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저장 공간 2배로 늘리기 방법

   읽는 시간 2 분

여러분들은 스마트폰 용량 얼마나 쓰시나요? 기본적으로 요즘은 용량이 크게 나오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아이폰 저장 공간 모두 다 넉넉하게 사용할텐데요. 그래도 사진을 많이 찍는 분이라면 항상 용량이 부족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휴대폰 저장 공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저장 공간 늘리는 방법

1. 휴대폰 내에서 늘리기

내에서 늘리기

늘리기

아이폰 저장공간 부족할때 조금이나마 용량 늘리기로 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하기 방법인데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아이폰 저장 공간’ 이라는 메뉴가 뜨는데요. 이걸 클릭 해 주시면 내 휴대폰 용량이 얼만큼 인지, 내가 얼만큼 쓰고 있는 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간단하고 손쉽게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TOP 4

여기서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하기를 누르면 쿠키 삭제가 되면서 내 핸드폰 내에서 불필요하게 켜져 있는 어플을 다 꺼주면서 어느 정도 용량 확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굳이 어플을 삭제 하지 않아도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이 방법을 먼저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 카카오톡 캐시 삭제

아이폰 저장 공간 카카오톡 캐시 삭제

캐시삭제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아이폰 저장 공간

아이폰 저장 공간을 많이 차지 하는 것 중 제일 큰 것은 바로 카카오톡인데요.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과 사진, 문서, 동영상이 많이 쌓여 있는 경우 차지하는 비율이 20GB가 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데이터를 종종 삭제를 해줘야 아이폰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캐시 삭제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하단에 있는 ‘앱관리’를 눌러주세요. 앱관리를 누르면 ‘저장공간 관리’라는 것이 뜨는데요. 여기를 클릭해서 캐시 데이터 삭제와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관련글 :  2022년 굿 노트 스티커 무료 사이트 BEST 3

또한 각각의 채팅방에서도 삭제가 가능한데요. 채팅방에 들어간 후 설정을 누르면 내가 필요 없는 파일은 각각 선택해서 삭제를 눌러주면 되며 이렇게 하면 내 핸드폰 용량을 늘리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아이폰 더 많은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일 간단하고 중요한 방법 두 가지를 먼저 알려드렸으니 이 방법을 꼭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