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BEST 10

   읽는 시간 5 분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BEST 10  ” 웹사이트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때 부딪히는 첫번째 문제가 바로 폰트입니다. 저작권과 관련된 이슈도 많고, 각 사용처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BEST 10

1. 눈누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눈누는 가장 대표적인 무료 폰트 사이트로서 국내에서 유통되는 거의 모든 한글폰트는 눈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폰트 모음 사이트로 시작하여 현재는 다양한 국내 폰트를 전시하고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성장했습니다.

2. 네이버글꼴 모음

네이버 글꼴 모음
” 상업적 무료 폰트 사이트 – 네이버 글꼴 모음 “

네이버글꼴 모음은 2008년부터 네이버가 제공하는 각종 무료폰트를 모아놓은 무료 폰트 사이트입니다. 지금 네이버 블로그에 자주 쓰이는 마루부리 글꼴, 나눔고딕체 등등도 모두 네이버의 한글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Google font

구글폰트
” 구글 무료 폰트 “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e font 는 1,359개의 무료 라이센스를 제공하는 폰트와 그 모음을 사용할 수 있는 API 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구성할때 CSS 에 포함시켜 사용할 수도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이라고 해서 영문 폰트만 있을거 같지만 한글폰트도 충분히 많이 있습니다.

특히 노토산스체는 산스세리프의 대표적인 폰트로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구글 폰트에서 웹에 사용하기 위한 API 를 제공하고 있으니 웹페이지 제작자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개강맞이 A+를 위한 무료 논문 사이트 추천 7가지

4. Dafont

Dafont
” 영어 폰트 사이트 – Dafont “

Dafont 는 영어 무료 폰트가 필요하다면 여기만한 곳이 없습니다. 세리프, 산스세리프를 막론하고 다양한 폰트들이 있으며 그래픽 폰트들도 다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거의 모든 폰트들이 개인용으로 사용했을때만 무료이고, 이외 라이센스는 구매를 해야 합니다.

제가 눈여겨본 몇몇 폰트는 1개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비용으로 $19가 청구되었습니다.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꽤나 예쁜 폰트들이 많이 있어서 나중에 필요하게 되면 사용해볼만 하다고 봅니다.

5. 1001 font

1001 font

1001 font는 1만개 폰트를 19.5$ 로 모두 다운받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폰트의 질은 잘 모르겠지만, 언뜻 살펴봤을대 꽤 예쁜 폰트들이 제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사용은 모두 무료이며, 상업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별 디자이너에게 문의할 수도 있고, 전체 라이센스를 일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6. Font Space

font space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Font Space는 93,000개 이상의 폰트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개인용도에 의해서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거의 모든 상업적 이용은 라이센스 구매가 필요합니다.

관련글 :  가벼운 모바일 브라우저 추천 TOP 6

한꺼번에 라이센스를 구매하는 방법은 없는거 같고, 개별적으로 구매해야 하는거 같아 좀 아쉽네요. 다양한 손글씨체들이 제공됩니다. 로고를 만들때나, 웹페이지의 헤딩에 쓰면 좋을 만한 폰트들이 제법 눈에 띕니다.

7. 카페24

카페24

카페24는 사용범위 제한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24체등 카페24만의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상업적인 사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정과 재배포도 가능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프리폰트 100

프리폰트100

저작권 없는 폰트 사이트 프리폰트 100은 누구나 저작권 걱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한글 폰트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 입니다. 각종 PPT, 문서, 홈페이지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글씨체, 딱딱한 글시체, 붓글씨, 상업용 무료폰트등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9. 태폰트

태폰트
” 무료 폰트 추천 – 태조각 TB “

한글 무료 폰트 사이트 태폰트는 태폰트체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태조각TB, 태흘림L, 태으뜸B 3가지의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제공하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115종의 폰트가 있지만 유료로 구매해야 합니다.

10. 에스코어 폰트

폰트
” 예쁜 폰트 사이트 – 에스코어 “
관련글 :  종류가 다양한 구제샵 빈티지 쇼핑몰 추천 TOP 5

에스코어 폰트는 에스코어 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 입니다. 9가지의 굵기를 가지고 있어서 타이틀부터 본문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폰트죠. 다양한 콘텐츠에서 제작되고 많이 활용되고 있는 폰트로 각진 느낌의 폰트라서 PPT나 일관된 서체로 작업할때 사용하면 좋은 폰트입니다.

TTF OTF 차이점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실때 TTF 와 OTF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대체 무엇을 다운받아야 하나? 고민을 하셨을텐데요. TTF는 트루 타입 폰트이며 OTF는 오픈 타입 폰트의 약자 입니다.

TTF는 80년대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이 개발한 확장자 파일로 웹 작업용이나 문서작업용으로 적합하며 OTF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어도비가 개발한 폰트로 모든 OS에서 사용 가능하고 디자인에 적합한 확장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료 폰트 사용시 주의할 사항

무료 폰트를 사용할 경우 간혹 나쁜 의도를 가진 사람들이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합의금을 요구하거나 합의 명목으로 패키지 상품의 구매를 강요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료 폰트를 사용할 경우 주의할 사항 3가지를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1. 내가 사용할 범위를 확인하기
  2.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인지 확인하기
  3. 라이선스 범위를 반드시 확인하기

유료 폰트와 마찬가지로 무료 폰트도 저작권 허용 범위를 세심하게 확인해야만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니 무료 폰트라 하더라도 사용할 경우 위의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