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당근마켓 GPS 변경 방법 3uTools로 간단하게

   읽는 시간 2 분

현재 중고거래 플랫폼 중 가장 핫 한 곳은 바로 당근마켓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 좋은데 동네 인증을 해야만 채팅을 걸 수 있다는 점이 참 아쉬운 어플입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당근마켓 GPS 변경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해서 따라 해보았는데요. 아이폰 유저라면 간단하게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당근마켓 GPS 변경 방법

당근마켓 사용자라면 우리 동네 설정을 해 놓고 거래를 하곤 하는데요. 최대 2개의 동네까지 설정이 가능하여 저 같은 경우는 우리 동네와 자주 왔다 갔다 하는 청주로 지정을 해 놓았습니다. 그러나 가끔 마음에 들지 않는 물건이거나 찾는 물건이 없는 경우 다른 동네를 검색해보곤 하는데,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도 채팅을 걸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었죠.

관련글 :  직접 다녀옴 공임나라 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은?

지금 설명 드리는 GPS 변경 방법은 아이폰 12월 기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당근마켓 GPS 변경

먼저 앱스토어 들어가서 당근마켓을 검색 후 설치해줍니다. 저는 이미 설치를 해 놓았는데 업데이트 알람이 떠서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GPS

당근마켓 설치 후 들어가면 동네 선택이 가능합니다. 빨간색 네모 칸 클릭 하시면 설정 가능한 동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동네설정

클릭을 하게 되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최대 2개의 동네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우리 동네와 제가 자주 왔다 갔다 하는 청주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동네인증 1

청주로 설정을 한 후 제가 원하는 물건이 있어서 채팅을 걸어보려고 하지만 채팅을 하려면 동네 인증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굉장히 답답한 상황인데요.

가장 베스트인 방법은 그 동네에 살고 있는 동네 주민에게 당근마켓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동네 인증을 부탁 하는 방법이 있지만 개인 정보로 인해 그 마저 쉽지 않죠.

관련글 :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3uTools

이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GPS를 뚫는 방법이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3uTools 프로그램을 pc로 깔아서 스마트폰을 조절하면 충분히 GPS를 뚫을 수 있는데요. 불법이 아닌 지 걱정하시는 분들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GPS 변경은 합법적이나, 어플과 충돌이 일어날 수 있지만 해결 방법이 다 있습니다.

설정

3uTools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PC와 아이폰을 연결해주면 거의 다 되었는데요. 계속 설치를 해주다 보면 아이폰에서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신뢰’ 를 선택해주면 되고, 아이폰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시켜주면 되는데요.

3uTools 실행

아이폰 내 설정을 들어가서 개인정보 및 보안->개발자 모드 활성화를 눌러준 후 프로그램 내에서 Virtual Location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이 후 내가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고 우측에 있는 Modify virtual location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영어로 쓰면 빠르게 인식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가성비 갑 이케아 사무용 의자 7가지 추천

마치며

오늘은 아이폰을 이용해 GPS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따라 해 보면 정말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방법이며, 굳이 당근마켓 아니어도 GPS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이 방법을 통해 하시면 빠르고 간편하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