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애플 워치 앱 추천 BEST 13

   읽는 시간 8 분

애플 워치 앱은 첨단 스마트 워치인 애플 워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폰에서 검색하든 손목에서 검색하든 앱 스토어에는 유용하고 재미있으며 건강을 증진하고 생산성을 높여주는 앱이 가득합니다.

수천 개의 앱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이 글에서는 사용자 리뷰, 개인적인 경험 및 기능을 고려하여 최고의 애플 워치 앱을 추려냈습니다. 어떤 앱은 다른 앱보다 애플 워치로 이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것도 있습니다.

최고의 애플 워치 앱 추천 BEST 13

1. 워터 리마인드

워치 앱 워터 리마인드

워터 리마인드는 모든 사람이 사용해야 하는 애플 워치 앱 입니다. 아무리 물을 잘 마시는 사람이라도 바쁜 일정에 쫓기다 보면 수분을 보충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 앱은 물을 섭취하지 않고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나면 알림을 보내주는 앱 입니다.

워터 리마인드는 하루 종일 물이나 기타 음료를 마실 때마다 애플 워치에 수분 섭취량이 기록 됩니다. 이 앱은 나이, 체중 및 키 정보를 애플 헬스와 동기화 하거나 해당 데이터를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 하루 활동 수준 및 날씨 그리고 개인 목표를 입력하면 되죠.

2. 맵 마이 런

마이 런

언더 아머의 운동 추적 앱은 아이폰에서 최고의 운동 앱 중 하나이며 애플 워치에서도 최고의 앱 중 하나 입니다. 맵 마이 런을 사용하여 달린 기록을 기록해 본적이 있다면 애플 워치로도 계속 기록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앱은 애플 워치에 내장된 GPS와 심박수 모니터를 사용하여 야외 및 러닝머신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운동을 추적합니다. 앱은 각 운동의 거리, 지속 시간, 페이스 및 심박수를 표시합니다.

맵 마이 런은 언더 아머의 마이피트니스팔 앱에 연결하여 건강과 활동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도 있으며 체중을 모니터링하거나 훈련 목표를 달성하려는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언더아머의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신발과 페어링하여 바닥을 밞을때 발바닥에 착지하는지 발뒤꿈치에 착지하는지 등 엄청난 고급 세부 정보를 얻을 수도 있죠.

3. 나이키 런 클럽

런 클럽

나이키와 애플의 관계는 꽤나 깊습니다. 두 회사는 특별히 디자인된 애플 워치의 나이키+ 에디션에 대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달리기를 위한 최고의 애플 워치 앱 중 하나인 나이키 런 클럽 앱을 사용하기 위해 나이키 모델을 구입할 필요는 없죠.

관련글 :  사기 수준! 아이폰 셀카 어플 추천 TOP 12

애플 워치를 이용하고 있다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이 최고의 러닝 앱은 거리, 페이스, 스플릿, 심박수 등과 같은 통계를 기록합니다. 또한, 무료 오디오 가이드 달리기,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코칭 플랜 그리고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요소도 제공합니다.

4. 스트라바

워치 스트라바 화면

스트라바 시계 앱은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등을 기록하고 심박수, 주행거리, 페이스 등의 데이터를 표시하는 매우 기본적인 앱 입니다. 스트라바 아이폰 앱이 더 완벽한 기능을 제공하긴 하지만 애플 워치를 이용하여 달리기 또는 라이딩을 추적할 수도 있죠. 또, 애플 워치의 셀룰러 버전을 사용하면 트레일에서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전화도 받을 수 있습니다.

5. 뷰 레인저

레인저

뷰 레인저는 아웃도어 스포츠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애플 워치 앱 중 하나입니다.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사람이 등산용 시계나 GPS 시계 대신 애플 워치를 선택했다면, 뷰 레인저를 사용하여 웨어러블 기기가 주변 환경을 얼마나 잘 파악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뷰 레인저를 사용하여 아이폰에서 애플 워치로 야외 경로(지도)를 전송할 수도 있으며 손목에서 GPS 위치를 확인하면서 단계별 경로를 따르고, 랜드마크 사진을 보고, 경로 정보를 읽을 수도 있습니다. 또, 하이킹, 자전거, 트레일 러닝 활동도 애플 헬스와 동기화되어 하루의 활동량을 채울 수 있죠.

6. 고 팝

팝

신체 건강은 신체 움직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신체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좋은 지표가 되는 또 다른 종류의 움직임이 있죠… 조금 더러울 수 있겠지만 자신의 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기록하면 하루의 활동량 그리고 식단 등을 올바르게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 팝은 신체 내부의 관찰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마지막으로 배변한 시간을 추적하고 기록에 기반한 실행 가능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장 및 장 질환 치료의 효과를 평가하는데 널리 사용되는 연구 도구인 ” 브리스톨 대변 척도 ” 도 준수하고 있죠. 장이 예민하거나 장에 민감한 분들에게 최고의 애플 워치 앱 입니다.

관련글 :  이걸로 끝, 돈버는 앱테크 추천 BEST 15

7. 헤드 스페이스

스페이스

인기 명상 앱인 헤드 스페이스는 손목 위에서 호흡법과 명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려고 노력 중이라면 릴렉스를 위한 최고의 애플 워치 앱 중 하나입니다. 이 애플 워치 앱을 사용하면 바쁜 하루 중에서도 짧은 1분 명상이나 10분 명상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앱에서는 엄선된 무료 명상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구독(월간 19,900원 또는 연간 10만원)을 이용하면 스트레스가 많은 순간에 불안을 완화하는 SOS 기능을 포함한 수백 개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Clam

Clam

헤드스페이스와 마찬가지로 Clam은 다용도 가이드 명상 앱으로, 3분에서 25분 사이의 명상들로 구성되어 있어 명상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명상 목록들은 불안감 진정 및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집중력 및 자존감 향상 및 편안한 수면을 위한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도록 돕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무료 등급 사용자에게는 제한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9. 애플 뮤직

뮤직 애플워치 화면

애플이 최고의 애플 워치 음악 앱을 제공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애플 뮤직은 무료 음악을 제공하지 않는 몇 안 되는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중 하나지만, 월정액에 가입하면 좋아하는 모든 음악을 애플 워치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또, LTE 요금제의 애플 워치나 별도의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면 아이폰이 근처에 없어도 노래를 스트리밍할 수 있죠.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음악 재생 목록을 애플 워치에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으로 감상할 수도 있으므로 아이폰 없이 운동하고 싶을때 가장 유용합니다.

10. 오토 슬립

슬립

수면을 추적하고 싶다면 이 오토 슬립 앱을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잠든 시간과 깨어난 시간을 자동으로 감지한 다음 침대에서 보낸 시간, 움직임 및 심박수를 기반으로 아침에 전체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관련글 :  주식 포트폴리오 어플 추천 BEST 5

오토 슬립은 애플 워치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작동하지만 움직임과 심박수 데이터를 통합하는 대신 시계를 착용하지 않은 시간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분석이 덜 상세하다는 것을 참고해야 합니다.

11. Just Press Record

프레스 리코드

애플 워치에 기본 메모 앱이 추가되기 전까지는 애플 워치에서 아이디어, 목록, 메시지를 기록할 수 있는 최고의 애플 워치 앱 중 하나인 Just Press Record를 사용하세요. 이 앱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에 원터치 녹음 기능을 제공하므로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바로 받아쓰기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더 좋은 점은 모든 애플 기기에 대한 아이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 입니다. 앱 내에서 바로 오디오와 트랜스크립션을 편집할 수 있으며 시리를 통해 핸즈프리로 녹음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12. 구글 맵스

맵스

구글 지도를 사용하는 방법은 알고 계시겠지만, 애플 워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가장 포괄적인 내비게이션 서비스 중 하나인 구글 맵스를 사용하면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서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애플 워치에서는 디스플레이에 더 잘 어울리도록 앱에 실제로 지도가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자동차, 자전거, 대중교통 또는 도보를 통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죠. 목록에서 장소를 선택하거나 새 장소를 입력하고 교통수단을 선택하면 단계별 안내 목록과 함께 햅틱 알람이 표시되어 경로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13. iTranslate Converse

iTranslate Converse

당신의 애플 워치를 국제 번역기로 바꿔보세요. 38개 언어를 지원하는 iTranslate Converse는 자신의 언어 실력을 향상시키거나 나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여행 앱 중 하나입니다. 번역할 언어를 수동으로 선택하거나 자동으로 언어를 감지하도록 만들 수 있죠.

또,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이 앱은 거의 즉각적인 번역을 제공할 정도로 대단합니다. 거기에 더해 대화 내용을 보고 바로 내보낼 수 있어 여행 중에 길 안내나 추천을 받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이 앱은 애플 워치 앱에 국한되지 않는 최고의 통역기 앱이기도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