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웹사이트 만들기 제작 사이트 추천 BEST 13

   읽는 시간 7 분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나만의 주소를 가진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회사를 알리든 나의 비즈니스를 위해서든 말이죠.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제작 할 수 있는 무료 웹사이트 만들기 제작 사이트 13곳을 추천합니다.

무료 웹사이트 만들기 제작 사이트 추천 BEST 13

1. 티스토리

티스토리를 블로그로만 알고 계셨다면 큰 ” 오산 ” 입니다. 티스토리는 구글과 네이버등의 검색엔진에서 ” 웹사이트 ” 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웹사이트지만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라고 생각하고 있죠.

HTML을 만질줄만 안다면 어느 웹사이트 못지 않게 멋드러지게 꾸밀수도 있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더해 ” 자신만의 도메인을 씌울 수 있고 “, ” 완전히 무료 ” 이며 티스토리의 도메인 점수도 굉장히 높아 검색 순위에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Mixo

Mixo
” 혼자서 홈페이지 만들기 사이트 – Mixo “

내가 갖고싶은 홈페이지를 몇 초만에 만들 수 있다면 어떠실 것 같나요? Mixo를 활용하면 손 쉽게 몇 초만에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Mixo 사이트에 접속한 뒤 만들고 싶은 웹사이트를 ” 영어 ” 로 표현하면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파파고나 구글 번역을 활용해서 한글로 문장을 적어 영어가 나오면 그대로 복사후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제가 업로드 한 이미지의 웹사이트는 ”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 ” 인데 정말 그럴싸 하지 않나요?

관련글 :  최신 프릭툰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

웹사이트의 이미지, 도메인, 내용까지 말이죠. 이 외에도 다양하게 수정이 가능하고 내가 만든 이미지나 문구, 사진 등을 자유롭게 넣어서 나만의 홈페이지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3. 모두

무료 웹사이트 만들기 제작 사이트

국내의 가장 큰 검색엔진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 툴 Modoo 입니다. Modoo를 통하면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이 홈페이지 빌더의 가장 큰 장점은 소스코드를 몰라도 수정이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SNS와 홈페이지를 한 번에 모아 소개할 수도 있고 네이버 스마스토어를 운영할 생각이라면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도 정말 편리합니다. 또한,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제작툴이니 검색등록은 물론 웹사이트 노출에서도 다양한 이점이 있겠습니다.

4. 크리에이터 링크

링크

포트폴리오는 물론 회사홈페이지 그리고 쇼핑몰등 원하는 사이트를 직접 만드는 홈페이지 제작 크리에이터 링크는 HTML을 몰라도 누구나 반응형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치 블럭놀이를 하듯 이미 만들어져 있는 템플릿을 하나씩 쌓아가면서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식이라 쉽고 간단하게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용으로 정말 괜찮은것 같습니다.

5. 큐브

” 무료 웹사이트 만들기 제작 빌더 – 큐브 “

큐브는 자신의 가게를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싶은 소상공인에게 어울리는 홈페이지 빌더 입니다. 소상공인에게 적합한 다양한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을 드래그 앤 드롭하며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PC와 모바일 버전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보기 기능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웹플로우

웹플로우는 웹 사이트 제작을 도와주는 툴로서 누구나 손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처럼 다양한 템플릿과 UI가 기본적으로 제공될 뿐만 아니라 외부 업체에서 사용하는 위젯등을 사용할 수 있어 기능 확장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사이트죠.

7. 식스샵

쇼핑몰 제작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웹사이트 제작 사이트 식스샵 입니다. 쇼핑몰 제작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쇼핑몰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글 :  편집자라면 알아야 할 영상 제작 커뮤니티 BEST 7

또한,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고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제 수단, 소셜 미디어 마케팅, 카카오톡 연동등 다양한 고급 기능의 툴들은 결제를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8. 윅스

홈페이지를 제작하기로 마음먹으셨다면 정말 많이보셨을 무료 웹사이트 빌더 윅스 입니다. 디자인이 정말 깔끔하면서도 다양하고 예쁘기 때문에 처음 홈페이지를 만들어보는 초보자도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만들기와 더불어 다양한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템플릿이 있다면 선택한 후 자신의 브랜드와 맞게 꾸며나갈 수 있습니다. 다만, 검색엔진 순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지 못한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9. 아임웹

아임웹은 직관적인 디자인 덕분에 매우 쉽게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주어진 틀 안에서 큰 수정이 불가능해서 완전 생초보를 위한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죠.

제대로 된 웹사이트를 만들기 전에 거쳐간다는 느낌으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물론, HTML이나 코딩을 잘 다룬다면 아임웹으로도 손색은 없지만요.

10. 제로보드 XE

XE
” 무료 웹사이트 만들기 제작 사이트 추천 – 제로보드XE “

제로보드는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중에서도 상당히 오래된 사이트 입니다. 안정적인 것으로 따지자면 항상 워드프레스와 함께 상위권에 위치할 정도로 서비스적인 부분에서 잘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제로보드 XE를 통해 홈페이지를 운영중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에러나 서버가 터지는등의 잦은 오류가 없고 게시판, 스킨 변경등 이용이 매우 편리해 초보자도 접근이 쉽다고 합니다.

11. 워드프레스

1

지금 이 글을 보고있는 제 사이트도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사이트 입니다. 워드프레스는 개인블로그, 전자상거래, 쇼핑몰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는 웹사이트 입니다. 모바일 검색엔진 최적화와 더불어 높은 안정성 그리고 보안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 스킨 사이트 추천 BEST 7

수천가지의 다양한 플러그인 덕분에 쉽고 편리한 디자인, 보안, 심도깊은 사이트 설정까지 클릭 한번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세계적으로 웹사이트 제작 툴중 항상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홈페이지 빌더 입니다.

12. 구글 블로그 스팟

블로그 공식홈페이지
” 무료 개인 홈페이지 만들기 – 구글 블로그 스팟 “

구글 블로그 스팟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사이트 제작 툴 입니다. 블로그란 이름이 들어가서 블로그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티스토리와 마찬가지로 웹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와 마찬가지로 구글 블로그 스팟은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툴로 HTML 코드 수정, HTTPS를 지원하고 있어 초보자가 접근하기에 가장 쉬운 툴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적다고도 할 수 있는 15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간단한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을때 이용해볼법 합니다. 또한, 자기만의 개인 도메인을 갖고 싶다면 유료 도메인을 구매해 구글 블로그 스팟과 연결해 이용할 수 있고 구글 애널리틱스, 서치콘솔, 애드센스 등과 연동하기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3. 구글 사이트 도구

사이트 도구
” 구글 무료 홈페이지 빌더 – 구글 사이트 도구 “

구글 사이트 도구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 빌더 입니다. ” 크롬 웹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정말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로 웹사이트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30분 이내로 제작할 수 있을만큼 간단하죠.

정말 간단한 툴답게 상품을 판매할 랜딩페이지, 원페이지, DB 수집등 간단한 사이트를 제작 할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구글 사이트 도구의 가장 큰 장점은 구글과 연동이 매우 쉽다는 점으로 다양한 콘텐츠 블럭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