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TTS 사이트 BEST6 텍스트 음성 변환, 도네이션 목소리

   읽는 시간 3 분

요즘 부업으로 유튜브를 생각하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얼굴이 노출되는것은 물론이고 목소리까지 노출되는게 꺼림칙해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TS(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이 있습니다. 따라서 무료 TTS 사이트 6곳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TTS기술을 활용하면 누구나 성우처럼 전문가 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지만, 고퀄리티는 전부 유료로 결제해서 이용해야 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는 제한이 많아 저작권에 문제 되지 않는 확실한곳 6곳만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TTS 사이트 BEST6

1. Oddcast

무료 TTS 사이트 Oddcast

무료 TTS 사이트 Oddcast는 인공지능이 텍스트를 읽어주는 사이트로 미국, 한국, 일본,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다양한 언어의 TTS 송출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  픽셀 그리기 픽셀 아트 사이트 추천 BEST 4

이 사이트의 특이한 점으로는 보이스 선택 방법이 이름을 선택하는 것인데, 예를 들어 ” 유미 ” 를 선택하면 여성의 목소리가 나오고 ” 진우 ” 를 선택하면 남성의 목소리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또한, 목소리의 효과음과 톤 변경으로 다양한 목소리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2. 타입캐스트

성우진

  • 월 최대 10분 다운로드 / 출처 표기 필수 /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만 가능
  • ” 찬구 ” , ” 호빈이 ” 등 인기 TTS 보유

타입캐스트는 네오사피엔스라는 회사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전문 성우분들이 녹음한 상품이 많고, 다른 사이트 대비 고퀄리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 강의나 다큐멘터리, 오디오북등의 컨텐츠에 매우 적합해보이고 대본처럼 텍스트를 쳐서 넣으면 고퀄리티 성우의 사운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TTS는 유료로 제공되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조건도 있습니다. 라이센스 지불 등 여러가지 조건을 따라줘야 하고 ” 찬구 ” 목소리로도 잘 알려진 잼민이 TTS 사이트로 유명한 곳 입니다.

관련글 :  고민 끝! 해외 직구 사이트 추천 BEST 15

3. 클로바 더빙

클로바 더빙 사이트네이버에서 만든 인공지능 AI 클로바입니다. 기본적으로 유료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클로바 더빙이라는 워터마크를 삽입해 출처를 표기하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이나 이미지 우측 상단에 넣거나 자막에 넣거나 둘중 하나로 출처 표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4. text to sound

아주 오랫동안 운영되고 있는 text to sound는 세계적으로도 아주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tts 사이트를 알아보고 계신분들이라면 다들 보셨을겁니다.

한국어 이외에도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를 제공하고 있고 이 사이트는 콘텐츠 제작 목적이라기보다 교육 콘텐츠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로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음성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5. 온에어스튜디오

사이트온에어스튜디오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이 필요해 약간은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가상모델과 성우를 선택해 TTS를 진행할 수 있고 목소리도 매우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는것이 장점입니다. 이메일 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이외에도 카카오나 구글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유튜브 커뮤니티 사이트 추천 BEST 4

6. 프로소디

프로소디는 무료 TTS 사이트는 아니고 TTS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인간의 목소리와 구분하기 힘든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생성하고 다양한 감정 또한 선택할 수 있으며

말하는 속도와 음높이까지 조절할 수 있어 활용폭이 넓은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에서 간단한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월 4000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무료 TTS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TTS는 사이트 이외에도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이 많이 존재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