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사이트 BEST 7

   읽는 시간 3 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MBTI 성격유형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를 모아서 그 중 7개를 선별하여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BTI 몰입러라면 이미 알고 있는 곳도 있겠지만, 혹시 모르는 곳이 있다면 놓치지 마시고 테스트 해보시고 각각의 결과를 비교해보세요. 참고로 제 성격유형은 INTP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인가요?

MBTI란?

요즘 자기소개할 때 이름과 나이 외에도 서로의 mbti 유형을 물어본다고 하죠? 그만큼 많은 사람이 알게된 개념인만큼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혹시나해서 간단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의 성격을 이해하기 위해서 브릭스(Briggs)와 그의 딸 마이어스(Myers)가 심리학자 융(Jung)의 이론을 토대로 개발한 지표인데, 각자의 성을 따서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라고 부릅니다.

​에너지의 방향에 따라 외향(E)과 내향(I),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S)과 직관(N), 판단하고 결정을 내리는 사고(T)와 감정(F), 생활양식을 보여주는 판단(J)과 인식(P), 이렇게 총 4가지 지표에 따라 총 16가지 유형을 구분해요. 각 알파벳을 나열하여 표시하고요. 예를 들어 외향-직관-감정-인식의 특성을 가진 전 ENFP(엔프피)라고 부르는 식이죠.

관련글 :  개인회생 진술서 예시 2가지와 작성팁

[sc name=”gflix” ][/sc]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사이트 BEST 7

먼저 말씀드리기에 앞서, 주의할 사항을 말씀드립니다. MBTI의 저작권은 미국에 있는 The Myers-Briggs Company사가 갖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주)어세스타가 그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공인된 검사를 받고자 하시는 분은 꼭 비용을 지불하고 받기 바랍니다.아래 안내해 드리는 무료 사이트들은 정식으로 권리를 갖고 제공하는 것이 아니니 참고하세요.

1. 16 Personalities

MBTI 성격유형검사 16Personalities

16 Personalities 는 아마 소개해드리는 사이트 중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MBTI 성격유형검사 사이트죠. MBTI라고 하면 그냥 이거로 알고 있는 분도 대다수일 정도로요. 캐릭터와 유명인을 활용하고 다양한 흥미요소를 넣어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생각해요.

[sc name=”gflix” ][/sc]

2. IDRlabs

idrlabs

​IDRlabs는 인스타에서 유행하면서 아마 많은 분들이 해보셨을 거 같아요. 앞서 알려드렸던 16 Personalities 다음으로 인지도가 높은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사이트 입니다.

관련글 :  2024년 개인회생 최저생계비 정확하게 알아보자

3. 수랑의 디스포지션 검사

mbti 검사 수랑의 디스포지션 검사

수랑의 디스포지션 검사는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한국어로 개발했다고 해요. 2지 선다로만 진행되는데다 문항이 간단하고 바로바로 이해가 되서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안 해보신 분들은 한 번 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sc name=”gflix” ][/sc]

4. 16개 유형의(EISNTFPJ) 성격 테스트

mbti 성격 유형 검사 16개 유형의 성격 테스트

16개 유형의 성격 테스트는 이것도 한국어로 만들어서 다른 영어 기반 질문들 보다 쉽게 답할 수 있어요. 2지 선다도 있고 그 외에도 중간에 이미지나 퀴즈 형식도 있어서 은근이 답하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홈페이지 내에 있는 다른 테스트도 호기심이 들더라고요.

5. TRUITY

성격유형 테스트 TRUITY

TRUITY는 상담심리학 석사 학위를 가진 ‘몰리 오웬스’라는 분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가능성이 높은 유형들 여러 개를 함께 보여주네요. 제 성격유형은 ENTP과 ENFP가 나왔어요. 각 지표별 점수도 유료검사와 비슷한 결과가 나와서 믿을만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sc name=”gflix” ][/sc]

6. Sakinorva

엠비티아이 검사 사키노르바 인지기능 검사

사키노르바라는 이름의 테스트인데, 좀 읽어봤는데 해석하기가 어렵더군요. 위에 언어에 ‘한국말’이 있으니 선택하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결과가 두 가지 버전으로 나오는데 “myers function type”이라고 쓴 부분은 가급적 기존 MBTI에 가깝게 계산했다고 하고, “myers letter type”은 자체 모델을 통해 더 정확하게 성격 유형을 도출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ENTP, 후자는 ENFP로 나왔는데 저는 나름대로 납득이 되었어요.

관련글 :  스마트폰 물에 빠졌을때 대처방법

7. Typology Central

무료 성격 유형 검사 Typology Central

마지막 MBTI 성격유형검사 사이트 Typology Central는 처음에 기본 정보인 나이, 성별, 국가를 선택하고 이전에 했던 결과랑 어느 정도 확신을 갖는지 등을 미리 답하고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했던 검사들 중 유일하게 ENFJ가 나왔어요. 다른 분이 했던 사례도 찾아봤는데, 엠비티아이 정확도가 아쉬운 편이라는 의견이 있네요. 자체 위키피디아를 지원하는 점은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사이트 BEST 7을 알아보았습니다. 나의 성격 유형을 알고있다면 사회생활이나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나에대해 파악하기 더 쉽지 않을까요? MBTI 무료 검사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