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 메뉴 추천 TOP 12 ( 2023년 )

   읽는 시간 5 분

멕시카나 치킨은 실험적인 치킨 메뉴가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예를 들어 치토스 치킨) 실험적인 메뉴가 많다곤 하지만 정말 맛 좋은 메뉴도 많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멕시카나를 좋아한다면 멕시카나에서 꼭 먹어보아야 할 멕시카나 메뉴 12가지를 소개합니다.

멕시카나 메뉴 추천 TOP 12

1. 치토스 치킨

2017년에 출시가 되었던 치토스 치킨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치킨 중에 하나였는데, 이렇게 다시 보니 반갑네요. 이번에 새롭게 돌아오면서 치즈의 맛을 20% 늘려서 매콤 달콤한 맛을 제대로 살려서 돌아왔다는데 한 입 베어물어보면 그 맛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2017년에 비해 치킨 자체가 더 맛있어진 것 같기도 하고 바삭함이 배가 되었는데요. 딱 먹자마자 진한 치즈의 향이 올라오는것이 매콤 달콤 짭조름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밸런스도 좋고 아주 맛있죠. 특히나 치즈맛이 정말 진하고 매콤한 맛도 잘 어우러져서 느끼하지 않아서 끝까지 먹을 수 있답니다.

2. 깐풍요리 치킨

깐풍요리 치킨은 야채, 숙성마늘, 대파로 맛을 낸 불향맛이 나는 맵단짠 치킨입니다. 양념류 치킨은 보통 바삭하지 않아서 아쉬울 때가 많은데 깐풍요리 치킨은 바삭함과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식감이 좋은 치킨이죠.치킨 안쪽에도 양념이 골고루 발라져 있어서 중화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먹어봐야 하는 치킨이랍니다.

3. 리얼치킨꿔바로우

리얼치킨 꿔바로우는 쫀득한 찹쌀피 속 육즙 터지는 부드러운 순살 닭가슴살과 과일이 들어간 소스로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치킨이에요. 비주얼로는 꿔바로우처럼 생기진 않았고 간장치킨 처럼 생겼어요. 꿔바로우 소스를 따로 줘서 부먹과 찍먹 중 선택할 수 있고 소스가 엄청 새콤하기 때문에 새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 어울리는 치킨이죠.

관련글 :  피자스쿨 메뉴 추천 TOP 10 찐 직원 추천

4. 마늘알마니 치킨

마늘 애호가라면 누구나 좋아할법한 마늘알마니 치킨 입니다. 치킨 자체는 그냥 후라이드로 오고 소스가 별도로 ” 마늘큐브소스 ” 가 들어있는데 일반적으로 먹는 후라이드 치킨에 소스를 듬뿍 뿌려 먹는 방식의 치킨이에요.

마늘큐브소스에는 입 안에서 제대로 와삭하고 씹히는 알마늘이 들어있습니다. 알마늘이라고 해서 씁쓸하고 매운 맛을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달달함과 마늘의 고소한 맛으로 달달해서 먹다보면 이게 마늘인지 살짝 헷갈릴 정도죠. 마늘큐브소스가 정말 맛있어서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5. 오메이징쉬림프

오메이징쉬림프는 멕시카나의 사이드 메뉴입니다. 새우와 오징어를 튀겨서 칠리소스에 버무린 음식인데 탱글탱글한 새우튀김과 쫄깃하고 부드러운 오징어 튀김의 조합이 이색적인 메뉴입니다. 양념도 칠리새우와 사천탕수육 같은 느낌이라 치맥할땐 꼭 시켜야 하는 메뉴입니다.

6. 모두의마요

멕시카나 메뉴 추천 마늘과 마요네즈를 좋아하신다면 참을 수 없는 치킨 모두의마요입니다. 마늘과 마요네즈는 뭔가 극적인 만남의 느낌인데요, 여기에 신선한 갈릭 찹찹 소스로 찍먹과 부먹까지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치킨입니다.

관련글 :  스텔라 떡볶이 메뉴 추천 TOP 6 핫한 이색 분식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치킨이에요, 남성분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멕시카나 성애자라면 종종 바람 피는 느낌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치킨이랍니다.

7. 고매치킨

매운 맛의 밸런스를 잘 맞춘 고추 러버들에게 인기가 좋은 메뉴인 고매치킨은 너무 크게 맵지도 않고 딱 적당한 맵기 크기로 매운것을 아예 못 드시는 분들 말고는 누구나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치킨입니다.

사실 요즘은 치킨 메뉴 중에서 불닭치킨, 땡초치킨 등 다양한 매운 맛의 치킨이 출시되고 있는데 너무 매워서 항상 남기곤 했는데 고매치킨의 경우 적당한 맵기여서 그런지 맛있게 먹을 수 있던 치킨입니다.

8. 뿌리고

1

멕시카나 최고존엄 치킨 뿌리고입니다. 뿌링클의 상위 호환이라고 볼 수 있어요. BHC라는 네임드만 빼면 가루와 소스 맛 등에서 모든 면에서 뿌링클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저도 뿌링클 성애자였지만 지금은 뿌리고로 갈아탔습니다! 양념맛도 괜찮아요! (구) 치토스 맛을 생각하시면 되고 개인적으로 반반으로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9. 땡초치킨

1

매운맛 성애자라면 모를 수가 없는 땡초치킨! 먹다보면 혀가 아파오는 치킨이에요. 단순히 그냥 맵다는 느낌보다는 맛있게 맵다고 해야 할까요? 고추장 맛도 좀 나는 것 같구요.

극한의 매운맛 성애자라면 땡초 치킨에 청양 고추를 올려 드셔 보세요!

10. 강정치킨

멕시카나 메뉴 추천 강정치킨

닭강정처럼 보이지만 겉바속촉의 대명사인 멕시카나 강정치킨은 어린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간식이에요. 어른들은 먹다 보면 물릴 수가 있어요.

관련글 :  간편한 한 끼 국수나무 메뉴 및 가격 추천 TOP 8

아이들과 먹기 좋은 치킨인데요, 치킨은 땡기는데 맥주도 땡길 때 또 아이들도 먹여야 할 때? 무조건 강정치킨으로 치맥용으로도 딱 이랍니다.

11. 뿌리새우치킨

크리스피한 치킨에 리얼 새우의 시즈닝이 뿌려져 바삭함과 고소함을 극대화 시킨 뿌리새우치킨은 새우의 짭쪼름한 맛이 일품이며 실제로 새우를 직접 갈아서 뿌린 가루이기 때문에 새우 향이 많이 나고 새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메뉴입니다.

여기에 파파마요소스를 찍어 먹으면 대파의 향과 새우의 향이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소스를 찍어 먹는 소스파라면 무조건 파파마요소스를 같이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12. 허니벌꿀치킨

멕시카나 메뉴 추천 달달함을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는 허니벌꿀치킨은 먹을수록 달콤함이 극대화 되는 맛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이며 가족끼리 먹을 때 베스트 메뉴 중 1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교촌의 허니콤보가 생각나는 메뉴인데요. 개인적으로는 허니콤보보다는 찐득한 소스가 묻어있는 허니벌꿀치킨이 취향저격으로 가끔 달달한 치킨이 먹고 싶을 때 시키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마치며

멕시카나 메뉴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멕시카나는 30년 가까이의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어요. 전국에서 9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었지만 날이 갈수록 가맹점이 줄어 드는 것 같아 속상합니다. 언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지 모르니 더욱 열심히 챙겨먹어야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