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무료 리듬 게임 추천 TOP 10

   읽는 시간 5 분

스팀 무료 리듬 게임 추천 TOP 10 ” 경쾌한 음악과 박자에 맞춰 조작하면서 플레이하는 리듬 게임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게임 장르입니다.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도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이기도 하죠. 이번 글에서는 스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스팀 무료 리듬 게임 추천 TOP 10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팀 무료 리듬 게임 추천 TOP 10

1. 리듬닥터

리듬닥터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원버튼 리듬 액션 게임 리듬닥터는 신박한 소재의 리듬 게임 입니다.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는 인턴의사가 되어 환자의 심박수에 맞춰 스페이스바를 누르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가진 환자들을 치료하면 됩니다.

리듬 게임 답지 않게 고퀄의 스토리와 음악, 게임성, 연출까지 모두 잡은 게임이며 생각보다 난이도도 높아서 리듬 게임을 오래 플레이해온 사람들도 쉽게 클리어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한 번 도전해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2. 하츠네 미쿠 : 프로젝트 디바

하츠네 미쿠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하츠네 미쿠 : 프로젝트 디바는 2020년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후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게임인데요. 스팀으로 출시되면서 곡의 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듬 게임이지만 꾸밈 요소가 가득한 게임이기도 한데요.

관련글 :  GTA 팬이라면 GTA 같은 게임 TOP 10

하츠네 미쿠 외에도 다양한 버추얼 싱어들도 많아서 커스터 마이징을 하며 나만의 싱어를 꾸미는 재미도 꽤나? 쏠쏠한 게임이죠. 또 제공되는 의상뿐만 아니라 자신이 직접 디자인 한 의상을 입힐수도 있어 매니아층이 꽤나 탄탄한 게임이랍니다.

3. 그루브 코스터

그루브 코스터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 할만한 리듬 게임 추천 – 그루브 코스터 “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신박한 리듬게임 ” 그루브 코스터 ” 입니다. 그루브 코스터는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다중 입력을 요구하는 다른 리듬 게임 과는 다르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입력하는 패턴이 추가되는 형식으로 조작이 굉장히 단순하면서도 차별화된 요소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비주얼도 상당히 독특한 편에 속해서 옛날 오락실에서 플레이하던 오락실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고 배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보는 맛이 강조된 리듬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4. BPM : 불렛 퍼 미닛

BPM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참신함의 참신함을 더한 로그라이크 리듬 게임 ” BPM : 불렛 퍼 미닛 ” 입니다. 절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리듬 게임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은 점프하고 이동하는 정말 단조로운 방식이지만 공격을 리듬감? 에 맞춰서 해야합니다.

또, 게임을 플레이하며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총 5개로 구성되어있는데, 5개의 캐릭은 각 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에 상황에 따라 혹은 플레이 성향에 따라 취향에 맞는 녀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죠.

관련글 :  레고를 좋아한다면? 레고 게임 추천 9가지

5. 멜라토닌

멜라토닌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 스팀 리듬 게임 추천 – 멜라토닌 “

감성 브이로그 느낌의 리듬 게임 ” 멜라토닌 ” 입니다. 이 게임을 한 줄로 설명하자면 인스타 감성에 리듬을 끼얹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박자에 맞춰서 잘 눌러주면 되는 게임이지만 생각보다 재밌고 감성이 좋은 게임 입니다.

감성 리듬 게임 답게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도 되게 몽환적이고 몽글몽글한 분위기라서 아주 좋고 어렵지 않은 리듬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게임의 이름? 답게 밤에 잠이 안올때 플레이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6. 프로젝트 람버스

프로젝트 람버스 플레이 사진

프로젝트 람버스는 상하좌우 네 방향에서 몰려오는 블록들을 알맞은 방향키를 눌러 맞추는 심플한 방식의 캐주얼 리듬 게임 입니다. 언더테일에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지, 노말, 하드등 다양한 난이도가 있어 난이도에 맞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각 난이도에서 60초 이상을 버텨내면 추가 모드가 해제되면서 여러 컨텐츠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선명한 색감의 그래픽과 비교적 단순하지만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게임의 흥을 돋구어주는 경쾌한 EDM 음악이 인상적인 게임입니다.

7. 사운드 슬라이드

사운드 슬라이드 플레이 사진

사운드 슬라이드는 리듬을 즐기면서 타일을 이동하는 게임방식으로 조금은 색다른 리듬 게임 입니다. 일정 구간마다 체크포인트가 존재하며 실수로 죽거나 추락을 하면 체크포인트부터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내에 콤보에 따른 점수 증가가 있고 타일의 이동에 따라 화면이 회전하는등 매력적인 게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관련글 :  최고의 추리 게임 추천 BEST 15

8. 네온 비트

스팀 리듬 게임 추천

네온 비트는 간단한 도형으로 이루어진 배경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아가는 횡스크롤 형식의 색다른 방식의 리듬 게임 입니다.

검은 화면에 단순한 선과 도형들로 이루어진 디자인과 흘러나오는 리듬에 따라 모습이 변하는 스테이지 구성등 점프 조작을 통해 장애물을 피하며 나아가는 방식이 다른 리듬 게임과 완전히 차별화되어있어 기존 리듬 게임에 질리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도전해볼법 하네요.

9. 비트 복서

비트 복서 플레이 사진
” 리듬게임 추천 pc – 비트복서 “

비트 복서는 이름부터 알 수 있듯이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조작하면서 상대와 싸워나가는 리듬 게임방식의 격투 게임 입니다. 타 리듬 게임 처럼 키를 눌러서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 아니라 음악에 맞춰 조작키를 누르면서 게이지를 채우는 형식을 가지고 있어 독특한 게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래의 박자에 맞춰서 많은 콤보를 모을수록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일반 격투 게임 처럼 공격과 방어가 가능해 색다르게 리듬 게임을 즐길 수 있겠네요. 또한, 캐주얼하면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을 갖추고 있어 무료 게임이라는 것이 놀랍기만 합니다.

10. 메탈릭 메트로놈

메탈릭 메트로놈 플레이 사진
” pc 무료 리듬게임 추천 – 메탈릭 메트로놈 “

메탈릭 메트로놈은 도트 형식의 몰려오는 몬스터를 물리치는 간단한 방식의 리듬 게임 입니다. 한글을 지원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몬스터들을 리듬에 맞춰 해치우고 독특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방식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통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겠네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