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취 유발하는 편도결석 자연치유 가능할까?

   읽는 시간 2 분

악취 유발하는 ” 편도결석 자연치유 ” 가능할까? 편도결석은 편도와 편도선에 위치한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들이 뭉쳐 생기는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를 말합니다. 결석이라고 해서 “딱딱한 돌”을 생각하지만 딱딱한 경우는 비교적 적습니다. 치아와 혀의 상태가 깨끗함에도 불구하고 입냄새가 난다면 편도결석이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결석

편도결석이란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편도에 위치한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를 말합니다. 양치질을 하면서 구역질을 심하게할때 쌀알 같은 것이 튀어나온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만성 편도염으로 편도염을 자주 앓다보면 편도와라고도 하는 편도에 위치한 작은 구멍들이 커지게 되며 이 커진 구멍 속에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번식하게 되고 뭉치면서 작은 알갱이를 형성하는 이른바 편도결석이 되는것입니다.

관련글 :  M자 탈모 자연치유 가능할까?

또한, 구강 위생이 불량하거나 비염 혹은 부비동염으로 인해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게 되는 후비루를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 편도에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편도결석이 잘 생기는 편입니다.

[sc name=”gflix” ][/sc]

 

편도결석 자연치유 가능할까?

편도결석 자연치유

편도결석은 결국 편도 구멍에 생기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뭉친것을 말하는데 편도결석 자연치유를 위해서는 음식물이 끼지 못하게 잘씹는것과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게 물을 자주 먹는다거나 가글과 양치를 꼼꼼히 해주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 처럼 편도결석 자연치유를 위해서는 치유를 한다는 생각보단 평생 관리를 해준다는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편도결석은 보통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은 경우 자연적으로 빠져나오게 되고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편도결석의 상태가 심하다면 적극적으로 치료받는것이 중요합니다.

편도결석 치료방법

편도결석 치료

편도결석은 자연적으로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아 많은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편도염을 자주 앓고 입냄새가 심하다면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이비인후과를 방문해 흡입해 치료하는 흡입치료, 레이저나 질산 같은 약물로 편도 구멍을 막는 치료, 편도 자체를 없애는 편도 절제술등이 있습니다.

관련글 :  요도염 자연치유 가능할까?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편도 자체를 없애는 편도 절제술이 가장 확실하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매년 3회 이상 편도염을 앓거나 항생제를 자주 복용한다면 편도제거술을 시행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sc name=”gflix” ][/sc]

 

편도결석 예방법

편도결석 예방 방법

편도결석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편도염이 생겼을때 잘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편도결석의 원인의 90%가 편도염이라고 하며 입안에 세균이 잘 번식하지 않도록 청결하게 유지하고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고 리스테린과 가그린같은 가글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