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올려줄 아이폰 위젯 추천 앱 BEST 15

   읽는 시간 7 분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 분들 위젯 없는 아이폰을 상상해보셨나요? 위젯은 단순히 기능 뿐만 아니라 홈 화면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반드시 설치해야 하죠.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에 설치되어있는 기본 앱들을 제외하고 위젯을 지원하는 아이폰 위젯 추천 1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위젯 추천 앱 BEST 15

1. 구글 뉴스

뉴스

중요한 모든 소식을 놓치지 않기 위해 최신 소식을 주시하고 싶으신가요? ‘예’라고 답했다면, 아이폰에서 최고의 뉴스 앱 중 하나를 투데이 보기에 추가하여 모든 속보를 가장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해 보세요.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언론사가 제공하는 이 앱은 기술, 정치, 스포츠, 연예, 비즈니스 등 다양한 주제의 기사를 읽을 수 있는 일종의 플랫폼입니다. 게다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여러 언어를 지원합니다.

2. 스티커 노트 위젯

노트 위젯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위젯 중 하나는 중요한 노트를 아주 간단하게 추적할 수 있는 스티커 노트 위젯입니다. 메모를 한 눈에 파악하고 싶으시다면 스티커 위젯이 제격입니다.

이 위젯을 사용하면 장치의 홈 화면에 바로 스티커 노트를 표시하고 원하는 대로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꽤 가볍고 예상대로 작동합니다. 더 중요한 점은 스티커 노트를 사용하기 위해 돈을 쓸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3. 스마트 배터리 위젯

배터리 위젯

스마트 배터리 위젯은 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위젯은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외에도 아이폰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려주는 독특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위젯은 통화 시간, 게임 시간, 동영상 재생, 오디오 재생 등 네 가지 실시간 추정치를 제공합니다.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모바일 VPN 앱 추천 TOP 7

따라서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를 보거나 좋아하는 멀티플레이어 아이폰 게임을 플레이하는 등 특정 작업을 위해 아이폰을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 저장 공간에 대한 예상치도 제공하므로 저장 공간 소비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ESPN

ESPN

ESPN은 스포츠 팬을 위한 위젯입니다. ESPN의 위젯을 사용하면 좋아하는 팀의 순위를 추적하고 현재 경기를 실시간으로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저는 ESPN 앱을 사용해 좋아하는 스포츠 팀을 모두 팔로우합니다. 이 위젯은 내가 좋아하는 팀의 성적을 빠르게 확인하고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5. 게임 센터 위젯

센터 위젯

애플의 게임 센터 위젯을 사용하여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고 업적 등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게임 센터 위젯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을 사용하면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을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친구들이 아이폰에서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나도 그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6. Color Widgets

Color WidgetsColor Widgets 은 소형, 중형, 대형 총 3가지 사이즈의 위젯을 지원합니다. 현재 시간, 요일, 날짜 그리고 배터리 잔량을 위젯 하나만 사용해서 모두 표시할 수 있고 위젯을 커스터마이징해서 폰트, 배경색 그리고 배경 색이 아닌 특정한 이미지를 선택해서 꾸밀 수도 있습니다.

앱에서 추천하고 있는 프리셋들도 선택할 수 있으며 다만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아서 요일과 날짜가 영문으로 표시되는 것은 좀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위젯 구성이 예뻐서 홈 화면 인테리어를 하실 때 안성맞춤인 아이폰 위젯 앱 입니다.

7. Photo Widgets

Photo Widgets

Photo Widgets 입니다. 이 위젯은 원하는 사진을 특정해서 홈 화면에 띄워 놓을 수 있습니다. 이 앱도 3가지 사이즈의 위젯이 있고 최대 30장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진을 선택한 경우 설정에 들어가면 사진의 새로 고침 시간 간격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화도 잘 되어있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8. Calendars

CalendarsCalendars 앱은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캘린더 앱 입니다. 이 캘린더 앱은 기본 캘린더 앱과는 다르게 월간 달력 위젯이 소형 사이즈로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글 :  주차장 찾기 어플 주차장 앱 추천 TOP 5

아이폰 기본 캘린더 앱의 위젯은 전체 일자를 표시하는 월간 달력을 꺼내 놓으려면 중형 사이즈가 상단을 크게 차지해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Calendars 앱은 소형 사이즈를 지원하기 때문에 공간을 훨씬 아낄 수 있고 홈 화면 인테리어에 더 요긴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9. 구글 

아이폰 위젯 추천 구글

구글 위젯은 워낙 유명하죠. 홈 화면에서 빠르게 검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위젯 입니다. 소형과 중형 두 가지 위젯을 지원하며 소형 위젯을 꺼내 놓으면 검색창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중형 위젯은 검색, 렌즈, 음성 검색 그리고 시크릿 모드까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앱 반응이 굉장히 빨라서 앱을 실행해 놓지 않아도 빠른 검색을 할 수 있고 한글화 역시 문제가 없습니다.

10. 파파고

파파고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파파고는 이미 유명한 번역앱으로 예전부터 글로벌 회화라는 추천 회화 용어들을 다양한 언어로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추천 글로벌 회화를 홈 화면에 꺼내 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총 3가지 사이즈의 위젯을 지원하고 소형으로 위젯 설정 시 추천 글로벌 회화를 작게 보여줍니다. 이걸로 영어 공부를 굳이 시간 들여서 하는 것이 아니라 짧은 시간 내에 한 문장 씩 훑어보면서 언어 감각을 어느 정도 끌어올릴 수 있겠습니다.

11. Todoist

Todoist

Todoits 앱은 기본적으로 데일리 플래너 앱입니다. 매일 혹은 매주 정기적으로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Todoist에 기록해 놓고 달성 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 해야 할 일들을 보여주는 위젯이 크기 별로 총 3 종류가 있고 생산성이라는 위젯은 일일, 주간, 그리고 Karma 라는 수치를 한 번에 보여줍니다. Karma는 일종의 경험치 같은 것으로 작성해 놓은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일정량씩 주어지는 수치로 목표가 있다면 목표를 달성하기 더욱 쉽겠죠.

관련글 :  신세계 경험하는 아이패드 필기 앱 어플 추천 BEST 8

12. Habitify

Habitify

Todoits 가 막강한 기능으로 무장한 데일리 플래너 앱이라면 Habitify는 보다 간략하고 깔끔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일정을 추가 할 때 다양한 위젯을 지원하고 위젯을 활용하면 이 일정들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5가지 크기의 위젯을 이용할 수 있고 특히 주간 목표 달성 현황을 보여주는 위젯이 괜찮았습니다. 만약 물 마시기 목표를 설정한다면 오늘 마신 물의 양을 입력하면 일자 별로 원이 채워지면서 이번 주에 내가 얼마나 물을 마셨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13. Cheatsheet

Cheatsheet

Cheatsheet 앱은 무려 7가지 위젯을 지원하는 메모장 앱 입니다. 작성해 놓은 메모들을 간략하게 볼 수 있는 위젯부터 자동차 모양, 전화기 모양 등 아이콘을 지정 해 놓을 수 있어서 이 메모가 무엇을 뜻하는지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은행 계좌번호 메모를 작성 해 놓았다면 활동 위젯에서 메모 복사 버튼을 누르면 텍스트가 클립보드로 복사 되고 복사 된 텍스트를 카카오톡이나 메모장에 편하게 붙여 넣기 할 수 있습니다.

14. Day One 

Day One

Day One journal 앱은 스마트폰으로 일기나 아이디어를 작성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위젯 입니다. 위젯이 무려 9개나 있고 3가지 사이즈로 설정할 수 있는 예를 들어 Daily Prompt 위젯은 매일매일 질문을 주고 영문으로 답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본인의 생각을 적는 것이죠. 철학적이고 개인적인 질문들이 많아 매일 매일 영감이 필요하거나 뭔가에 막힌 듯한 기분이 들 때 이용하면 좋은 위젯이겠습니다.

15. 페도미터

페도미터

만보기 앱 페도미터 입니다. 다섯 가지의 위젯을 지원하고 일일 목표 걸음 수를 세팅해 놓고 목표치에 가까워질 수록 위젯이 붉은색에서 초록색으로 바뀌면서 목표 달성 여부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애플워치나 아이폰 다른 활동 앱과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효율성이 참 좋은 앱입니다. 한글화도 잘 되어있어서 좌식 생활을 많이 하는 학생 혹은 직장인들에게 아주 좋은 앱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