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제작 사이트 추천 BEST 13 ( 유튜브, 블로그 )

   읽는 시간 6 분

유튜브 같은 동영상은 썸네일 없이 업로드하면 사용자 참여도를 떨어뜨리고 조회 수에도 커다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이상한 이미지 썸네일이 있는 동영상을 누가 보겠나요? 사용자의 눈에 가장 먼저 띄는 것이 썸네일 이미지 이기 때문에 썸네일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뿐만 아니라 블로그 같은 웹사이트에서도 썸네일 이미지는 똑같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좋은 썸네일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포토샵을 다룰 줄 모르는 경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썸네일 제작 사이트를 이용하면 드래그 앤 드롭 만으로 매우 간편하게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제작 사이트 추천 목록

현재 독특하고 매력적인 유튜브, 블로그용 썸네일을 제작 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백 가지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무료지만 워터마크가 추가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대부분이 해외 사이트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 번역 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Pixelied

Pixelied

Pixelied 는 멋진 썸네일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썸네일 제작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웹 기반 도구이지만 편집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많이 제공합니다. 썸네일 제작을 시작하기 위해 Pixelied 는 몇 초만에 높은 수준의 썸네일을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리 만들어진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2. PhotoadKing

PhotoadKing

그다지 인기 있는 웹사이트는 아니지만, PhotoadKing 은 나만의 썸네일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썸네일 제작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즉시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는 여러 썸네일 템플릿을 제공받을 수 있죠.

관련글 :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5가지 비교 장단점은?

하지만, PhotoadKing 의 모든 요소를 잠금 해제 하려면 프리미엄 계정을 구매해야 합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PhotoadKing 는 다양한 고품질 템플릿, 편집 도구 등을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크리에이터가 아니라면 유료 버전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3. Renderforest

제작 사이트 렌더포레스트의 템플릿들

렌더포레스트는 단 몇 분 만에 클릭할 만한 썸네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썸네일 제작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이 사이트는 전문적이고 편집하기 쉬운 고품질의 즉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렌더포레스트의 썸네일 메이커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썸네일을 제작한 뒤 다운로드 하기 위해선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4. 캔바

캔바

캔바는 최고의 온라인 디자인 및 이미지 편집 도구 중 하나입니다. 100% 무료이며 거의 모든 유형의 배너, 게시물, 썸네일을 만들 수 있죠.

유튜브, 블로그 썸네일과 관련하여 캔바를 사용하면 수백 개의 템플릿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캔바의 템플릿들은 정말 독특하고 단 몇 분만에 고퀄리티의 썸네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5. 포토젯

템플릿

포토젯은 500개가 넘는 콜라주 제작 템플릿과 디자인 및 아트 제작을 위한 다양한 전문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고의 썸네일 제작 사이트 중 하나죠. 이 웹 도구는 다양한 썸네일을 만드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썸네일 제작을 위해 한 번 시도해 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될 겁니다.

6. Snappa

Snappa

Snappa 에는 수백 개의 멋진 유튜브, 블로그용 썸네일 템플릿 그리고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고 썸네일도 편집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찾고 있다면 Snappa가 가장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사이트 추천 TOP 11

이 글에서 소개한 썸네일 제작 사이트들과 비교했을 때, Snappa는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썸네일 제작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분들에게도 훌륭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죠. 하지만, 무료 버전에는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7. 어도비 스파크

스파크

어도비 스파크를 사용하면 눈길을 사로잡는 썸네일을 매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도비 스파크의 썸네일 제작기를 이용하면 유튜브 썸네일은 물론 블로그 썸네일도 저장하고, 재사용하고,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썸네일 디자인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썸네일 제작기에서 이미지를 배경으로 선탟한 경우 확대 또는 축소하여 색상을 변경하고 필터를 적용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8. 푸터

푸터라는 썸네일 제작 사이트는 현대적인 썸네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 입니다. 푸터는 다른 모든 유튜브, 블로그 메이커보다 더 많은 텍스트와 디자인 요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매우 훌륭하고 사용하기도 매우 간편하죠.

더불어 프리미엄 계정을 사용하면 수백 개의 홍보 포스터 템플릿을 잠금 해제하여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9. 픽메이커

픽메이커는 훌륭한 썸네일 제작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에게 1000개 이상의 스톡 사진과 다양한 배경을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픽 메이커를 사용하여 동영상에 대한 완전히 사용자 정의 된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 Visme

Visme

사용하기 쉽고 편집하기 쉬운 썸네일 제작 사이트를 찾고 계신다면 Visme가 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Visme에서 비주얼을 추가하고 글꼴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허위 매물 없는 부동산 사이트 추천 TOP 10

11. 렌더포레스트

렌더포레스트 라는 썸네일 제작 사이트는 썸네일을 눈에 띄는 비주얼로 바꿀 수 있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썸네일 메이커죠. 이 사이트는 스스로를 유튜브 썸네일 제작 사이트로 광고 하지만 블로그나 다른 플랫폼용 썸네일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렌더포레스트에서 썸네일을 제작하기 위해선 계정을 만들고 유튜브 썸네일 템플릿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편집을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을 통해 제작하면 되죠.

12. 카프윙

카프윙 썸네일 메이커는 다른 사이트 만큼 인기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에 완벽한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는 훌륭한 웹 도구죠. 이 글의 다른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몇 번의 클릭만으로 퀄리티 있는 썸네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프윙의 썸네일 제작기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광고가 전혀 표시되지 않습니다.

13. PicsArt

PicsArt

PicsArt 는 시선을 사로잡는 썸네일을 만드는 데 탁월한 선택 입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썸네일 제작 도구를 제공하는 편집기죠. 편집을 시작하려면 썸네일 템플릿을 선택하고 해당 요소 편집을 시작하세요.

또한, 최근에는 AI 도구를 사용하여 쉽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유일한 단점은 무료 버전에는 많은 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