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서바이벌이랑 비슷한 게임 추천 TOP 7

   읽는 시간 7 분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랑 비슷한 게임 추천 TOP 7.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 뱀서라이크 ” 라는 장르가 생겼을 정도로 엄청나게 성공한 스팀 게임 입니다. 따라서 뱀파이어 서바이벌의 게임성을 모방한 게임들은 흔히 뱀서류 게임이라고 하죠. 대부분의 게임의 경우 단순히 뱀파이어 서바이벌 표절작이란 평가를 받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뱀파이어 서바이벌 같은 게임들은 뱀서와 동급 혹은 그 이상가는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랑 비슷한 게임 추천 TOP 7

1. 브로테이토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랑 비슷한 게임 브로테이토

아이작 느낌의 그래픽과 조작감 그리고 뱀서류 게임의 웨이브 형식의 진행 방식. 재미가 없을 수 없는 짬뽕 게임입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 무기와 아이템을 구매할 때 마다 캐릭터에 덕지 덕지 붙어버리는 아이템들로 인해 병맛스러운 비주얼의 귀여움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 게임의 목표는 총 20웨이브를 버티는 것으로 각 웨이브는 20초부터 웨이브가 진행될수록 버텨야 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뱀서와 동일하게 적을 처치시 자원을 얻을 수 있는데 경험치는 레벨업에 사용되며 코인은 아이템 구매에 사용되어 뱀서와 크게 다르지 않는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뱀서와는 다른 브로테이토 만의 차별점은 일단 주인공이 감자라는 점. 그리고 뛰어난 가시성에 있습니다. 흔히 뱀서류 게임은 캐릭터와 몬스터의 구별이 잘 가지않는 단점이 있는데 브로테이토는 굵은 선과 뚜렷한 색감 덕분에 요소를 알아보기 매우 쉽습니다.

이것은 맵이요. 이것은 몬스터요. 이것은 내 공격이요. 이것은 내 캐릭터요. 이것은 몬스터 공격이요. 처럼 확연히 구분되는 가시성 덕분에 웨이브가 지나갈 수록 늘어나는 오브젝트의 복잡함 속에서 다른 뱀서류 게임과는 확연하게 구별되는 차별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20 minutes till dawn

20 minutes till dawn
”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랑 비슷한 게임 – 20 minutes till dawn “

직역하면 새벽까지 20분이라는 게임으로 20분 뒤 해가 뜰때까지 수 없이 쏟아지는 몬스터들로부터 살아남는 것이 목표인 뱀서류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달려와서 달라붙는 몹만 등장하지만 시간이 흐를 수록 닿으면 폭파하는 자폭괴물, 눈 괴물, 엄청 강해보이지만 좁밥인 몬스터 등이 쏟아지죠.

관련글 :  긴장을 풀어줄 힐링 모바일 게임 추천 20선

다른 뱀서류 게임과는 다르게 난이도가 적절해서 정신건강에 좋은 게임 입니다. 물론, 당연히 로그라이크 게임인 이상 처음에는 적응 기간이 필요하죠. 고전 레트로 감성의 그래픽과 독특한 색감 및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고 각각의 특징을 가진 캐릭터들을 해금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팀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의도적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고 있다는 점은 호평할만 하지만. 뱀서류 게임의 장점이 오토 공격인데 플레이 시간동안 매번 클릭을 해야 한다는 것은 큰 단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3. 로그 : 제네시아

제네시아
”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랑 비슷한 게임 – 로그 : 제네시아 “

조금은 독특한 뱀서류 게임 로그 : 제네시아 입니다. 일단 한글화가 잘되어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은 게임이죠. 요즘 게임들이 정말 복잡하고 어려워 공략없이는 클리어가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로그 제네시아는 공략을 전혀 보지 않아도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이라 스트레스 안받고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은 로그 모드와 생존자 모두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로그 모드는 차례대로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보스까지 도달하는 방식이며 생존자 모드는 무한 모드로 한 맵에 계속해서 몬스터가 쏟아지면서 보스를 잡는 모드입니다.

몬스터를 잡으면 나오는 소울을 모아 레벨업 할 때마다 소울카드를 선택하기 때문에 후반이 지나면 별의 별 능력을 다 쓰고 다니는 캐릭터가 됩니다. 소울카드도 일반부터 높은 등급이 있는데, 업적을 해금하면 추가되는 소울카드들이 있어서 업적을 따기 위한 플레이를 통해 재미는 배가 되죠.

4. 매직 서바이벌

뱀파이어 서바이벌 같은 모바일 게임 매직 서바이벌은 뱀파이어 서바이벌보다 먼저 출시된 원조격? 인 게임 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과 매우 유사하고 능력치를 올리는 부분이라던지 플레이 방식도 거의 유사하죠. 과금 유도도 거의 없고 스킬과 아이템이 뱀파이어 서바이벌보다 훨씬 많고 다양합니다.

관련글 :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포인트란? 사용방법까지

다만, 그래픽이 펜으로 끄적인듯한 그래픽이라 호불호 차이가 심하지만 그 특유의 그래픽 덕분에 흠뻑 빠지는 분들도 많죠. 게임을 진행하면서 필드에 놓여진 마나구슬을 먹거나 몬스터를 물리쳐 경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을 올리다 보면 최대치까지 올리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되는데 최대치까지 올리면 해당 스킬의 특성을 3개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강화시킬 수 있죠. 내가 원하는 컨셉의 마법을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고 아이템이 엄청나게 많아 골라쓰는 재미가 넘쳐납니다.

또, 이 게임만의 차별점은 내가 플레이 할 스타일의 ” 학파 ” 를 선택해야 하는데, 학파마다 있는 고유한 강화효과를 통해 일반적인 마법과는 다른 마법을 구사할 수 있어 전략적인 재미도 있는 게임 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모바일 버전이란 평가를 받는 게임답게 재미면에선 확실한 게임!

5. 섹시 미스틱 서바이벌

미스틱 서바이벌

섹시 미스틱 서바이벌은 ( 뷰티풀 미스틱 서바이벌 ) 과 두 가지 버전의 게임이 있는데 사실상 같은 게임입니다. 뷰티풀은 전체 이용가 게임 버전이고 섹시는 ” 성인 ” 버전이죠. 게임도 즐기면서 H씬도 관람하고 싶다면 섹시 버전으로 플레이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뱀파이어 서바이벌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공격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공격은 자동으로 발상됩니다. 특정 패시브 스킬과 최고레벨의 무기를 조합하면 무기를 진화시킬 수 있고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죠.

게임하면서 얻는 골드로 캐릭터들을 영구강화할 수 있는 로그라이크 요소도 거의 동일합니다. 무기의 종류는 뱀서보다 적지만 대신 무기 중 진화 2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 뱀서도 스킬은 많지만 특정 조합만 사용하니 신경쓸 정도는 아닙니다.

몬스터와 웨이브 같은 경우에도 뱀서를 참고해서 만든 티가 팍팍 나는데 일단 몬스터를 죽였을때 나오는 보석으로 경험치를 획득하는것도 동일하고 식물 몬스터가 둘러싸는 연출이나 몬스터 무리들이 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등 뱀서에서 자주 보았던 패턴들이 등장합니다.

관련글 :  클라우드 게임이란? 장점과 단점

물론, 뱀파이어 서바이벌과 다른 차별점도 존재합니다. 보스전의 다양한 패턴 그리고 보물상자의 짜릿한 만족감과 좋은 수준의 스킬이펙트 및 그래픽 마지막으로 H신까지. 오늘 소개해드리는 뱀파이어 서바이벌 같은 게임 중에서 가장 뱀서류와 근접하면서도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 생각이 듭니다.

6. 소울스톤 서바이벌

서바이벌
”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랑 비슷한 게임 – 소울스톤 서바이벌 “

소울스톤 서바이벌은 뱀서의 상위 버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것도 단순한 상위버전이 아니라 매우 상위버전이죠. 스킬도 훨씬 많고 그래픽도 더 좋고 조작감도 좋고 캐릭터 강화요소도 매우 다양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은 모바일 게임에서 과금요소를 노가다로 바꾼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깊이감이 있는것이 캐릭터마다 나오는 기술 풀이 다르고 한 캐릭터를 육성해 더 많은 기술을 얻은 뒤 조합시스템으로 다른 캐릭터와 조합해서 쓸 수 있죠.

캐릭터마다 레벨업, 무기, 업적으로 여러가지 룬과 스킬들을 해금할 수 있는데 여기에 수집적인 요소도 가미되어 있어 뱀서처럼 단순히 즐기고 끝내는것이 아닌 RPG 적인 요소도 조금은 가미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렷듯이 완전히 뱀서의 상위호환이라 그냥 재밌습니다!

7. 탕탕 특공대

탕탕 특공대는 최근 가장 핫한 뱀서류 모바일 게임 중 하나죠. 자사의 게임 궁수의 전설과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합쳐놓은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자체는 뱀서와 완전히 똑같고 이펙트랑 디자인만 조금 바꾼 정도죠.

거기에 더해 아이템 조합, 패시브 효과, 보물상자등 대부분이 비슷해 모바일판 뱀서로 보면 되겠습니다. 뱀서보다 게임이 더 재밌다기 보단 아무래도 모바일 게임이다보니 접근성에서 압도적이니 인기를 끌고 있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마치며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랑 비슷한 게임 TOP 7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한시간내의 생존 플레이라는 심플한 목적성과 방향 전환만 하는 조작성의 단순함이 주는 강한 중독성의 뱀서류 게임! 아직 안해보셨다면 꼭 플레이해보시길 바랄게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