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터지는 컴퓨터 메모리 정리 방법 3가지

   읽는 시간 3 분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다 보면 버벅 거리거나 느려진 속도 때문에 답답했던 경험을 겪어보신 적 있으시죠?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포멧을 하자니 방법도 모르겠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저는 종종 컴퓨터 메모리 정리를 하곤 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정리 방법 3가지

1. 컴퓨터 최적 성능으로 조정

컴퓨터를 최적 성능으로 조정 시켜주면 화면이 움직이는 것을 부드럽고 빠르게 만들어주는데요. 사실상 큰 체감은 못 느끼지만 확실히 최적 성능으로 조정을 하고 안하고 차이는 하고 나서 차이가 느껴진답니다. 만약 컴퓨터가 버벅 거린다면 이 방법부터 먼저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최적 성능 조정

먼저 제어판을 검색해서 들어간 후 시스템 및 보안 칸을 클릭 해 주세요.

그 후 여러가지 기능 중 시스템이라는 칸이 있는데요. 시스템을 클릭 해 줍니다.

관련글 :  지치지 말길 도전에 관한 명언 57가지

컴퓨터 메모리 정리

시스템을 클릭하면 나의 컴퓨터 정보와 함께 관련 설정이 우측에 다 뜨게 되는데요. 그 중 ‘고급 시스템 설정’ 을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작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설정’을 클릭 해 주세요.

성능으로 조정

그러면 또 작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시각효과-> 최적 성능으로 조정->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 놓으면 화면 움직임이 조금 더 부드럽고 빠르게 느껴질 것입니다.

2. 인터넷 파일 정리

인터넷을 사용할 때 많은 창을 켜 놓고 사용을 하다 보면 점점 컴퓨터가 느려지고 그러다 보면 PC 속도 느리게 하는 주 원인이 되기 마련인데요. 작업 중간 중간 쌓인 캐시를 정리 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크롬 기준으로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취향 저격 50대 여성 의류 쇼핑몰 추천 BEST 14

먼저 크롬 창을 켜 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 세 개의 점이 있는데요. 이거를 클릭 해 주세요.

기록

그러면 네 번째 칸에 ‘방문 기록’이 있는데요. 방문 기록을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기록 삭제

왼쪽 탭에 보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칸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 해 주세요.

기록 삭제

인터넷 기록 삭제 전 전체 기간을 삭제 할 것인지, 일주일 기간만 삭제 할 것인지 기간 설정이 뜨는데요. 캐시를 다 밀기 위해서는 전체 기간을 선택 하는 것이 좋지만 만약 하던 작업이 있다면 알아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 후 하단에 인터넷 기록 삭제를 클릭 해 주시면 인터넷이 빠르게 작동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시작 프로그램

시작 프로그램은 내가 컴퓨터에서 실행하지 않은 프로그램도 저절로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들을 종료 시키거나 비활성화 시켜주면 컴퓨터의 속도도 올라가게 됩니다.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편하니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깨끗하게 옷장정리 하는 방법 BEST 7

프로그램

먼저 검색 칸에 ‘실행’을 입력해주세요.

MSCONFIG

그럼 실행 칸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MSCONFIG를 검색 해 주세요.

구성
컴퓨터 메모리 정리

그 후 시작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작업 관리자를 열어줍니다.

프로그램 사용 안함

그럼 나도 모르게 실행 되고 있던 프로그램들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모두 체크를 하고 사용 안 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약간 빨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할 수 있는 메모리 정리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다른 프로그램을 깔아서 모든 메모리를 지우는 방법도 있지만 제일 기본적인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고 싶어서 적어 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의 컴퓨터 속도는 괜찮으신가요? 느리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