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쓰는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추천 4종

   읽는 시간 2 분

업무나 과제를 할 때 필요한 자료를 저장할 때마다 항상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개인 정보 유출 문제인데요. 만약 내 컴퓨터에 중요한 문서 파일이 있는데 누군가 이를 열람해서 내 개인정보를 알아낸다면 정말 끔직하죠. 그래서 오늘은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4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추천 TOP 4

1. 이지크립트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이지크립트

미국 국방부가 권장하는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은 AES 256 비트 및 SHA 512 비트 알고리즘을 적용한 암호화 프로그램입니다.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도 전문가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파일 암호화는 물론 고수준 암호화, 암호화 된 파일을 메일에 첨부까지 할 수 있습니다.

용량 상관 없이 다 지원이 가능하며 만약 비밀번호를 잊을 시 복구가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영어 듣기 리스닝 어플 추천 TOP 5

2. AesLocker

AesLocker

평소 pc보안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이라면 AesLocker 프로그램을 추천 드리는데요. 압축 파일부터 그냥 파일까지 암호를 걸 수 있는데요. 암호를 모르면 어떠한 프로그램을 갖다 써도 절대 풀 수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파일을 더블 클릭 해서 비밀 번호를 입력 하면 복호화를 할 수 있고 압축을 해제하면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전문가들이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은 가능하나, 초보의 경우 에즈라커보단 이지크립트를 추천 드립니다.

3. Password Folder

Password Folder

폴더 자체를 암호를 걸 수 있는 Password Folder 프로그램은 아주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굉장히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관련글 :  사진을 PDF로 변환하는 앱 추천 TOP 5

프로그램 다운 후 다운 받은 폴더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또한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프로 버전으로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공용으로 쓰시는 분들이라면 꼭 써야 할 프로그램 중 하나 이니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4. BCArchive

BCArchive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pc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 암호화 도구 BCArchive 프로그램은 다양한 암호 알고리즘 제공을 해주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보안 해시 알고리즘, 비대칭 알고리즘, X.509 등 많은 알고리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타 프로그램과 같이 굉장히 간단한데요. 암호화 할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암호화를 걸어주면 되며 암호는 잊어버리면 그 파일은 열 수 없으니 꼭 어딘가 적어두거나 기억을 해두셔야 합니다.

BCArchive 프로그램을 깔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텍스트 언코더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건 내가 적은 메세지를 인코드 해주기 때문에 비밀스러운 채팅을 할 때 쓰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줌 배경화면을 흐리게 하거나 변경하는 방법

마치며

오늘은 파일과 내 PC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암호화 프로그램 4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이 존재하나 제일 많이 쓰는 프로그램 위주로 소개해드렸으니 검색 후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으로 설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