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 앱 추천 BEST 5

   읽는 시간 3 분

스마트폰으로 컴퓨터를 원격제어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 입니다. 컴퓨터를 원격 제어 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앱은 많이 있지만 실제로 제대로 작동하는 앱은 몇 가지에 불과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를 원격제어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 앱 5가지를 소개합니다.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 앱 BEST 5

1. 애니데스크

원격제어 어플 애니데스크

애니데스크는 안드로이드에서 원격으로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앱 입니다.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한 다음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 되죠. 테스트에서 꽤나 잘 작동했으며 간단한 UI 덕분에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이 앱은 개인용으로는 무료이며 상업용 으로는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관련글 :  개꿀 아이폰 무료 음악 스트리밍 어플 12가지

2. 마이크로 소프트 원격 데스크톱

원격 데스크톱

마이크로 소프트 원격 데스크톱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의 가장 큰 경쟁자 입니다. 작동 방식은 거의 동일합니다. 윈도우 PC에서 원격을 활성화하고 스마트폰에 이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되죠. 두 기기가 서로 연결될 수 있게만 설정해두면 됩니다.

좋은 점은 윈도우 사용자라면 원격 제어를 위해 구글 크롬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나쁜 점은 성능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별 다른 차이점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어쨋든 이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10의 소프트웨어이며 장기간 사용했을 때 더 안정적일 수 있으므로 윈도우 사용자는 이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을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리모트PC 뷰어

PC 뷰어

리모트PC 뷰어 앱은 이름 그대로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를 원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PC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에 리모트 PC 뷰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관련글 :  사기 수준! 아이폰 셀카 어플 추천 TOP 12

성능이 가장 좋은 것은 아니지만 파일 전송, 문서 열기, 기타 생산성 중심의 작업과 같은 다양한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설정과 사용 방법도 꽤 쉬운 편에 속하는데 더 세밀한 조정을 위해 구독을 할 수도 있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구독할 필요는 없습니다.

4. 스플래시탑 개인용 원격 PC 

스플래시탑은 덜 인기 있지만 꽤나 성공적인 앱 입니다.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컴퓨터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중 앱으로 작동합니다. 로컬 네트워크에 있는 한 스마트폰에서 컴퓨터의 모든 항목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 월 5달러 또는 연간 17달러로 어떤 기기든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와이파이 네트워크나 모바일 데이터를 포함한 네트워크에 액세스 가능한 모든 장치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앱을 사용하면 웹캠에 접속할 수도 있어 집 안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한 결과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앱 처럼 잘 작동했습니다. 또, 이 앱은 맥 PC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관련글 :  텍스트 읽어주는 어플 추천 TOP 10

5. 팀 뷰어

뷰어

컴퓨터 원격제어 어플로는 팀 뷰어가 가장 확실한 선택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컴퓨터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조금 더 복잡하긴 하지만 정말 잘 작동합니다. 거기에 더해 양방향 파일 전송, 암호화, 실시간 사운드 및 HD 비디오 전송과 같은 기능도 가능하죠.

자신의 컴퓨터 말고도 친구나 직장 동료를 돕기 위한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정말 완벽하게 잘 작동합니다. 이 앱은 개인용으로는 완전히 무료이며 업무용으로 사용하려면 구독이 필요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