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전 뽑을 수 있는 애플 워치 기능 꿀팁 6가지

   읽는 시간 3 분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할 때 핸드폰 확인을 하기가 힘든데요. 그럴 때 이용하는 전자기기 바로 스마트 워치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데요. 비싸게 주고 샀지만 기능을 제대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애플 워치 기능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애플 워치 기능 꿀팁 6가지

1. 화면 캡쳐 기능

애플 워치 기능 화면 캡쳐

심박수나 운동, 칼로리 소모량 등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워치 화면 캡쳐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스크린 샷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설정 탭에 들어가서 ‘일반’에 들어가면 스크린샷 탭이 뜨는데요. 여기서 스크린샷 활성화를 시켜 주면 됩니다.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워치 측면에 있는 전원 버튼과 동그라미 크라운을 같이 눌러주시면 되고 캡쳐 된 사진은 핸드폰 갤러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인터넷 강의 제대로 고르는 방법 핵심조언

2. 극장모드

극장을 가거나 어두운 곳에 있을 때 불필요한 불빛이 켜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은 바로 ‘극장모드’ 인데요. 애플 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센서 때문에 저절로 시계가 켜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현상을 버튼 하나로 충분히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람 얼굴 모양 2개가 그려진 것을 체크하면 되는데요. 이걸 클릭하면 화면이 저절로 켜지지 않고 화면을 보려면 애플 워치 화면을 누르거나 크라운을 돌려주면 다시 화면이 켜집니다.

3. 내 핸드폰 찾기

찾기

애플 워치를 이용해서 나의 핸드폰도 찾을 수 있는데요. 아까 극장 모드에서 봤던 화면을 켜주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핸드폰 모양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아이콘을 한 번 누르면 아이폰에서 ‘핑’ 소리가 나고 꾸욱 누르면 아이폰의 플래시가 켜져서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도 찾을 수 있으니 사용 하기 전 워치랑 연결 시켜 놓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면세점에서 꼭 사야할 화장품 뷰티템 BEST 9

4. 알림, 전화 끄기

전화 끄기

전화나 알림이 울리지만 받을 수 없는 상황이거나 곤란한 경우 워치로 충분히 끌 수 있는데요. 손바닥으로 워치 화면을 덮으면 전화가 끊어지지 않고 바로 무음 모드로 변경됩니다.

만약 이 과정이 귀찮은 경우 애플 워치 설정에서 사운드 및 햅틱->가려서 소리 끄기를 해제 해주면 되며 저 같은 경우 이 기능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으니 한 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5. 지도로 길 찾기

길 찾기

애플 워치를 이용하여 장소를 검색하고 길을 찾을 수 있는데요. 워치 내에는 주변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지도 어플이 깔려 있기 때문에 내 근처 음식점이나 주유소, 카페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길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워치 내에서 지도 어플을 열고 삼지창을 눌러주면 음식점이나 주유소, 카페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뜨는데요. 디지털 크라운을 돌려서 스크롤 한 후 내가 원하는 장소를 찾으면 됩니다.

관련글 :  차량 번호 조회 소유자 확인하는 3가지 방법

6. 이전 앱 사용 이력 보기

앱 사용 이력 보기
애플 워치 기능

워치도 핸드폰처럼 직전에 사용한 어플이 무엇인지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측면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을 연속 두 번 눌러주면 이전에 사용한 어플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실수로 어플을 꺼버린 경우 사용하면 좋은 기능인 것 같네요. 몰랐던 사실이라 저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애플 워치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삶을 편하게 해주는 스마트 워치. 핸드폰이랑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 만큼 우리의 삶의 질을 올려주는데요. 기능만 잘 알고 있으면 아주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가지 기능이 나와있는 사용 설명서 첨부해드립니다. 잘 읽어보시고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