 장인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애니로 본즈 창립 1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애니답게 애니 업계상 최고의 액션을 보여주며 본즈의 실력을 제대로 보여준 작품이기도 하죠.

장인과 무기를 사용하는 주인공 일행의 성장 과정과 후반부로 갈수록 일품인 액션신이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액션에 한해서는 압도적인 퀄리티를 보여줬지만 원작 연재 중 애니화가 진행 되면서 결국 후반부 스토리가 급전개 되는 바람에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비운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7. 스페이스 댄디

댄디
” 작화, 코믹, 스토리까지 모든 것을 잡았다 – 스페이스 댄디 “

우주에서 외계인 헌터라는 직업을 갖고 외계인을 찾아 처치하고 현상금을 받아가며 생활하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 스페이스 댄디 입니다. 작 중 주인공인 ” 댄디 ” 가 동료와 함께 끝없이 우주를 돌아다니며 우주인 헌터 일을 하면서 발생하는 사건을 그린 작품이죠.

이 작품도 울프스 레인과 같이 카우보이 비밥 감독이 제작한 본즈의 오리지널 작품인데, 예전 특촬물 느낌을 주면서 스펙타클한 느낌도 주는 SF 장르입니다. 카우보이 비밥과 많은 부분이 비슷하면서도 정반대의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 색다른 재미를 주는 작품이죠.

옴니버스 형식으로 전개되는 진행되고 매 화마다 다른 스태프가 참여했기 때문에 매 화마다 다른 애니를 보는 듯한 느낌도 풍기고 있어 이 점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본즈에서 제작한 애니답게 퀄리티는 두 말할 필요도 없고 성우진의 좋은 연기와 코믹한 상황 덕분에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작품입니다.

관련글 :  죽기전에 꼭 봐야할 명작 애니 추천 TOP 38

8. 흑의 계약자

계약자
” 본즈 액션 애니 추천 – 흑의 계약자 “

어느 날 도쿄에 갑자기 나타난 공간 ” 헬즈 게이트 ” 때문에 특수 능력을 가지게 된 ” 계약자 ” 란 돌연변이가 생겨나게 됩니다. ” 계약자 ” 들 사이에서도 최강이라 불리고 있는 주인공 ” 헤이 ” 가 조직의 요원으로서 위험한 임무를 맡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본즈의 오리지널 작품이며 도쿄를 무대로한 SF 능력 배틀물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작품입니다. 요원이란 설정에 맞춰 매 화 다양한 스토리가 전개되며 스토리가 진행될 수록 압도적인 몰입감을 자랑하는 작품이죠. 전체적으로 좋은 작화와 더불어 액션의 대가인 본즈답게 간결하면서도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애니입니다.

9. 혈계전선

” 본즈 애니 추천 – 혈계전선 “

뉴욕이라 불리던 도시는 수수께끼 현상으로 소멸하게 되고 그 곳에는 현세와 이계가 섞인 ” 헤르살렘즈 ” 라는 도시가 생겨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활동하는 비밀 결사 조직 ” 라이브라 ” 는 ” 헤르살렘즈 ” 를 중심으로 이계의 우두머리인 뱀파이어를 막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죠.

매 화 캐릭터 중심의 옴니버스식 전개 덕분에 등장인물들의 매력과 이야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몰입하기 좋은 작품입니다. 다만, 원작의 스토리와 오리지널 스토리가 깔끔하게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서 다소 난해하다는 평가도 받고 있죠.

하지만, 엄청난 액션성과 최고의 연출력 덕분에 강철의 연금술사 이후로 쇠락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던 ” 본즈 ” 를 다시 최고의 애니 제작사로 거듭나게 한 명작 혈계전선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10.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

연금술사 브라더후드
” 본즈 명작 –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 후드 “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는 21세기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소년만화의 정점에 서 있다는 찬사까지 받은 최고의 명작입니다. 연금술이라는 매력적인 소재를 중심으로 치밀하고 세밀한 스토리 그리고 훌륭한 완급조절과 뛰어난 액션성을 보여주죠.

강철의 연금술사 오리지널과는 다르게 모든 떡밥을 회수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완성도가 높은 애니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명작 중의 명작 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