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편집 프로그램 BEST 5

   읽는 시간 3 분

오프라인 문서를 주고받을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일 형식은 바로 PDF 파일 입니다. 컴퓨터 사용 환경이나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원본 문서의 형태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이죠. 이번 시간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편집 프로그램 5가지를 소개합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 BEST 5

1. ezPDF Editor

ezPDF Editor

개인은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ezPDF 입니다. 오피스와 크게 다름없는 UI와 UX덕분에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때는 ” 개인 정보 동의서 ” 에 ” 동의 ” 를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은 거의 오피스와 동일하며 기본적으로 해당 형식으로 된 문서를 열어볼 수가 있고 다른 포맷의 문서를 같은 형식으로 변환하거나 병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비슷한 주제라면 PDF를 한 번에 묶어서 볼 수도 있고요. 페이지를 추출하거나  특정 영역을 선택해 스크랩하고 새롭게 만드는 과정도 가능합니다.

관련글 :  최고로 만들어주는 가상성형 어플 추천 TOP 4

다시 말해, 문서를 작성하면서 편집하는 과정이 대체로 가능하다는 것으로 그 밖에 주석 달기, 첨부 파일, 이미지, 메모 삽입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해보면서 장점으로 꼽는 점은 바로 형광펜 기능으로 중요한 내용은 별도로 기억하기에 유용했습니다.

2. Sejda pdf editor

Sejda pdf editor

편집 후에 워터마크 없이 무료로 저장 후 사용할 수 있는 Sejda pdf editor 프로그램은 웹에서도 쉽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죠. 다른 웹사이트에 있는 PDF 파일을 다운로드 없이 바로 업로드해서 편집할 수 있으며 하이퍼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PDF에 있는 불필요한 페이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이미지 혹은 모양 이미지를 PDF 파일 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맥, 리눅스 어디에서든 운영체제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죠.

관련글 :  스마트폰을 위한 메모 앱 추천 TOP 12

3. Ableword

PDF 편집 프로그램 에이블워드

PDF 파일을 읽고 텍스트까지 같이 쓸 수 있는 기능이 있는 Ableword 프로그램은 기본 편집 기능이 탄탄하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이블워드를 통해 만든 문서는 원본 문서만큼 정교하며 PDF 말고도 html, doc 외 5가지 파일 편집이 가능합니다. 텍스트를 같이 쓸 경우에는 PDF변환 기능이 포함된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Wondershare PDFelement

Wondershare PDFelement

PDF 합치기 및 JPG 변환까지 가능한 Wondershare PDFelement 프로그램은 체험판으로 먼저 사용해보신 후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요. 이미 해외에서는 반응이 좋아서 거의 해외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한국 사이트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데요. PDF 파일 용량 줄이기 및 합치기, 최적화, 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요린이도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앱 어플 추천 TOP 6

문서 뷰어를 하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체험판의 경우 워터마크가 삽입되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5. Adobe

Adobe
PDF 편집 프로그램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PDF 편집 프로그램은 바로 Adobe가 아닐까 싶은데요. 편집 프로그램 중 최강자이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서 기업 개인 할 것 없이 이미 다들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도 자주 쓰고 있습니다.

PDF로 변환 시킬 수 있고 PDF에서 변환도 시킬 수 있으며 문서에서 텍스트를 편집하고 이미지도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PDF에서 가장 필요한 기능만 쏙쏙 담아서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어도비를 추천 드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PDF 편집이 가능한 다섯 가지의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문서 작업을 할 때 PDF 편집은 빠질 수 없는데요. 위 설명 드린 다섯 가지 프로그램 중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