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스팀 스위치 인디게임 추천 TOP 11

   읽는 시간 5 분

모바일 스팀 스위치 인디게임 추천 TOP 11 ” 여러분은 인디게임 좋아하시나요? 인디게임이란 유통이나 스폰서등의 간섭없이 독립적으로 개발한 게임을 말합니다.

소형 개발사에서 지원을 받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제작하거나 펀딩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조달해 만든 게임을 말합니다.

그렇다보니 기술력이나 자금이 부족해 인디 게임만의 독특한 감성과 디자인 덕분에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매년 수천개의 인디게임이 쏟아져 나오지만 그 중에서도 대박을 치는것은 정말 극소수에 불과한만큼 명작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디게임들을 소개합니다.

2022-10-07 업데이트

모바일 스팀 스위치 인디게임 추천 TOP 11

1. 스팀 인디게임 – 얼불춤

인디게임 추천 얼불춤

스팀 인디게임 추천 얼불춤 이라고도 알려진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는 원터치 형식의 리듬 게임으로 빨간색 행성과 파란색 행성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기존 리듬게임과는 다르게 매우 독특한 디자인으로 배속 시스템과 맵 에디터 시스템이 들어 있으며 게임이 지루하지 않도록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팀

2. 스팀 인디게임 – 할로우 나이트

할로우 나이트

RPG 인디게임 할로우 나이트는 매트로 배니아 방식의 액션 RPG 입니다.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옛 왕국의 이야기를 밝혀 나가는 이야기로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매력적인 보스들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관련글 :  반드시 플레이해봐야 할 넷플릭스 게임 TOP 14

거기에 게임의 난이도도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해 다크소울 시리즈의 인디게임 버전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팀

3. 스팀 인디게임 – 켄시

스팀 인디게임 추천 켄시

오픈 월드 기반의 샌드박스 RPG 게임인 켄시는 게임 안에서 큰 목표 없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며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최대 30명의 캐릭터를 조작하며 세력을 모아 자신만의 나라를 만들거나 전투를 하거나 무역을 통해 큰 부자가 되는등 자유도가 굉장히 높아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디게임 입니다.

  •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팀

4. 스팀 인디게임 – 네버얼론

네버얼론

어드벤처 인디게임인 네버얼론은 소녀와 여우를 조종하여 서로 협동하며 퍼즐 형식으로 진행되는 어드벤처 게임 입니다.  독특한 소재인 설화를 다룬 게임으로서 스토리부터 매우 참신하고 몰입감이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게임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 다큐멘터리적 요소나 전설과 문화등 특별한 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팀

5. 비포 더 나이트

비포 더 나이트

스팀 인디게임 비포 더 나이트는 메르헨 풍의 밝은 분위기와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스토리 자체가 매우 진중하고 깊으며 쫄깃한 긴장감을 제공하는 반전 매력의 게임 입니다.

스토리 중심의 3인칭 어드벤처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세계관과 기괴한 형상의 적들 그리고 그들에게서 도망치기 위한 플레이를 하며 극한의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 게임 입니다.

  •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팀
관련글 :  닌텐도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WiiU 게임 8가지

6. 모바일 인디게임 – 밀크초코

모바일 인디게임 추천 밀크초코

모바일 인디게임 추천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하는 모바일 FPS 밀크초코는 다양한 능력을 지닌 영웅들과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5명씩 팀을 이루는 팀전부터 최후의 1인을 가려내는 배틀로얄 모드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게임 방법은 인기 FPS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하지만 가볍게 즐기기에 아주 좋은 게임 입니다.

7. 모바일 인디게임 – 왕국 키우기

왕국 키우기

모바일 인디게임 추천 왕국 키우기는 병사와 영웅을 배치해 적들로부터 성을 지킨다는 내용을 전제로 한 디펜스 게임 입니다.

조작 방법이 매우 심플하고 컨트롤에 미숙한 사람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다양한 보물과 무기를 획득하고 활용해 강력한 부대를 만들어내서 몬스터들을 막아내야 합니다!

8. 모바일 인디게임 – 세븐데이즈

세븐데이즈

모바일 인디게임 추천 세븐데이즈는 독특한 그림체를 가진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입니다. 텍스트로 진행되는 스토리를 천천히 읽어가며

매 순간 자신에게 주어진 선택을 해야 하는데 선택에 따라 게임의 이야기와 방향성이 틀려지며 운명이 뒤바뀌는 다양한 루트로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임에도 불구하고 몰입감이 상당히 뛰어나 명작이라고 평가받는 만큼 꼭 즐겨보아야 할 게임 입니다.

관련글 :  내가 선택하는대로 최고의 선택 게임 TOP 10

9. 스위치 인디게임 –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

스위치 인디게임 추천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

스위치 인디게임 추천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 입니다. 주인공인 스컬의 머리를 교체해가며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소재의 게임 플레이 방식과 수준 높은 픽셀 아트 그리고 호쾌한 액션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0. 스위치 인디게임 – 스카이: 빛의 아이들

스카이 빛의 아이들

스카이: 빛의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늘 왕국” 을 탐험하며 그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는 과정을 다룬 게임 입니다.

스팀과 모바일 모두 플레이할 수 있으며 배경과 사운드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힐링이 된다는 평가가 많은 게임 입니다.

11. 스위치 인디게임 – 서브노티카

서브노티카

심해 탐사 생존게임인 서브노티카는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한 주인공은 위험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바다 속을 탐험하며 생존해나가야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행성을 탈출해야 하는 것이 목표이지만 퀄리티 높은 바다 속 표현과 함께 다양한 생물, 채집, 오픈월드로 해저로 들어가 기지도 건설하며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게임 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