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방치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0

   읽는 시간 18 분

이번 글에서는 2023 방치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0를 소개합니다. 방치형 게임은 일단 설치 후 실행만 하면 알아서 캐릭터가 성장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다. 또한 단순하지만 중독성 강한 매력 덕분에 계속해서 손이 가게 됩니다. 직접 플레이해본 방치형 게임들 중 가장 재미있던 20가지를 소개합니다.

2023 방치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0

1. 게임이 망했다

망했다 2

수동과 자동을 모두 지원하고 메인 퀘스트를 주요 골자로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 게임 ” 게임이 망했다 ” 입니다. 출시된 지 정말 오랜 시간이 지난 게임이지만 좋은 추억을 가진 분들이 많아 자주 회자되는 게임중 하나 이기도 하죠.

캐릭터를 수집하고 레벨업과 승급을 시키는 건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고 이 게임이 가진 다른 게임들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바로 ” 스토리 ”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런 목적이 없이 단순히 방치와 성장을 반복하는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메인 퀘를 기반으로 수준 높은 스토리를 즐기면서 플레이할 수 있죠.

거기에 더불어서 넓은 맵을 탐험하는 재미와 게농타워, 오염된 연구소, 마부탈출 등 부족하지 않은 콘텐츠 볼륨이 있어 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할 것들이 넘쳐나는 풍부함을 가진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 효율적인 전투를 위해서 팀을 짜야 하는 것도 덱빌딩의 재미를 주는 장점이 될 수 있겠고 퀘스트가 막히지 않게 꾸준히 레벨업과 승급을 하며 게임을 플레이해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목표가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때문에 만족스럽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과금과 상관 없이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면 좋은 장비를 만들수 있는데 어떻게 보면 정말 ” 갓겜 ” 의 요소를 모두 가진 게임으로 볼 수 있겠네요. 방치형이지만 꾸준히 관리 하며 성장의 쾌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게임입니다.

2. 무명영웅

” 방치형 rpg 모바일게임 – 무명영웅 “

파밍과 성장의 맛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게임 ” 무명영웅 ” 입니다. 1인 개발자가 5년이 넘는 시간동안 서비스해온 게임으로 화려한 그래픽은 아니지만 RPG의 핵심을 잘 살린 게임입니다.

게임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1레벨부터 시작해 템셋팅과 육성을 통해서 극한에 도달하는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일반 던전, 보스 던전, 랭킹 던전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콘텐츠들을 통해서 장비를 얻거나 재화를 획득하며 무한한 성장을 하는 것이 주요 목표인 게임이죠.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갓겜이라고 평가하는 이유가 따로 있는데 바로, 성장의 깊이라고 해야 할까요? 어떤 스킬을 장착하고 어떤 장비를 착용하느냐에 따라 마치 ” 패스 오브 엑자일 ” 처럼 수 많은 전투 방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킬의 종류와 장비 그리고 세트효과를 모두 고려해야지만 가장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기 때문에 드랍되는 장비와 가진 능력들을 비교해가며 높은 능력치를 위해 끊임없는 고민을 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3. 이터널 엠버

엠버

뻔하디 뻔한 방치형 게임이라는 장르 안에서 신선함으로 무장한 ” 이터널 엠버 ” 입니다. 이 게임은 파티를 꾸리며 던전을 등반하는 스테이지 등반 게임인데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AFK류의 게임과는 전혀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우선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부터 뽑기가 아닌 영입을 통해 파티를 꾸려간다는 개념부터가 평소에 접하던 게임들과는 많이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겠고 마을에 있는 ” 퇴역 군인 ” 을 통해 모든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에 대한 허들이 전혀 없다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거기에 더불어 방치형 게임임에도 플레이 방식도 정말 색다른데요. 뻔하지 않으면서 복잡하지도 않은 단순한 매력을 가지고 있고 스테이지 등반 외에도 PVP 모드나 그림자 영역등 콘텐츠 볼륨감도 좋아 오래 플레이하기에 손색이 없는 게임이랍니다.

4. 마녀의 기사

기사

수없이 많은 방치형 게임을 플레이해왔지만 이것만큼 색달랐던 게임은 없던 것 같습니다. ” 마녀의 기사 ” 는 방치형 게임인 만큼 장비를 뽑아 합성을 하고 레벨업과 스킬을 강화하며 성장하는것에는 변함이 없는데요.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바로 ” 오픈월드 ” 라는 것으로 스테이지 안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넓은 월드 안에서 방치형 모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

관련글 :  지포스 나우에서 원신을 플레이하는 방법

거기에 더해 여러가지 던전들과 필드보스까지 그리고 히든 상자와 다양한 기믹들 덕분에 단순히 켜두기만 하는 여타 방치형 게임과는 다른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이 게임은 뽑기를 기반으로 캐릭터 성장이 결정되지만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플레이 가능하고 연금술이나 아이템 합성등을 통해 캐릭터에 맞는 최적의 조합을 찾아가는 재미도 아주 훌륭하죠.

5. 탭 타이탄2

타이탄2

방치형 게임임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게임 ” 탭 티탄2 ” 입니다. 방치형 뿐만 아니라 화면을 터치하며 직접 플레이를 하는 것까지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신경써줘야 하는 게임인데요.

화면을 클릭하며 적들을 잡고 돈을 벌어 업그레이드를 하고 스킬을 배워 능력치를 올리거나 펫과 유물을 획득하며 성장을 하게 되는데요. 이 게임의 장점이자 단점은 ” 페이 투 윈 ” 은 전혀 없지만 ” 플레이 투 윈 “ 이라는 점.

자동으로 모든 걸 해결해주는 기능은 없어서 노가다성을 띄고 있긴 하지만 플레이를 오래 하면 할수록 탭을 통한 공격은 무의미해지고 영웅을 통해 등반을 하게 되기 때문에 시간을 오래 투자할수록 방치하는 시간이 길어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 스테이지 등반 게임 답게 높은 층수를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막히는 스테이지에서는 환생을 통해 기본 능력치를 강화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PVP, 길드 레이드, 심해 대회 까지 오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6. 창공 아레나

창공 아레나

창공아레나는 수집형 모바일 방치형 게임으로 100회 뽑기권을 자주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 리세마라 없이도 바로 게임을 플레이해도 피로감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덱을 만들고 사냥하면서 육성하면 되는데 캐릭터 육성하는 속도도 빠르고 영웅마다 고유 스킬과 능력이 있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기에도 좋습니다.

또, 자동전투 시스템이 있어서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을때에도 아이템이 자동으로 파밍되고 있어 지겨운 숙제도 안할 수 있는데요. 부담없이 입문하기에 좋은 게임 입니다. 5,900원 정도만 소과금 하고 서브 게임으로 즐기기에 안성 맞춤인 게임.

7. 던전무쌍 : 킹갓 용사 키우기

던전무쌍 킹갓 용사 키우기

  • 장르 : 시뮬레이션, 방치형, 싱글 플레이
  • 플랫폼 : 구글 플레이
  • 별점 : ⭐⭐⭐

던전무쌍 : 킹갓 용사 키우기는 한국인이 아주 좋아할 성장 속도와 타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애착이 느껴지는 게임으로 꽤 흥미진진하게 잘 만든 게임 입니다. 초반에는 좀 지루하지만 꾸준히 오래할수록 더 재밌어지고 사운드도 훌륭합니다.

8. 어쩌다 멋진 마왕

어쩌다 멋진 마왕

  • 장르 : 롤플레잉, 방치형 RPG, 캐주얼
  • 플랫폼 : 구글 플레이 
  • 별점 : ⭐⭐⭐

귀여운 그래픽의 방치형 게임 “어쩌다 멋진 마왕” 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덕분에 여성 유저도 많은 게임이다. 다만 너무 단순하기 때문에 오래 붙잡고 있기 보다는 잠깐씩 킬링타임용으로 즐기기에 딱 좋을듯 싶다.

무과금으로 플레이하기에도 보상을 매우 잘 뿌리는 편이고 MAX 레벨이 1만 레벨쯤 되는데 스텟을 누르고 있어도 1렙씩 상승하는것은 치명적인 단점이라 아껴뒀다가 편의성이 좀 개편된 후 플레이해보는것을 추천.

9. 어쌔신 (표창던지기)

방치형 모바일 게임 추천

어쌔신 (표창던지기)는 성장형 RPG 게임으로 스테이지 등반형 게임 입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골드로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해나가는 게임인데. 던전에 입장하면 오른쪽에 있는 캐릭터를 터치해 표창을 던지거나 자동사냥을 통해 몬스터를 물리쳐야 합니다.

표창을 던지다보면 게이지가 쌓이게 되는데 이 게이지로 스킬을 사용해 몰려오는 몬스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관건은 바로 배속의 적절한 사용입니다.

게임의 속도를 올리는것이 아니고 몬스터 등장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니 본인의 캐릭터 스펙에 따라 배속을 조절하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과금 요소 1도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지만 그만큼 노가다성이 강하기도 합니다.

10. 돌 키우기 온라인

돌 키우기 온라인
” 무과금 방치형 게임 추천 – 돌 키우기 온라인 “

“게임 좀 그만해라”라는 잔소리를 듣는다면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한 모바일 게임이 있다. 바로 방치형 RPG 장르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돌 키우기 온라인”이다.

마치 9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도트 그래픽 디자인 덕분에 레트로 마니아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며, 과거 PC 온라인 게임에서의 향수마저 느낄 수 있죠.

이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정말 간단한데, 자신의 광산에서 돌을 키우거나 던전에 가서 몬스터를 처치해 골드를 얻고 능력치를 강화하는 방식이지만 다른 방치형 게임과 차별점이 있는데 바로 온라인 게임이라는 점이고 거래, 시나리오, 레이드, 길드 가입 등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이벤트로 루비도 잘 퍼주고 이 덕분에 무과금 플레이가 가능해 혜자겜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 루비를 통해 광고 제거 효과, 펫, 스킨 캐릭터등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글 :  GTA 팬이라면 GTA 같은 게임 TOP 10

11. 구미호 키우기

구미호 키우기

  • 장르 : 롤플레잉, 방치형 RPG, 싱글 플레이
  • 플랫폼 : 구글 플레이 
  • 별점 : ⭐⭐⭐

” 구미호 키우기 “ 는 가로 방치형 게임 입니다. 방치형 게임 답게 따로 자동 사냥 버튼을 눌러주지 않아도 자동 사냥을 시작하며 스킬도 자동으로 시전합니다. 또한, 퀘스트를 진행할때도 퀘스트를 한번만 눌러주면 어떤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다 알려주고 목표를 정해주고 보상도 정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육성 방법은 세 가지가 있으며 몬스터 처치를 통해 얻은 은화를 통해 능력치를 올리고 레벨업시 10씩 주는 레벨업 문장으로 능력치를 강화하며 낮은 확률로 드롭되는 축복 포인트로 능력치를 강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재화 획득이 수월해 재화가 부족하지 않았고 몇일 사이에 유료 재화인 루비도 몇십만개씩 모을 수 있는데 이 재화로 뽑기권, 마법서, 성장석등 인게임에서 유용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과금 방치형 모바일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12. 용사의 맛

용사의 맛

“용사의맛”은 방치형, 타이쿤, RPG라는 독특한 장르를 채용한 모바일 게임 입니다. 생각보다 3장르가 아주 잘 버무러져 있는 게임으로 다양한 용사를 수집하고 요리를 하는 게임으로 최근 시대에 맞게 ” 배달의 용사 ” 라는 용사도 있습니다? 배달의 용사는 특정 음식을 주문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 배달 완료 표시가 뜨면 경험치나 전리품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리를 하려면 레시피, 재료, 조리도구가 필요하지만 메인 퀘스트를 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얻게 되니 차근 차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던전에서 방치형으로 사냥시 실시간으로 방치 플레이가 되며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용사 등급이 높다고 월등하게 강하다기보다 등급이 낮아도 전부 사용되는 만큼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만한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 방치형 게임에 지루함을 느낀다면 신선함을 접목한 용사의 맛을 추천드립니다.

13. 블레이드 키우기

블레이드 키우기
” 명작 방치형 모바일 게임 추천 – 블레이드 키우기 “

블레이드 키우기는 카툰렌더링 기반으로 만들어진 방치형 모바일 게임으로 디자인이 깔끔한 편이며 튕김 현상, 멈춤 현상 없이 최적화가 잘되어 있는 게임입니다. 또한, 타격감도 아주 좋아서 플레이하는 동안 보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며 난이도가 조금 높은 편이라 캐릭터 육성을 열심히 해줘야 합니다.

블레이드 키우기 육성법은 펫, 유물, 중급, 소환, 가이드에 따라 천천히 진행하면 되고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광고를 통해 각종 버프를 얻을 수 있으니 육성에 도움을 받으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또한, 승급전은 필수로 해야 캐릭터 스펙이 대폭 상향됩니다. 스킬 칸은 총 5개가 있으며 특정 레벨만 채운다면 모든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북은 스테이지에서 방치하거나 가이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레이드 키우기의 콘텐츠는 강화석 던전, 펫 던전, 보물 던전, 돌파 던전, 문양 던전, PVP가 있으며 콘텐츠 진입 구간이 높기 때문에 오랜 시간 하기 좋은 방치형 모바일 게임입니다.

14. 악마가 되었다

악마가 되었다

  • 장르 : 방치형 RPG, 캐주얼, 싱글 플레이
  • 플랫폼 : 구글 플레이 
  • 별점 : ⭐⭐⭐⭐⭐

도트 그래픽 기반으로 만들어진 ” 악마가 되었다 “ 는 아기자기하지만 타격감이 엄청나게 좋은 게임 입니다. 모험, 점령전, 필드보스, 도전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플레이 하는 도중 많이 죽기도 했습니다.

이 게임은 다른 방치형 모바일 게임과는 다르게 게임 내에서 어덩지는 재화 그리고 아이템들이 모두 버릴데 없이 성장으로 직결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킬이 매우 중요하고 고 티어 스킬도 획득하기 쉬워 무과금 플레이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퀘스트나 업적의 보상도 후하고 시간을 투자한 만큼 확정적으로 돌려받는 보상이 많아 성취감이 좋으며 뽑기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플레이할때 좋았던 점은 경쟁을 유발하는 칭호와 테두리가 없어서 더 좋았고 스트레스 없이 플레이할 수 있어서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15. 포세이돈 키우기

포세이돈 키우기

포세이돈 키우기는 게임의 제목 그대로 캐릭터를 바다의 신 포세이돈으로 성장시키며 멋있는 전투 액션을 감상할 수 있는 방치형 게임 입니다. 방치형 장르를 평소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관심을 가질만한 그래픽, 귀여운 그림체, 액션의 타격감까지 더해져 지루하지 않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속에서 상어를 타고 다니며 다방면으로 돌아다니며 전투를 하는 것이 굉장히 신선했고 이런 필드형 게임에서 속도감을 구현해낸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인 골드 던전, 경험치 던전, 진주 던전등이 있는데, 생각보다 콘텐츠가 부족한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초반 게임 플레이에 부담이 없다는 점 그리고 부담 없이 뽑기가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고 싶네요.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모바일) TOP 10

16. 다그닥 기사단

다그닥 기사단

필자가 최근 가장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귀여운 도트 그래픽이 특징인 다그닥 기사단 입니다. 자신의 기사단을 꾸려나가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으로 평소 물량전과 전략성이 있는 게임을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할만한 게임 입니다.

처음에는 보병 기사단으로 시작해서 기사단을 성장시키면 모두 말을 타고 달리는 기사단으로 변모하고 말은 100% 인게임 플레이로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의 전용 말을 구입하면 더욱 강해지는 요소까지 더해져 수집욕구를 자극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및 퀘스트의 보상으로 유료 재화를 엄청나게 지급해주기 때문에 최고 등급의 캐릭터를 만드는것이 어렵지 않고 강력한 보유 효과를 포함한 수 많은 기사단 캐릭터를 키워야 하기 때문에 손가락이 분주한 방치형 게임 입니다. 손가락이 바빠질수록 강력해지는 기사단과 함께 막혔던 스테이지와 던전을 뚫고 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17. 조선 좀비전

조선 좀비전

  • 장르 : 캐주얼, 싱글 플레이, 방치형RPG
  • 플랫폼 : 구글 플레이 
  • 별점 : ⭐⭐⭐⭐

조선 좀비라는 소재가 굉장히 신박해 출시전부터 기다렸던 방치형 모바일 게임 ” 조선 좀비전 “ 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해본 결과 컨셉만큼이나 초반 재화 수급부터 시작해 깔끔한 튜토리얼까지 굉장히 좋은 인상을 남겨주었던 게임 입니다.

굉장히 많은 코스튬이 있지만 획득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최고 등급 코스튬을 어렵지 않게 획득할 수 있었고 재화 수급도 굉장히 혜자스럽기 때문에 뽑기를 미친듯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코스튬 뿐만 아니라 꾸미기라는 요소도 업데이트 되어 자신의 캐릭터를 원하는대로 치장해볼 수 있습니다.

전투 부분에 있어서도 8개의 스킬을 돌아가면서 쓰고 보여지는 데미지도 시원시원하게 터지기 때문에 보고만 있어도 액션성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요소도 파견과 방치만 꾸준히 해준다면 육성과 관련된 다양한 재화를 대량으로 수급할 수 있어서 손쉽게 육성시킬 수 있습니다.

도트 디자인을 좋아하고 화려한 스킬이 펑펑 터지는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네요.

18. 레전드 오브 슬라임

레전드 오브 슬라임

이름 부터 귀여운 방치형 모바일 게임 ” 레전드 오브 슬라임 ” 은 정말 귀여운 느낌을 잘 살린 게임으로 슬라임이라는 굉장히 연약해보이는 소재로 레벨디자인을 짜임새 있게 잘 만든 게임 입니다. 캐릭터인 슬라임을 비롯 장비를 성장시키고 다양한 스킬과 펫을 획득하고 사용하면서 스테이지와 콘텐츠를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대부분의 전투가 스펙만 충족하면 시원 시원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게임성은 아주 만족스러웠고 이 게임만의 특징은 광산이 있는데 곡괭이를 이용해 땅을 팔 수 있으며 드릴과 폭탄을 이용해 채광에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채광을 통해 획득한 재료 역시 캐릭터 성장에 쓰이기 때문에 단순히 이벤트성 요소가 아닌 캐릭터 성장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고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콘텐츠가 해금되며 펫과 스킬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스테이지를 등반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해 게임을 열심히 하게 만드는 원동력을 제공합니다. 그래픽이 자신의 취향과 맞지 않아도 꼭 한번 플레이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9. 쌍칼 키우기

쌍칼 키우기

출시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 ” 쌍칼 키우기 “ 는 호쾌한 액션으로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하고 이 게임만의 특징인 분신술을 통해 스킬을 2배로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소녀 캐릭터를 위한 다양한 코스튬이 구비되어 있으며 디자인도 굉장히 예쁘게 나왔기 때문에 수집욕구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11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지만 승급을 하지 못하면 스킬을 배울 수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캐릭터를 키워나가는 육성하는 맛이 있는 게임 입니다.

무과금 유저도 충분히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코스튬, 펫 등을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는데에 무리가 없겠습니다. 하지만 UI와 UX가 난잡하다는 점은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20. 몬스터 탐험대

몬스터 탐험대
” 재미있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 – 몬스터 탐험대 “

앞서 소개해드린 다그닥 기사단과 유사한 ” 몬스터 탐험대 “ 입니다. 4개의 클래스로 이루어진 캐릭터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파티를 조합해 적을 무찌르며 나아가며 성장시키는 방치형 게임 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한 UI와 UX라고 생각하는데, 대부분의 UI에 일괄적으로 성장시키는 버튼이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굉장히 간편했습니다.

또한, 룬이라는 요소가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는데 룬을 통해 자신만의 성장 보드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성장 보드를 조합하거나 특성을 찍는류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몬스터 탐험대를 추천합니다.

마치며

방치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2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에 나오는 별점은 필자의 개인적으로 내린 점수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