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CC 모드 추천 TOP 13

   읽는 시간 7 분

심즈4의 열렬한 팬이라면 컴퓨터의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다양한 모드들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심즈4 모드는 더 많은 특성이나 열망을 추가하는 데 사용하는 모드 외에도 심즈4의 심들을 아름답게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CC 모드들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심들이 항상 멋지게 보이는 것만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즈4 CC 모드는 일종의 축복이라고 볼 수 있죠. 심들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의상, 헤어스타일 등 멋진 CC 모드를 만드는 훌륭한 CC 크리에이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심즈4 CC 모드 추천 TOP 13

13. 페이스 디테일

심즈 CC 모드 추천 페이스 디테일

심에게 꼭 필요한 디테일이 없다면 심을 완성할 수 없습니다. 흉터부터 주근깨, 코, 눈, 입술의 음영을 완전히 바꾸는 풀 페이스 마스크까지. 모든 심에게 매우 사실적인 외모를 부여할 수 있는 여러 모드가 있지만 프랄린심즈의 엘렌 주근깨 N13 을 추천드립니다.

이 주근깨 모드는 정말 매력적인 주근깨를 갖게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피부톤에도 잘 어울립니다. 좀 더 낮은 톤의 주근깨를 원한다면 야생미니어처앤위치의 서브틀 주근깨가 얼굴과 몸 모두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12. 수염

BRARD N36

심즈4에서 심에게 어울리는 수염이나 몸의 털이 그리 많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수염은 심의 외모를 좌우할 수 있으며, 더 잘 만들수록 캐릭터에 더 잘어울립니다. 다행히도 수백 명의 크리에이터가 아름다운 수염을 제공하기 위해 모드들을 만들어 내놓았죠.

심즈4와 매우 유사한 수염을 선호한다면 Xalder의 사령관 수염이 가장 잘 어울릴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Seleng의 Beard N36도 심들에게 보다 사실적인 스타일로 수염을 보여줍니다.

관련글 :  최고의 엘든링 모드 TOP 10

11. 네일

미스매치 네일즈

현재 네일이 얼마나 유행하고 있는지 고려할 때 발톱을 포함하여 손톱을 더 많이 커스텀 하는 사용자가 정말 많습니다. 네일잇! 졸리빈의 네일 세트는 정말 생동감 있는 네일 스타일과 다양한 색상이 함께 제공되며 광택 또는 무광택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기발한 네일 스타일을 원한다면 Kissyck의 숏 미스매치 네일즈가 다양한 재미있는 패턴을 선택할 수 있으며 롱 네일 버전도 있습니다.

10. 월드 조명

조명 모드

심즈4 를 플레이할때 가장 피하고 싶은 것은 조명이 어둡고 침침하다는 것 아닐까요? 특히나 밤에는 파란색 색조가 눈에 띌 정도로 불편하죠. 다행히도 wrixles의 노블루 모드는 이상한 파란색 색조를 제거하여 이 문제를 제거했습니다.

또한, BrntWaffles의 Astral Lights 모드는 파란색을 수정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한 단계 더 나아가 멋진 하늘을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월드 조명이죠.

9. 눈

Pralinesims 헤테로크로미아 아이즈 컬렉션

심즈4 CC 모드 중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눈은 인간과 심 모두에게 가장 표현력이 풍부한 특징입니다. 눈을 변경하면 심에게 더 현실과 같은 현실성을 부여하거나 판타지적인 심을 만들 때 마법적인 요소를 더할 수 있죠.

게임의 기본 구조 내에서 기본적인 교체는 게임 내 모든 심의 눈을 변경하지만, 한 명의 심의 눈만 변경하는 콘택트 렌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험해파리의 ” 앙코르 아이즈 ” 모드는 심들을 돋보이게 하는 예쁜 별빛 눈동자를 제공합니다. 또한, 두 가지 눈동자 색상을 제공하는 Pralinesims의 헤테로크로미아 아이즈 컬렉션으로 더욱 개성있게 보이게 만들 수도 있죠.

8. 어수선함

장식 세트

어수선하다는 것은 게임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CC 모드들은 기능적이진 않지만 게임에 많은 외형적인 요소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DaraSims의 세탁 장식 세트는 심들이 빨래를 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또는 Rosannep의 프린트 모드처럼 심들과 함께 벽에 걸려있는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죠.

관련글 :  애플 아케이드에 대한 모든것

7. 헤어

헤어

심즈 CC 모드 중 가장 인기있는 모드는 무엇일까요? 바로 헤어스타일 입니다. 기본 헤어스타일은 지루하거나 너무 일반적이며 머리 색상은 더 칙칙합니다. 심즈 헤어 CC 모드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과 색상을 만들어서 이 문제를 크게 개선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 심을 위해 만들어진 헤어는 LeahLillith의 넬리 헤어와 같은 헤어로 다양합니다. 또는 안토의 블랙아웃 헤어와 같은 남성 심을 위한 스타일도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6. 피부 색상

바닐라 스킨

심들의 외모에 관심이 많은 유저라면 새 게임을 시작할때 피부 색상을 교체할 수 있는 CC 모드를 다운로드 하는 것이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지난 20년간 심즈에서는 피부 색상의 디테일과 색상이 크게 개선되었지만, 아직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있죠.

피부 색상에 세심한 디테일을 원한다면 JSSims의 분열 디테일 오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더 높은 해상도의 스킨을 원한다면 akalurky의 라자루스 2 스킨이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리지널 피부 색상의 좀 더 세련된 버전을 원한다면 루미아의 바닐라 스킨을 사용하면 됩니다.

5. 키 슬라이더

키 슬라이더

심즈4가 출시될 때 가장 놀라웠던 점은 심들의 얼굴을 잡아당겨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는 것 이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심들의 키를 조작할 수 없다는 점이었죠. 다행히도 이를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한 CC 모드 크리에이터가 있습니다.

루미아의 키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심의 몸 키뿐만 아니라 목 높이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로 심들의 엉덩이 모양도 조정할 수 있어 체형을 훨씬 더 다양화할 수 있죠.

4. 메이크업

Screaming Mustard 글로시 립밤

심들을 더 멋지게 보이게 하는 꾸미기 CC 모드 중 최고는 무엇일까요? 바로 메이크업 입니다. 메이크업의 장점은 원하는 대로 심들의 얼굴을 거칠거나 섬세하게 꿈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립스틱과 아이섀도우 같은 모드들은 심에게 신선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죠.

관련글 :  모바일 FPS 게임 추천 TOP 10

예를 들어, Screaming Mustard의 글로시 립밤은 심들의 입술에 사랑스러운 광택을 더해주며, Katverse의 피비 아이섀도우는 대담한 룩을 연출해줍니다. 좀 더 현실성 있는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레무스리안과 같은 모드도 있습니다.

3. 타투

소녀 문신

심즈3에 처음 도입되었던 타투는 심들을 꾸밀 수 있는 예술적인 표현 방법 이었습니다. 실제 타투와 마찬가지로 모든 스타일의 타투 스타일 중에서도 선택할 수 있죠. Razbie의 게이머 소녀 문신과 같은 귀엽고 기발한 타투부터 MaruChanBe의 만다라 나비 가슴 문신과 같은 보헤미안적이고 소박한 것까지 취향에 맞는 타투 디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리발리의 해골 타투3 처럼 극사실적이고 매우 디테일하게 표현된 타투도 있습니다.

2. 악세서리

루시퍼 날개

악세서리는 심에게 개성을 부여하는 완벽한 아이템 입니다. 실제 생활과 마찬가지로 심즈4 에서도 악세서리는 시각적 매력을 더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다운로드 해야 하는 CC 모드 입니다.

다행히도 CC 크리에이터들이 레드헤드심의 럭셔리 쥬얼리 귀걸이와 같은 멋진 장신구를 만들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모드로는 Pralinesims의 코 피어싱 DIY 세트매그놀리아-C의 루시퍼 날개처럼 심을 다른 세계의 사람처럼 보이게 만들고 마법적인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치아

치아 오버레이

2017년 심즈4에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독특한 스타일의 치아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흥미롭지만 빈약하기 그지없죠. 치아 교정은 게임의 목적과 관계없이 매우 환영할 만한 추가 기능이었지만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이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심즈4 CC 모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만의 버전을 만들어냈습니다. Pyxiidis의 교정기 치아 오버레이는 기본 치아에 잘 어울리며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또 다른 모드로는 PickyPikachu의 Buck 3D Teeth가 있는데, 이 모드를 사용하면 심에게 가지런한 치아가 아닌 다른 치아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