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예방 무료 백신 프로그램 추천 BEST 7

   읽는 시간 3 분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버벅거리고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무료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백신 프로그램 추천 BEST 7

1. Bitdefender

Bitdefender

Bitdefender 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안티바이러스 보호와 사기 시도를 예방하는 웹 보호 그리고 맞춤 검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료 버전을 이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더 이용할 수 있겠지만 위 3가지의 무료 보호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링크에 접속해 설치 후 구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평가판 시작이 아닌 계속 버튼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Avast Free Antivirus

Avast Free Antivirus

Avast Free Antivirus 는 해외에서 꽤 큰 규모를 자랑하는 보안 업체로 무료와 유료 버전을 지원하고 있지만 무료 버전만 사용해도 충분할 만큼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관련글 :  VPN 확인 방법 (작동하는지)

프로그램을 설치 한 후에는 자동으로 컴퓨터에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어 설정되는 만큼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위협, 바이러스 및 멀웨어, 해결된 문제 등의 3단계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컴퓨터 파일 시스템 감시, 웹 감시, 메일 감시 등 실시간 감지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Avira

무료 백신 프로그램 Avira

현재 가장 널리 알려진 무료 백신 프로그램 Avira 는 무료 백신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Avira는 매우 가볍고, 실시간 감지 능력이 좋으며, 작업과 게임을 같이 진행해도 버벅거림이 없어 가장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자동화된 AI 학습 시스템으로 매년 수 십 억 건의 맬웨어와 바이러스를 진단하고 있어 갈수록 고도화되는 해킹과 맬웨어를 방어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9급 7급 공무원 기출문제 어플로 풀어보자

4. 판다

판다

가볍고 성능이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판다 백신은 탐지력과 가벼움 부문에서 가장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백신으로 매우 가벼워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환경에서는 오진율이 조금 있는 편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최근의 테스트에서 Avira를 제치고 가장 가벼운 백신으로 1위를 차지한 만큼 가벼움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5. AVG

AVG

AVG 는 체코가 원산지인 백신으로 해외에서도 이미 유명한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부팅 시간 검사로 영구적인 멀웨어 제거 및 유용한 기능들이 있고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검사와 치료, 시스템 최적화 기능이 가능하며, 여러 테스트에서 좋은 점수를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반엔 약간 스캔이 느리다는 것이 단점이며 성능이 좀 떨어지는 것 같으면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관련글 :  텔레그램에서 채팅에 테마를 넣는 방법

6. 카스퍼스키

카스퍼스키

카스퍼스키는 평균 이상의 멀웨어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4개의 독립 테스트에서 완벽한 점수를 받은 사이트입니다. 또한 랜섬웨어 보호가 가능하고 피싱 방지 테스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바 있습니다.

무료와 유료 둘 중 선택해서 할 수 있는데 유료 버전은 안티 바이러스 기능과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가정집에서 사용을 하는 것이라면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7. 윈도우 디펜더

윈도우 디펜더

윈도우 디펜더는 마이크로 윈도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 웨어로 직접 키고 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 백신 프로그램도 좋지만 설치할 때 무겁다는 느낌이 드시는 분들은 윈도우 디펜더 하나로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지만 실시간으로 감시 끄고 키는 관리 기능이 불편하다는 단점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