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감 좋은 넷플릭스 스페인 드라마 추천 TOP 9

   읽는 시간 7 분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 위주의 스페인 드라마 추천 TOP 9을 소개합니다. 누구나 알법한 ” 종이의 집 ” 같은 드라마는 제외했으며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게 본 작품들이니 드라마 선택에 참고하시길 바래요.

넷플릭스 스페인 드라마 추천 TOP 9

1. 탈주자

스페인 드라마 추천 - 탈주자

탈주자는 멕시코의 한 사업가인 알레한드로와 그의 가족이 납치되면서 드라마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이 납치는 폭력과 불륜 그리고 범죄를 일삼는 남편인 알레한드로에게서 벗어나려고 부인인 마그다가 꾸민 자작극이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이제 마그마를 쫓는 사람들 도움을 주다가도 믿을만하면 배신을 하는 조력자들까지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드라마죠. 이 상황에서도 마그다의 아이들은 정말 철없이 사고를 치고 다니는데 특히, 첫째가 정말 말도 안 듣고 자기 마음대로 하고 다닐때 속이 뒤집어져서 답답해 하면서 봤던 기억이 나네요.

이 드라마에서 정말 웃겼던게 가면 갈수록 제일 많이 나오는 대사가 ” 나를 믿어요. 나를 믿어야 해요 ” 인데 대사를 하는 순간 배신의 클리셰로 낙인찍혀버리더라구요. 지나치게 등장인물이 많기는 하지만 스릴러, 범죄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세기의 도둑들

도둑들

종이의 집과 굉장히 유사한 드라마인 세기의 도둑들 입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죠. 실제로 1994년 콜롬비아 중앙은행을 대상으로 약 240억페소를 훔치고 달아난 정말 세기의 도둑들이라고 불릴 만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이죠.

보석상을 운영하고 있는 일명 차요라고 불리는 인물이 빚에 허덕이다가 과거에 함께 강도질을 했던 동료인 몰리나와 변호사라고 알려져있는 동료를 찾아가게 되는데, 이 사람들과 팀을 꾸려 은행에 들어가서 돈을 훔치고 탈출하는 에피소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종이의 집은 정말 ” 아 이건 현실에서 이루어질 수 없다 정말 픽션이다 ” 라는 느낌이 강했다면 세기의 도둑들은 실화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드라마적인 요소가 없고 복잡한 전개도 없어서 현실성이 강했습니다.

관련글 :  성공하고 싶다면 봐야 하는 동기부여 영화 Top 11

예를들어 은행을 털고 도망을 다니다가 위기를 맞닥뜨리게 되는데, 종이의 집은 뭔가 엄청난 작전을 세워서 돌파하는 느낌이라면 이 드라마는 그냥 뇌물을 줘버리는 식이죠. 극적인 드라마 요소보다 페이크 다큐 같은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강력추천할만 하네요.

3. 알타마르 : 선상의 살인자

선상의 살인자
” 넷플릭스 스페인 드라마 추천 – 알타마르 선상의 살인자 “

알타마르 : 선상의 살인자는 1940년대 부잣집 딸인 에바와 그 언니 카롤리나 두명이 초호화 유람선을 타고 브라질로 가는 배 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장르는 미스터리 스릴러지만 로맨스 요소가 빠지지 않았죠.

브라질로 가는 배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메인 에피소드 보다도 그 안에서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의 비밀들과 숨기고 의심하고 파헤치려고 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에피소드들이 정말 재미있는 작품이라 이 드라마는 줄거리 없이 바로 시청하시는걸 추천드려요!

4. 엄마는 둘밖에 없지

둘밖에 없지
” 스페인 드라마 추천 – 엄마는 둘 밖에 없지 “

일 밖에 모르는 아나와 대학을 다니던 평범한 학생 마리아나가 우연히 같은 날 같은 병원에서 아이를 낳게 됩니다. 신생아실에서 간호사의 실수로 두 아이가 바뀌게 되고 4개월 후에 이 사실을 알게 되면서 발생하는 일을 그리죠.

하루아침에  아이를 바꿀 수가 없어서 결국 아나의 집에 마리아나가 들어가서 함께 살게 됩니다. 처음부터 서로 마음에 들지 않았던 이들은 살아가는 방식과 또 아이를 키우는 방식도 굉장히 다른지만

시간이 갈수록 서로 고민을 상담하는 사이도 되고 가족들과도 점점 친해지면서 가까워지게 되죠. 정말 가볍게 보기 좋은 작품이라 코미디 장르를 보고싶거나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게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 전쟁의 시대

시대
” 스페인 드라마 추천 – 전쟁의 시대 “

스페인 드라마는 스릴러 만큼 많은 장르가 시대극입니다. 전쟁의 시대는 1921년 모로코에서 일어났던 리프 전쟁을 배경으로하고 있습니다. 이 전쟁 속에서 상류층의 자제들이 간호사로 지원을 하면서 모로코로 가게되고 거기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관련글 :  일본 로맨스 애니 추천 TOP10 - 봄에 보기 좋은

실제로 과거 유럽에서 이렇게 상류층 자제들이 봉사정신을 가지고 간호사로서 일을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내용은 드라마 주인공인 훌리아가 약혼자와 동생이 모두 전쟁에 투입된 이후에 그들이 소속되어 있는 부대가 전멸했다는 소식을 듣고 이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몰래 간호사들이 타는 기차에 숨어들어서 모로코까지 가게되면서 발생하는 이야기를 그리죠.

처음에는 이 드라마가 너무 다큐 같고 심각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배경이 전쟁이기는 하지만 드라마를 보다보면 로맨스 드라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6. 이웃집 슈퍼 히어로

슈퍼 히어로
” 스페인 드라마 추천 – 이웃집 슈퍼 히어로 “

이웃집 슈퍼 히어로는 남자 주인공인 하비에르가 우연히 여자친구와 여행을 간 쿠엔카에서 갑자기 초능력을 얻게 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빨간 알약을 먹으면 힘이 세지고 하늘을 나는등 이런 능력을 얻게 되면서 막상 하는 일은 화장실에 갇힌 친구를 구한다던가 하는 소소한 일상의 히어로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남자 주인공인 하비에르가 되게 찌질해 현실성이 있고 주인공 외에도 서브 주인공들이 정말 개성과 매력이 넘칩니다. 사실, 청소년 관람불가임에도 불구하고 수위가 굉장히 낮아서 스페인어 공부용으로도 유익한 드라마죠.

7. 그랜드 호텔

호텔
” 스페인 드라마 – 그랜드 호텔 “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비주얼이 엄청난 스페인 드라마 입니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로 호텔에서 일어나는 살인사건의 전말을 파헤치며 범인을 쫓는 미스터리 드라마 입니다. 남자주인공이 여동생이 실종된 그랜드 호텔에 찾아가 일을 하며 사건을 조사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죠.

그러던 중 그랜드 호텔의 소유주인 딸을 사랑하게 되고 연애도 하면서 사건도 쫓아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죠. 앞서 말했듯이 남주와 여주가 비주얼이 너무 좋아 시대극인데도 의상도 너무 잘어울리고 보는 내내 보는 즐거움이 있는 드라마 입니다.

관련글 :  BL 웹툰 추천 TOP36 - 간질간질 거리는

8. 엘리트들

” 스페인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 엘리트들 “

종이의 집과 함께 스페인 드라마의 양대산맥이죠. 스페인의 명문 사립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학생들간의 사랑, 갈등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의 주요 에피소드는 한 학생이 살해를 당하고 살인범이 누구인지 찾아내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죠.

사실 이 드라마는 주인공들이 학생이었나 싶을 정도로 엄청난 고수위를 자랑하죠. 개인적으로 봤던 스페인 드라마 중에서 아마 가장 높은 수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즌 1은 좀 진부하지만 시즌이 넘어갈수록 엄청난 흡입력과 몰입감을 자랑하는 작품입니다.

9. 결백

” 넷플릭스 스페인 드라마 추천 – 결백 “

평소 범죄 스릴러 장르를 즐겨보진 않지만 워낙 평이 좋아 홀린듯이 봤던 넷플릭스 스페인 드라마 결백입니다. 1화부터 속도감 있는 전개로 몰아붙이며 다음화를 재생하지 않고는 못베기게 하더니 2화에서는 전혀 다른 등장인물들이 등장해서 같은 드라마가 맞는지 의심도 들고 옴니버스 드라마인 줄 착각할 정도였습니다.

결백의 주인공 마테오 비달은 법학 전공 대학생으로 놀러 간 파티에서 마음에 드는 여성을 만났다가 싸움에 휘말려 사람을 죽이게 됩니다. 과실치사로 징역형을 받게된 매트는 사람을 죽였다는 죄책감과 수감생활에 힘들어하게 되죠. 출소 후 매트는 안정적인 직업을 갖고 사랑하는 여인을 만났고 아이까지 생기면서 행복한 삶을 보장받게 됩니다.

그런데, 베를린으로 출장을 가게 된 아내는 연락이 없고 낯선 자에게 걸려 온 전화를 받은 매트는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아내가 자신에게 무엇인가 숨기고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매트. 이로 인해 어마어마한 일에 얽히게 되고 살인범으로 몰리게 되며 쫓기게 됩니다.

사건을 쫓던 도중 아내의 과거가 밝혀지면서 매트의 과거가 함께 엮이고 사건이 복잡하게 흘러가지만 결국은 매트가 모든 전말을 밝혀 내게되죠. 전형적인 할런 코벤의 이야기 구조로 이해하기 좀 어려울 수 있지만 스릴러를 좋아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