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맥에 좋은 음식 5가지 주의할점은?

   읽는 시간 3 분

오늘은 부정맥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정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정상적인 생물학적 반응과 달리 심장이 비정상적으로 느리거나 빠르거나 불규칙하게 뛰는 상태입니다. 이 부정맥의 원인에 따라 치료와 예후가 달라지므로 원인을 파악하고 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맥에 좋은 음식 5가지

1. 콩

부정맥에 좋은 음식 콩

콩은 우리 생활에서 가장 흔한 식품 중 하나이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 콩은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콩에는 심장에 좋은 엽산이 풍부하여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콩 섭취 시 주의할 점

대두는 과량 섭취하면 이소플라본(식물성 에스트로겐)이 과도해지기 때문에 에스트로겐에 매우 민감합니다. 하루에 60g 이상의 콩을 섭취하는 여성은 월경이 불규칙해지기 때문에 호르몬에 민감한 경우 너무 많이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관련글 :  우정이 건강에 중요한 이유

2. 토마토

토마토

부정맥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는 천연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천연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심장병을 예방하며 고혈압과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특히 리코펜의 경우 토마토를 익힐때 리코펜이 더 많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 토마토 섭취 시 주의할 점

토마토는 성질이 차갑습니다. 따라서 위가 약하거나 위가 약하거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사람은 생으로 먹기보다는 익혀서 먹어야 한다. 또한 어떤 사람에게는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sc name=”gflix” ][/sc]

3. 연어

연어

부정맥에 좋은 음식인 연어는 혈압을 안정시키고 심장 건강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오메가-3 지방산과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심장 건강에 기여하고 부정맥의 위험을 줄입니다. 연어 외에도 고등어, 청어 정어리와 같은 청록색 생선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연어 섭취 시 주의사항
관련글 :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 7가지 및 치료방법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을 묽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줄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이미 출혈 장애가 있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4. 마늘

마늘

부정맥에 좋은 음식인 마늘은 우리 몸에 좋은 성분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백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각종 천연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 중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심장병을 예방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 마늘 섭취 시 주의사항

마늘은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나 구취와 특유의 체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빈속에 생마늘을 많이 먹으면 위장에 무리를 주어 피부가 약할 때 발진이 생길 수 있다.

관련글 :  항암에 좋은 음식 세계 3대 항암 식품

5. 견과류

견과류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아몬드, 호두, 잣 등의 견과류에는 고도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견과류의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부정맥에 도움이 되며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 견과류 섭취 시 주의사항

견과류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몸에 좋지만 지방이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를 증가시키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하루 30g 미만의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