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힘들때 봐야하는 힐링물 애니 추천 TOP 15

   읽는 시간 10 분

수위가 높은 애니나 자극적인 애니들도 좋지만 소소한 일상을 살아가는 힐링물 애니도 참 좋습니다. 힘든 하루를 마치고 집에와서 아무 생각없이 힐링 애니를 보고 있자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이죠. 오늘은 힐링물 애니를 찾으시는 분들들 위해 힐링 애니 추천 TOP 15를 소개합니다.

삶이 힘들때 봐야하는 힐링물 애니 TOP 15

1. 가브릴 드롭아웃

드롭아웃

가브릴 드롭아웃은 귀여운 작화와 참신한 설정으로 많은 재미를 준 작품입니다. 천국에서 엘리트 학생으로 교육을 받고 수석으로 졸업한 학생이 인간계를 알아보기 위하여 인간들이 다니는 학교를 다니면서 점점 타락한다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트북에 깔려있는 게임으로 시작해서 가브릴은 점점 폐인이 되어가다가 타락천사가 되어버리고 말죠. 하지만, 이런 타락천사라면 얼마든지 환영입니다. 원래는 인간세계로 내려와 인간들을 행복하게 이끌어주기 위함이었지만

사실은 자기가 가장 행복한? 작품이죠. 작품에는 악마도 등장하는데 악마가 천사보다 더 천사같고 천사는 악마보다 더 악마 같았습니다. 인간 세계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가브릴이 살았던 천국의 이야기까지 다루고 있고 가브릴과 친구들의 잉여로운 인간계의 일상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억지스러운 느낌없이 웃음을 자아내는 작품이라 힐링 애니로 강력추천드리고 싶네요.

2.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메이드래곤
” 힐링물 애니 추천 –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

드래곤이 메이드가 되는 애니 ”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 입니다. 귀엽고 예쁜 메이드가 사실은 드래곤이라고 한다면 여러분들은 믿으시겠습니까? 평범한 회사원인 주인공은 만취한 상태로 산에 올라가 드래곤을 구해주게 되는데

다음 날 출근을 하려고 나서는 순간 어제 구해준 드래곤이 미소녀로 변하면서 메이드로 생활하게 된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드래곤의 말과 행동 하나하나가 힐링되는데 이런 부분들이 이 작품의 아주 큰 매력이라고 생각되네요.

판타지스러운 일상과 귀여움이 가득한 캐릭터로 재밌게 볼 수 있으며 일상물에서 느낄 수 있는 지루함도 잘 잡아주고 있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기 좋은 힐링물 애니 입니다.

3. 다가시카시

” 4대 치유물 애니 – 다가시카시 “

한적한 시골배경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함께 막과자를 주제로 다룬 애니메이션 ” 다가시카시 ” 입니다. 작품의 주인공인 코코노츠는 만화가의 꿈을 꾸고 있는 학생으로 막과자 가게를 하고 있는 아버지의 강요로 가업을 물려받으라 하지만

만화가의 꿈을 이루고 싶은 주인공은 계속해서 아버지의 권유를 거부합니다. 그런 코코노츠 앞에 대기업 사장의 딸인 호타루가 등장을 하게 되고 호타루와 함께 둘의 꿈을 이뤄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훌륭한 애니지만 특히 여주인공인 호타루의 매력이 장난아닌데요.

관련글 :  디즈니 플러스 오류코드 총정리 및 해결방법

작 중 호타루는 가끔 과자를 먹을때 쓸데없이 에로 한 리액션을 보여주죠. 수위가 조금 있는 애니를 좋아하신다면 에로함과 함께 느긋하게 힐링할 수 있는 다가시카시를 추천드립니다.

4. 남자 고교생의 일상

힐링물 애니 추천 남자 고교생의 일상

필자의 최애 애니이기도 한 ” 남자 고교생의 일상 ” 입니다. 가장 좋아하기도 하고 재미있게 봤던 애니인데요. 손에 땀을 쥐고 가슴이 뜨거워지면서 로맨스 애니처럼 달콤한 연애 이야기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목 그대로 남자 고등학교에 다니는 남고생들의 일상을 담은 내용의 작품입니다. 조금 특이한 부분이 있다면 갑자기 로봇이 등장하거나 팬티로 실뜨기를 뜬다거나 이런 부분들만 빼면 평범한 남고생들이 모여서 조금은 특별한 일상을 보내는 애니죠.

남고생들의 청춘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 작품이고 병맛스럽게 보여주고 있어서 선호하는 장르가 아니여도 정말 재밌게 볼 수 있고 미운 캐릭터 한 명 없이 캐릭터 한 명 한 명에 애정이 가는 작품입니다.

5. 데미는 이야기하고 싶어

이야기하고 싶어

소소한 일상의 재미와 개성적인 캐릭터 설정을 보여준 작품 ” 데미는 이야기하고 싶어 ” 입니다. 이 작품에는 아인이라는 특별한 성질을 지닌 인간이 있습니다. 바로 ” 서큐버스 “, ” 뱀파이어 “, ” 듀라한 ” 등의 특이한 설정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이런 아인들을 작품에서는 데미라고 대신해서 부르죠. 작품의 주인공인 테츠오는 학생시절부터 데미에 관해 관심이 많아 학교 선생님이 되어서 데미들을 만나 고민과 이야기를 들어주는 테츠오와 데미의 일상을 그린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히카리가 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캐릭터들도 개성있고 매력적이지만 히카리라는 캐릭터의 표정과 매력이 가장 좋았던 것 같네요. 독특한 설정의 힐링물 애니를 찾고 계신다면 ” 데미는 이야기하고 싶어 ” 를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6. 미이라 사육법

사육법
” 힐링물 애니 추천 – 미이라 사육법 “

귀여운 미라가 등장하는 작품이자 귀여움의 극치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미라의 귀여움을 정말 잘 살려서 인기를 많이 얻었던 작품이죠. 평범한 고등학생인 주인공은 어느 날, 이집트에 계신 아버지로부터 관?을 선물받게 되는데

그 관에는 놀랍게도 미라가 들어있었으며 주인공과 미라의 함께하는 일상의 에피소드 하나 하나가 정말 러블리하죠. 거기에 더해 너무나도 평화로운 전개와 작품에서 느껴지는 분위기 덕분에 작품의 지루한 부분도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또한, 미라뿐만 아니라 다른 생명체들도 등장하는데 다 하나같이 너무 귀여운 작품이라 보기만 해도 미소가 절로 나오게 됩니다. 모든것이 귀여워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애니 ” 미이라 사육법 ” 을 꼭 한 번 시청해보세요.

7. 타나카 군은 항상 나른해

군은 항상 나른해
” 힐링물 애니 추천 – 타나카 군은 항상 나른해 “

작품의 제목처럼 아무런 생각도 없고 모든 것이 귀찮은 주인공이 나오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 타나카 군은 항상 나른해 ” 입니다. 정말 나른함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는 작품인데요. 틈만 나면 멍때리기를 한다거나 체육 시간에도 가만히 있는 주인공을 볼 수 있죠.

관련글 :  혐오관계 맛집! 혐관 웹툰 추천작 TOP 10

주인공은 반경 85cm 안에서 식사, 게임등 모든 것을 해결하는 삶을 꿈꾸고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생기도 없어 보이고 정말 제목에 알맞게 누구보다 나른해보입니다. 작품은 전체적으로 차분한 분위기로 주체할 수 없이 나른한 주인공 덕분에 아무런 생각없이 소소하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8. 히토리 봇치의 생활

봇치의 생활

반 모두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는 여중생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 히토리 봇치의 생활 ” 입니다. 주인공인 히토리 봇치는 낯을 심하게 많이 가리며 중학교에 올라오게 되면서 유일한 친구인 카이와 헤어지게 됩니다.

카이와는 서로 다른 중학교를 갔으니 서로 다른 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서로 친구가 많아질때까지 절교 하자고 선언하죠. 그렇게 봇치는 반 모두와 친구가 되자라는 목표를 갖고 학교생활을 보내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캐릭터도 동글동글 하면서 때에 맞게 귀여운 연출도 자주 등장하는 작품이죠. 낯가림이 심한 본인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점점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해야 할까요. 옴니버스 형식으로 작품이 전개되며 소소하게 볼 수 있는 힐링 애니 입니다.

9. 센류소녀

” 작화 좋은 일본 치유 힐링 애니 추천 – 센류소녀 “

말을 잘 전하지 못하는 주인공 나나코의 달달한 학교생활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입니다. 주인공인 나나코는 길게 말하는것이 서툴고 낯을 많이 가리기 때문에 다섯 글자, 일곱 글자, 다섯 글자로 되어있는 17음을 사용하는 시를 이용해 센류에 적어서 대화를 해나갑니다.

작품에는 눈매가 사나워 양아치로 오해받고 있는 에이지라는 남자가 등장하는데 사실은 서로 짝사랑을 하고 있는 관계로 단순해 보이지만 의외로 독특한 개성과 분위기로 뛰어난 재미를 보여주는 작품 입니다.

특히, 주인공인 나나코의 표정변화라고 해야 할까요? 정말 하나같이 귀여워서 나나코의 표정만 보고 있어도 힐링되는 애니라 순수한 힐링 로맨스 애니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10. 3월의 라이온

3월의 라이온

명작 힐링 애니 ” 3월의 라이온 ” 입니다. 청춘들의 성장과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작품의 주인공인 키리야마 레이는 도쿄의 번화가에서 자취를 하고 있으며 어릴 적 사고로 인해 가족 모두를 잃게 되어 외로움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신의 앞날과 생활비를 위해 장기를 두는 최연소 장기 기사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외로움을 안고 살아가는 주인공과 스낵바에서 일하고 있는 카와모토가의 세 자매가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보고 있노라면 저절로 몰입이 되는 작품으로 주인공이 아픔이 있는 설정이다 보니 암울한 전개가 예상됐었지만 세 자매와 주변 인물들로 인해서 훈훈함과 힐링을 선사해주는 작품이었습니다. 정말 명작인데 잘 안 알려진 작품이니 꼭 시청해보시길 바랄게요!

관련글 :  명작 추리 소설 추천 TOP 12

11.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

여동생 우마루짱
” 치유계 애니 –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 “

여동생에 대한 환상을 심어줄 수 있는 애니 ”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 ” 입니다. 다른 여동생 애니처럼 근친이라던가 조옷같은 전개가 아닌 정말 사랑스럽고 귀엽고 러블리한 작품이죠. 정말 말도 더럽게 안듣고 사고만 치는데 이런 소소함이 힐링을 주는 애니죠.

생각없이 편하게 볼 수 있는 애니로 일상과 코미디의 두 가지 장르를 담은 작품으로 중독성 있는 오프닝과 캐릭터들고 너무 귀엽고 가끔 보는 사람이 불편할 정도로 짜증날정도의 장난도 치지만 다투는 모습마저 사랑스러운 애니죠. 집에서는 뒹굴 뒹굴 씹덕처럼 보이는 여동생이 밖에만 나가면 초절정 미소녀로 변하는 애니 ”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 ” 을 추천드립니다.

12. 블렌드 S

S

모든 취향을 다 모은 작품 ” 블렌드 S ” 입니다. 여러분들 중에선 마조히스트도 있을 거고 츤데레의 취향도 있을 겁니다. 날카로운 눈매가 콤플렉스인 주인공이 취직에 실패하고 컨셉카페에서 알바를 하는것이 주요 이야기인 일상 애니 입니다.

하지만, 카페의 종업원들이 각 각의 컨셉을 갖고 알바를 하는데 주인공인 당연히 눈매가 날카롭기 때문에 사디스트 컨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츤데레, 여동생, 누나, 아이돌등 다양한 컨셉들을 갖고 있으며 각 각의 캐릭터들의 특성이 개성이 있으면서도 뚜렷한 작품입니다.

13. 벨제붑 아가씨의 뜻대로

아가씨의 뜻대로

정말 정말 힐링이 되는 애니 ” 벨제붑 아가씨의 뜻대로 ” 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매우 단순하지만 매우 깔끔하고 몽실몽실한 느낌이 잘 표현되어 순정만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애니를 표현하자면 한 마디로 정말 귀여운 작품이고 어색함도 없고 연출이 잘 어우러진 작품이며 핑크빛 연출이 적극적으로 활용된 작품이라 몽환적인 느낌은 물론 멘탈을 치유해줄 힐링 애니 입니다.

14. 이세계 식당

식당
” 이세계 힐링물 – 이세계 식당 “

힐링을 꼭 눈으로만 해야 한다는 법이 있을까요? ASMR로 우리를 힐링시켜주는 애니 ” 이세계 식당 ” 입니다. 애니에서 나오는 음식들도 작화가 매우 훌륭해서 정말 맛있을정도로 음식 퀄리티를 넘사벽으로 표현했죠. 먹는걸 좋아하고 ASMR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이 애니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15. 해피 슈가 라이프!

슈가 라이프
” 힐링 일상물 애니 – 해피 슈가 라이프! “

역대급 명작 힐링 애니 ” 해피 슈가 라이프! ” 입니다. 정말 이 애니를 보면 힐링을 하지 않고는 못배길 정도로 마음이 저절로 힐링이 되는 애니 입니다. 주인공인 사토와 시오의 달달하면서도 귀염뽀짝한 꽁냥꽁냥을 볼 수 있죠.

” 장난을 잘치는 타카기양 ” 애니도 저리 가라할 정도로 매우 훌륭한 연출과 작화로 찍어 누르는 애니 입니다. 일본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유명하진 않아 아는 분들만 아는 애니인데요. 정말 역대급으로 힐링할 수 있으니 꼭 시청해보시길 바랄게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