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른 윈도우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4가지

   읽는 시간 2 분

PC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다 보면 가끔 컴퓨터 화면 캡처를 해야 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막상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하는 지 몰라서 헤매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 기능을 통해 캡처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쉽고 빠르게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1. Prt Sc Sys Rq 버튼을 이용하기

Prt Sc Sys Rq 버튼을 이용하기

키보드에는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인 Prt Sc Sys Rq 버튼이 있는데요. 컴퓨터 전체화면 캡쳐가 가능하며 간단하게 키 하나만 누르면 손 쉽게 스크린샷을 뜰 수 있습니다.

그림판에 붙여 넣으면 화면 캡쳐 한 사진이 뜨고 원하는 부분을 잘라서 쓸 수 있는데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굉장히 손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초보자들이라면 쉽게 키보드 버튼 하나로 캡쳐 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런타임 오류란? 그리고 해결 방법

2.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인 캡처 도구 이용하기

내장 프로그램인 캡처 도구 이용하기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윈도우 화면 캡쳐를 원할 경우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인 캡처 도구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제가 문서 작성을 할 때나 원하는 부분만 캡처를 해야 하는 경우 쓰는 방법으로 시작 프로그램에 ‘캡처 도구’를 검색하면 쉽게 캡처를 하고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캡처를 한 후에는 컴퓨터 화면 캡쳐 저장을 위해 폴더를 만들어야 하고 JPG로 저장이 되고 원할 경우 이미지 크기 변경 및 수정까지 가능합니다.

3.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하기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GoFullPage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체 화면 스크롤 캡쳐를 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GoFullPage를 설치한 후 크롬의 주소창 오른쪽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고정을 시켜주세요. 캡처를 원하는 페이지에서 GoFullPage 아이콘을 클릭한 후 화면이 자동 스크롤 되면 캡쳐를 시작하게 됩니다.

관련글 :  윈도우10 컴퓨터 시간을 동기화 하는 방법

화면이 자동으로 스크롤이 될 때 페이지를 클릭하면 캡쳐가 취소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 노트북 캡쳐는?

캡쳐

그럼 노트북은 어떻게 캡쳐를 할까요? 노트북 키보드를 보면 PrtScn 버튼이 있는데요. 위 첫 번째에서 설명 드린 방법으로 똑같이 화면 캡처를 하시면 됩니다.

똑같이 그림판에 붙여서 사용하시면 되고 컴퓨터랑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또한 노트북에도 캡처 도구가 있으니 캡처 도구를 이용해서 화면 캡쳐를 하시면 됩니다. 노트북과 pc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손 쉽게 따라 해 보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과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꼭 필요한 기능이기도 하죠. 오늘 알려드린 방법이 제일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