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환불 방법 조건은?

   읽는 시간 4 분

PC게임을 이용하는 사람에겐 절대 없어서는 안될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스팀. 만약 내 마음에 들지 않는 게임을 구입했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스팀 게임 환불 방법을 통해 환불을 진행한 후 원하는 게임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스팀 게임 환불 조건

  • 구매한지 2주일(14일) 이내
  • 게임을 실행한 시간이 2시간 이내
  • VAC(밸브 안티 치트)에 의해 차단되지 않은
  • 게임환불을 악용한 사례가 없는 유저

환불 조건은 위와 같으며 4가지 조건 중 3가지 조건 이상 충족해야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조건들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에는 환불 진행이 어려우며 또 선물로 보낸 게임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스팀 게임 환불 방법 3단계

게임 환불 방법 1

1단계. 우선 스팀 프로그램에 접속합니다. 그 후 좌측 상단에 있는 도움말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이 여러 선택 사항이 나오는데, 여기서 스팀 고객지원을 클릭합니다. 고객지원에 접속하면 자신이 플레이하거나 구매한 게임이 나오게 되는데, 환불을 원하는 게임을 선택 후 진행합니다.

관련글 :  스팀 무결성 검사가 안된다면? 해결방법

게임 환불 방법 2번째

2단계. 만약, 원하는 게임이 없다면 아래에 위치한 게임, 소프트웨어, 기타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보는것처럼 ” 이 제품에 무슨 문제를 경험하고 계십니까? ” 라고 묻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 방법 3번째

3단계. 선택사항중 ”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 를 선택한 후 다음단계인 ”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 로 진행합니다. 그 후 아래에 나오는 조건인 자신의 스팀 환불 조건을 확인합니다. 확인 후 조건이 충족되면 환불 사유 선택 후에 확인을 누르면 환불 접수가 완료됩니다.

스팀 게임 환불 진행시 주의할 점

환불 접수를 넣었지만 조건을 충족하지 않고 환불 요청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 귀하의 00 은행으로 환불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 라는 이메일을 가입한 이메일로 환불 불가 내용과 함께 자세한 사항을 받게 됩니다. 또한, 토스나 문화상품권 등의 신용카드 외의 결제수단으로 결제했을 경우에는 계좌가 아닌 스팀 월렛으로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 충전한 지갑 자금도 환불 요청이 가능하지만 이미 사용한 상태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게임을 2시간 이내로 조금씩만 해보고 바로 환불하는 식으로 악용한다면 환불을 여러번 요청했다는 메시지가 초기에 전송되며 지속될 경우에는 환불 절차를 영구히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 게시글이 잘 이해되지 않는다면 스팀 고객지원 센터에 환불 방법을 참고하세요.

관련글 :  스팀링크로 스팀 게임을 모바일로 즐기는 방법

FAQ

다운로드 콘텐츠(DLC) 및 게임 내 구매

다운로드 콘텐츠(DLC)의 환불 규정도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구매한 DLC는 구매 후 14일 이내이고 구매한 후 2시간 미만 플레이한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콘텐츠와 직접 상호작용하지 않더라도 DLC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은 2시간 규정의 플레이 시간에 포함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타사 DLC는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환불이 불가능한 아이템은 해당 개발자의 상점 페이지에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밸브 외부의 개발자는 게임 내 구매에 대한 환불을 허용하거나 금지할 수 있습니다. 밸브에서 제작한 게임의 경우, 게임 내 구매 아이템을 아직 사용하지 않은 경우 구매 후 2일 이내에 환불할 수 있습니다.

구독 및 선물

스팀에서 현재 청구 주기(한 달 또는 1년) 동안 구독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구독을 구매하거나 자동으로 갱신한 후 2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독이 제공하는 게임을 플레이했거나 구독과 함께 제공되는 혜택이나 할인을 활용했다면 구독을 사용한 것입니다.

관련글 :  스팀 게임 업데이트 안됨 오류 해결 방법

또한, 사용하지 않은 선물에 대한 환불에는 2주 또는 2시간의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선물을 보낸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원래 구매자에게 지급됩니다.

환불이 허용되지 않는 이유

스팀은 다양한 구매에 대해 환불을 허용하지만, 특정 콘텐츠 유형은 환불이 불가능하며 특정 상황에서는 일반적인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환불이 불가능한 구매

영화, 에피소드 또는 단편과 같이 스팀서 구매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환불 가능한 콘텐츠와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스트리밍 콘텐츠는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을 남용하거나 시스템을 속이는 행위

밸브 부정 행위 방지 시스템(VAC)에 의해 게임 이용이 금지된 게이머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스팀은 고객이 정책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향후 환불 권리를 취소할 권한이 있습니다.

환불이 승인되면 일주일 이내에 스팀 지갑으로 환불 받거나 원래 결제 수단으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래 결제 수단으로 환불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환불 금액이 스팀 지갑으로 입금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