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스토어 환불방법 거절시 대처법

   읽는 시간 2 분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상품을 결제하는 경우가 많죠. 유료 앱 일수도 있고 구독제일 수도 있습니다. 결제나 구독을 했는데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는 환불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앱 스토어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 스토어 환불방법

애플 공식홈페이지

앱 스토어 환불을 위해서는 애플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애플을 검색하거나 바로가기 버튼을 누른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접속했다면 다음과 같은 홈화면에서 상단 메뉴중 가장 오른쪽 장바구니 모양을 클릭하고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본인의 애플 ID와 패스워드를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아래의 절차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앱 스토어 환불요청 방법

  1.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reportaproblem.apple.com 로 이동해줍니다.
  2. “문제 선택” 을 클릭해 “환불 요청” 선택합니다.
  3. 환불을 원하는 이유를 선택하고 “다음” 으로 진행합니다.
  4. 세부 내용을 선택하고 ” 제출” 선택합니다.
관련글 :  스마트폰에서 PDF 파일을 만드는 방법

앱스토어 환불 요청앱스토어 환불 요청 선택사항

제출후 각 어플의 개발자가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 묻지마 환불은 불가능하고 이런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Apple 지원센터에 문의를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일반적으로 3~5일 영업일이 소요되고 상황에 따라서는 더욱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제출 후 앱에 해당하는 건에대해 대기중이라는 맨션이 붙게되고 요청 상태 확인에서 상세한 현재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 환불불가 대응방법

애플은 어지간해서는 환불을 잘 안해주려고 합니다. 또 환불불가 판정을 받게 되면 그 콘텐츠에대한 환불 신청조차 못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어떻게 하면 환불을 받아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내 환불 사유가 합당한지?”에 대해 자문하고 진행해야 하겠습니다. 직접진행하면서 검증한 환불방법으로 두번의 불가판정 뒤에도 최종적으로 환불처리를 받은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진행하기전에 080-330-8877 (애플 고객센터)로 전화후 환불을 먼저 진행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에서 언어를 변경하는 3가지 방법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이럴때에는 국가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접속하여 사이트 메인에 분쟁조정신청을 클릭해 조정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따로 로그인은 필요없고 본인인증후 진행하면 됩니다. 연락처, 주소, 이메일을 입력하고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것을 입력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진행상태와 결과를 이메일로 통보해주고 마무리도 이메일로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피신청인 즉 애플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애플의 정보는 피신청인 검색을 통해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Apple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제는 간단하게 시키는데로 따라가면 되는데요. 일반 앱이면 일반 앱을 적고 게임이면 게임을 적어주면 됩니다. 아이디와 계정은 앱스토어 아이디를 적으면 되고 신청취지에는 “환불 거절로 인한 조정신청 ” 이라고 적으면 됩니다.

스크린샷이나 첨부파일은 나에게 유리한것이라면 모두 넣는것이 좋고 신청내용은 최대한 상세하게 설득되게 적는것이 좋겠습니다. 결제한 내역, 환불신청 거절 스크린샷등의 캡처본을 첨부하는것이 좋습니다.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힘을빌어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연락이 오는데, 이 결과에 대해 나의 답변을 이메일로 답장해주어야 합니다. 답변을 안하면 조정불능으로 처리가되니 반드시 답변하시기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