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그만! 생리할때 좋은 음식 11가지

   읽는 시간 3 분

한 달에 한번 마법을 부리듯 모든 가임기 여성들이 겪는 “생리” 이번 달도 생리전 증후군과 생리통으로 인해 힘든 한달을 보내셨다면 다음부터는 생리통을 조금이라도 줄여줄생리할때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할때 좋은 음식 11가지

1. 바나나

생리할때 좋은 음식 바나나

바나나 속 비타민B6의 세포가 마그네슘을 운반하고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어 생리할때 좋은 음식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에스트로겐 호르몬 대사 작용을 도와주고 세로토닌과 도파민 분비에 많은 도움을 주는 만큼 생리 불안증과 불면 그리고 호르몬 분비로 인한 스트레스나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석류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말처럼 석류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유사 성분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은 여자들의 사랑을 받는 석류는 급격한 호르몬 변화가 생기는 생리로 인한 스트레스, 현기증, 불면증,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관련글 :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4가지 높은 사람과의 차이점

3. 미역과 해조류

미역

미역, 김, 다시마 등의 해조류는 자궁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미역은 산모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자궁의 어혈을 풀어주고 체내의 혈액을 맑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자궁의 수축 작용을 돕고 지혈에 도움을 줘서 혈류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런 효능들 덕분에 미역과 해조류는 자궁 질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특히, 생리할때 좋은 음식으로 꼽는 미역은 미역속 풍부한 칼륨성분 덕분에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탁월해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등푸른 생선

고등어

등 푸른 생선 속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성분은 두뇌 발달에 많은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통 완화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져다 주는데요. 염증 제거와 붓기 제거에 효능이 있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등 푸른 생선으로는 연어와 고등어가 대표적이겠어요.

관련글 :  자몽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5. 견과류

견과류

바나나처럼 견과류에듀 비타민B6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헤모글로빈 생성에도 도움을 주어 혈액속에 적혈구가 만들어지는 조혈작용에 많은 도움을 가져다 줍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오메가3가 들어간 사차인치, 아마씨 등이 생리통 완화에 탁월함을 보여준다고 해요.

6. 콩

콩류

콩 속에는 여성호르몬의 전구물질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합니다. 이 이소플라본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자궁건강과 여성의 난자 건강에 효능을 가져다 줍니다.

7. 칡

칡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칡은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워낙 해독 작용이 뛰어난 식재료로서 체내 노폐물과 유해물질 배출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갱년기는 물론 생리할때 좋은 음식입니다.

8. 아마씨

아마씨

견과류 중에서도 아마씨에는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인 “리그난”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생리전 증후군과 생리불순이 심한 여성이 섭취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이 “리그난”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기 때문에 유방암과 자궁암을 앓고 있는 여성에게도 탁월한 선택이겠습니다.

관련글 :  꼭 먹어야 할 위와 장에 좋은음식 10가지

9. 물

물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항상 중요합니다. 특히, 생리 기간중에는 더욱 중요할 수 있는데요. 체내의 수분을 유지하면 생리통의 일반적인 증상인 탈수성 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0.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

생리할때 좋은 음식인 케일과 시금치등의 녹황색 채소류는 특히 생리량이 많은 달에 잘 섭취해주면 좋겠습니다. 흔히 생리중에는 철분 수치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는 피로와 생리통 및 어지러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1. 요구르트

요구르트

생리를 하는 여성들이 생리 중 또는 생리 후 질염에 걸립니다. 질염에 걸리기 쉬운 여성의 경우 요구르트를 자주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요구르트와 같은 유제품에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질에있는 “좋은” 세균에 영양을 공급하고 세균과 싸우는데 힘을 실어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