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마이어의 문명6 모드 추천 BEST 10

   읽는 시간 4 분

문명 6는 현재까지 존재하는 최고의 전략 게임 중 하나입니다. 스팀 창작마당에서는 멋진 문명6 모드가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게임의 경험을 완전히 바꿀 만큼 대대적인 게임 개편이나 대규모 콘텐츠 모드는 많지 않지만, 다양한 모드를 통해 문명6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모드들은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을 변경하지 않으면서도 게임 플레이 경험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아래 모드들을 사용하면 ” 한번 더 턴 ” 을 기다릴때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명6 모드 추천 BEST 10

10. 빠른 거래

6 빠른 거래 모드 거래 화면

” Wltk의 빠른 거래 “ 모드는 문명6의 전체 거래 시스템이 지루하다고 느낀 적이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적합한 모드 입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거래하려는 아이템에 대한 모든 AI의 제안을 정렬된 순서로 볼 수 있어, 한 번의 클릭으로 가장 높은 골드 수익률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매우 편리하며, 플레이어들의 거래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관련글 :  FM 2024 최고의 스카우터 10인

9. 더 나은 보고서

나은 보고서 모드

자신만의 문명을 운영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억하는 것도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 infixo의 더 나은 보고서 모드 “ 는 보고서 화면의 정보를 간소화하고, 다양한 탭에 정렬된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여 액세스를 용이하게 만들어 줍니다.

탭에는 정책, 도시 현황, 수익률, 유닛 배치, 리소스, 현재 거래 등이 포함되어 있어 여러 메뉴를 확인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장기적인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8. 채색된 역사적인 순간

역사적인 순간들

이 모드는 게임에서 아주 작은 추가 기능을 생성하지만 문명6의 전반적인 느낌에 큰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기본 게임에서는 모든 역사적 순간이 검은색과 금색 아트워크로 표시되지만, 이 문명6 모드에서는 250개 이상의 순간에 컬러 아트를 도입하여 문명이 황금기를 향해 나아갈 때 멋진 느낌을 줍니다. 또한, 제국의 타임라인에서 언제든지 그 순간을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7. 확장 정책

6 모드 확장 정책 모드

개발자 아리스토스의 확장 정책 모드는 여러 정책 카드의 수익률을 계산하는 데 필요한 복잡한 수학적 계산을 크게 줄여줍니다. 정확히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있으면, 불완전한 정보로 인해 좋은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모호함과 게임 플레이 경험이 크게 하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모드는 게임에서 수학적 계산에 피로감을 느끼는 플레이어들과 계산을 간소화 하고자 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아주 적합한 모드 입니다.

관련글 :  리스크 오브 레인2 모드 추천 TOP 20

6. 더 많은 렌즈

많은 렌즈 모드

더 많은 렌즈 모드에는 시드마이어의 문명6 지도의 시각적 혼란을 훨씬 더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렌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도에서 찾고자 하는 다양한 항목을 필터링할 수 있는 깔끔한 메뉴가 있어 게임 플레이 경험을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예를 들어 국립 공원을 건설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은 건설할 수 있는 유효한 타일이 강조 표시되는 렌즈가 있어서 기쁠 겁니다. 또한, 공장과 동물원 그리고 콜로세움과 같은 곳에서 광역 공격 버프를 계획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도시 오버랩 렌즈도 있습니다.

5. 진짜 위인

위인 모드 화면

문명6의 모든 위인들이 소속된 클래스의 일반적인 사진과 함께 제공되는것이 짜증나셨다면 문명6 모드 중 진짜 위인 모드를 사용하면 전설적인 인물에 역사적인 초상화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03명의 초상화를 통해 밋밋할 수 있는 위인 창에 풍성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역사 덕후라면 누구나 환영할 만한 모드죠.

4. 왕좌와 궁전

궁전 모드

이것은 왕좌와 궁전이 각각 진화하는 모드로 게임의 풍미를 더하는 모드 입니다.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전혀 미치지 않죠. 이 모드에서는 아무것도 없는 동굴에서 불멸의 독재자에게 어울리는 웅장한 왕좌의 방이 있는 건물의 궁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테라리아 모바일 멀티플레이 방법

3. 더 나은 빌더 추적기

나은 빌더 추적기

더 나은 빌더 추적기는 문명6 모드 중 가장 게임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 모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모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빌더 유닛 아이콘에 유닛 프로모션 처럼 충전 횟수가 표시됩니다. 유닛을 클릭하거나 유닛 모델을 확인하지 않고도 충전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훨씬 쉽게 알 수 있는 매우 편리한 모드 입니다.

2. 상세 지도 압정 모드

지도 압정 모드

지구의 인접성 보너스를 계산하는 데 지치셨나요? 이 문명6 모드는 여러분을 대신해 잠재적 수확량과 인접 보너스를 계산하여 지구 배치를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도에 지도 압정을 추가하기만 하면 해당 압정의 수익률이 자동으로 표시 됩니다.

계획한 자신의 도시가 얼마나 좋은지, 항구를 건설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는 어디인지, 댐, 수로 또는 운하를 고정해 놓은 타일에 배치해도 되는지까지 알려줍니다.

1. 글로벌 관계 패널

관계 패널 모드

문명6를 플레이하다 보면 외교관계에 개발자들의 애정이 좀 더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다른 문명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문명끼리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수크리택트의 글로벌 관계 패널 모드를 사용하면 각 리더가 다른 리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