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과 관련된 꿈 밤꿈해몽 50가지

   읽는 시간 9 분

밤은 옛날부터 혼례식에서 폐백을 할때도 좋은의미의 복을 빌어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고 아들딸 많이 낳고 행복하게 살라는 의미로 밤과 대추를 신랑 신부에게 던져주기도 하는데요. 밤꿈은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되는경우가 많지만 밤을 줍는 상황이 어떠했는지… 밤을 얼만큼 많이 주웠는지… 밤이 벌레를 먹었거나 썩진 않았는지…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해석이 그때그때 달라지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밤꿈은 어떤의미가 있는지 이번기회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꿈 상황별 해몽 50가지

밤꿈해몽

1. 큰밤꿈

꿈 속에서 큰 밤이 나왔다면 이 꿈은 태몽으로 풀이합니다. 밤이 컸으면 컸을수록 앞으로 세상이 이름을 날리게 될 아들 태몽으로 해석하죠.

2. 삶은 밤먹는 꿈

꿈 속에서 삶은 밤이 나오거나 삶은 밤을 먹었다면 현재 자신의 행운이 상징하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해도 좋습니다. 자신의 운이 상승하는 굉장히 좋은 시기이므로 도전하고 싶던 일이 있다면 이 기회에 반드시 시도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3. 밤을 받는 꿈

꿈 속에서 밤을 누군가로부터 받았다면 이 꿈은 길몽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소망해오던 일이 이루어지거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암시하죠. 만약, 어떤 좋은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면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려올테니 기쁜 마음으로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4. 밤을 따는 꿈

밤을 따는 꿈은 자신이 열망했던 목표를 이루게 될 것을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이 꿈은 꿈꾸던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재물이 생기는 좋은 기운의 꿈 입니다.

5. 밤 줍는 꿈

꿈에서 땅에 떨어진 밤을 주워담는 꿈은 나에게 새로운 기회가 많이 찾아오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직장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다른곳으로 이직하거나 새로운 시도를 해볼 기회가 찾아오기도 하고 새로운 연인을 만나게 되는 인연이 찾아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6. 밤송이에서 알밤 꺼내는 꿈

밤송이 안에서 알밤을 꺼내는 꿈은 현재 내가 진행중인 일이 결과물을 만들어 내게 됨을 암시합니다. 꿈속에 나온 알밤의 크기가 커다랄수록 결실의 크기도 커다래지기 때문에 좋은 길몽으로 풀이하게 됩니다. 허나 만약 알밤을 꺼내지 못하거나 썩은 밤이 들어있다면 결과물이 좋지 않은 흉몽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7. 밤이 가득 들어있는 바구니꿈

꿈에 바구니 안에 밤이 가득 들어있었다면 재물운이 상승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나에게 소소한 수익 혹은 금전이 많이 들어오게 될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투자해놓았던 주식이 올라 차익을 만들 수 있거나 복권의 당첨 혹은 잊고있던 돈의 발견등 재물이 들어오게 됩니다.

관련글 :  임신꿈 해몽 상황별 꿈풀이 65가지

8. 밤나무에서 밤을 따는 꿈

꿈에서 밤나무에 올라가 밤을 따는 꿈은 현실에서 승진하거나 합격되거나 당선 되는 등 현재 내가 있는 위치에서 더욱 높은곳으로 올라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나의 행실이 좋게 비추어져 인정 받고 좋은 자리에 올라가게 될 수 있는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9. 밤을 먹는 꿈

꿈에서 밤을 먹는것은 건강이 좋아지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만일 병을 앓고 있던 환자가 이 꿈을 꾸었다면 앓고있던 질병이 완쾌될 수 있으며 건강한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주변에 환자가 건강을 되찾게 될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10. 밤꽃을 보는 꿈

꿈에서 밤꽃을 보는것은 태몽으로 본인 혹은 주변의 임산부가 출산할 아이가 학업과 관련하여 두각을 발휘하는 똑똑한 사람으로 성장하게 될것을 암시하는 꿈 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교수, 지도자, 학자 등의 직업을 가질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11. 밤송이에 찔리는 꿈

꿈에서 밤송이에 찔리는 꿈은 다른사람 으로 부터 상처가 될만한 말이나 안좋은 이야기를 듣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악담, 비보등이 들려와 나의 마음을 어지럽히고 고심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 가 필요합니다.

12. 밤나무에 밤이 가득 열려있는 꿈

꿈에서 나온 밤나무에 밤이 한가득 열려 있는 꿈은 재물운이 좋아지게 됨을 암시 하는 길몽으로 내가 하는일이 큰 성공을 이룩하게 되어 앞으로 많은 재산을 쌓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특히 사업, 장사를 하는 사람이 이 꿈을 꾸게 되면 큰 성공을 누리게 될 수 있는 좋은 꿈 입니다.

13. 밤을 나누어 주는 꿈

꿈속에서 사람들에게 내가 밤을 나누어 주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나에게는 사소한 도움이지만 도움받는 사람은 큰 고마움을 느낄 수 있고 이것 이 훗날 나에게 큰 복으로 돌아올 수 있으므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 보았다면 도움을 주는것이 좋겠습니다.

14. 밤을 많이 줍는꿈

집 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거나 재물이 들어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자신에게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선물이 들어올 수 있겠습니다. 또, 이 꿈을 태몽으로 해석할때 부귀영화를 누릴 자손이 태어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2 2

​15. 밤나무에 올라가 밤 따는꿈

재물운이 따르는 꿈으로 재물이 들어오게 되며 직장인은 승진운이 따르게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합격운이 따르는 꿈입니다. 미혼자는 결혼운이 상승하게 되고 기혼자라면 임신소식이 들려올 징조의 꿈입니다.

관련글 :  시험꿈 73가지, 시험보는꿈, 시험망치는꿈 상황별의미 알아보기

​16. 나무아래 떨어진 알밤을 만졌다면

경매나 입찰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게될 꿈으로 원하는 경매에 입찰을 하게될것을 의미하며 순조롭게 당첨될것을 의미합니다.

​17. 수많은 밤송이를 깠다면

재물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해석되며 사람들에게 유익한 일을 하게되고 명예를 얻게될 징조의 꿈입니다.

​18. 집안에 밤나무가 있었다면

재물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재물이 생기게되고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게될 징조의 꿈입니다.

​19. 밤을 샀다면

사업을 추진하고 있거나 진행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될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좋은의미의 길몽입니다.

​20. 엄청나게 많은밤을 가지고 왔다면

태몽으로 해석되는 꿈으로 장차 귀하게 쓰이게될 훌륭한 인재가 태어나게 될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1. 밤을 까서 먹었다면

질병으로 고생중이라면 질병이 말끔하게 완쾌되고 건강이 좋아지게 될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22. 잘 익어서 밤송이가 벌어진 밤꿈

사업운이 따르는 길몽으로 해석되며 하는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될 징조입니다. 미혼자가 잘 익은 밤송이가 쫙 벌어진 꿈을 꾸었다면 결혼운이 들어오는 꿈으로 좋은 소식이 들려오게될 징조입니다.

​23. 앞치마에 밤을 담았던 밤꿈

아이소식을 기다리는 사람에게 임신소식이 들려오게 될 꿈으로 장차 영리하고 총명한 아이를 낳게될것을 의미하는 태몽으로 해석됩니다.

​24. 누군가에게 알밤을 받았다면

재물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생각지 않은곳에서 큰 재물이 들어오게 될것을 의미하는것으로 많은양의 밤을 받을수록 더 좋은 꿈이며 더많은 재물을 의미하고 한알만 받았다면 태몽으로 해석되는 꿈으로 남자아이를 잉태하게될 징조의 꿈입니다.

​25. 밤을 주워서 집에 가지고 왔다면

재물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재물이 들어오게되며 전반적으로 운기가 상승하는 꿈으로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되고 기혼여성이 밤을 가지고 집에오는 꿈을 꾸었다면 재물운을 타고날 남자아이를 잉태하게될 징조의 태몽으로 해석됩니다.

26. 밤나무 꿈

단순히 꿈에 밤나무만 보였던 꿈이였다면 이꿈은 시비나 다툼,이별이 있을 수 있으며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27. 밤나무에서 밤이 떨어졌다면

재물운과 금전운이 하락하게될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석되기도 하며 자신이나 가족들중에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8. 소쿠리 가득 밤을 주웠다면

태몽으로 해석되는 꿈으로 장차 건강한 여자아이가 태어날것을 의미하며 식복을 타고나고 성격도 밝고 활발한 여자아이로 집안에 기쁨을 안겨줄 좋은징조의 꿈입니다.

​29. 밤나무에 오르는 밤꿈

승진운이 따르는 꿈으로 직장에서 승진이나 진급을 하게되고 좋은소식이 들려오게될 징조의 꿈입니다.

​30. 밤나무의 밤을 따서 가지고왔다면

지금까지 간절하게 바라고 원하던 소원이 이루어지게될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수험생이라면 시험에서 좋은결과를 얻게되고 기혼자는 임신소식이 들려오게되는 좋은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관련글 :  칼에 찔리는 꿈해몽 53가지 상황별 꿈풀이

​31. 밤송이가 쩍벌어져 탐스럽게 보였다면

결혼운이 들어오게 되는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가까운 시일내에 혼담이 오고가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32. 밤나무를 심었다면

부귀와 영화를 누리게 되고 앞으로 성공을 거두게될 징조의 꿈입니다.

​33. 떨어진 알밤을 손으로 받았다면

좋은일이 생기게될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경매에 낙찰을 받게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34. 주머니에 알밤을 넣었다면

원하는 일이 계획대는대로 이루어지지만 차후에 다른 사람과 시비가 붙거나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35. 가시가 있는채로 밤을 먹었다면

다른사람과의 다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구설수에 휘말리게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36. 밤송이를 깠는데 속에 밤이 없다면

가족중에 누군가나 지인중에서 멀리 여행을 가거나 다른지역으로 멀리 떨어져 가서 살게될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37. 많은 밤을 안고있었다면

사업가라면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이 크게 번창하게되고 재물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많은 재물이 들어올 징조의 꿈입니다.

​38. 밤을 버렸다면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말썽이나 낭패수가 있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39. 밤을 먹었다면

밤을 한알씩 조금씩 먹는꿈이였다면 이는 다른 사람과 시비가 생긱게되고 한꺼번에 많은양의 맘을 양껏 배부르게 먹었다면 이 꿈은 금전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금전적 이득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40. 밤꿈

밤송이에서 알밤을 꺼냈다면 창의력을 발휘해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게 되거나 지금까지 해왔던 일에대해 노력해온만큼의 좋은 결실을 맺게됨을 의미합니다.

41. 밤을 먹고 황금똥을 누는 꿈

서비스직종이나 생산직종 또는 무역업에 종사할경우 좋은 성과를 얻게되고 그 일이 크게 성공하게될 징조의 길몽입니다.

​42. 큼지막한 알밤을 포대에 담았다면

장차 많은사람들에게 인기를 받을만한 아들이 태어날것을 의미하는 태몽으로 해석됩니다.

43. 다람쥐가 밤나무위로 올랐다면

확실한 도움을 줄만한 조력자를 만나게 되고 조력자의 도움으로 인해 사업이 성공을 하고 크게 발전될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44. 밤이 여러군데 흩어져있었다면

사업가라면 지금 하고있는 사업이 크게 성공을 하게되고 재물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만사형통 하게될 징조의 아주 좋은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45. 창고에 밤이 가득쌓여있는 밤꿈

재물운이 상승하는 꿈으로 많은 재물이 들어오게 되고 여자아이를 임신하게 될 태몽으로도 해석됩니다.

46. 썩은밤이나 벌레먹은 밤꿈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는 징조의 꿈으로 재물의 손실을 입게 될 수 있고 장애등과 같은 궂은일이 생기게될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47. 산신이 밤 2알을 손에 쥐어주는 밤꿈

2명의 아들을 출산하게 될 꿈으로 장차 크게 출세할만한 훌륭한 아이가 태어날것을 의미하는 태몽으로 해석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