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자르는꿈해몽 25가지 완벽한 꿈해몽

   읽는 시간 4 분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자신의 변화, 개선, 관계, 스트레스, 재산을 상징합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꿈인 만큼 해몽이 정말 중요한 꿈입니다.

머리카락 자르는꿈 25가지

1. 다른 사람이 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다른 사람이 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꿈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것을 누군가가 빼앗아 가거나 자신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으며 자신의 삶에 어려움이 생길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2.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을 내가 자르던 꿈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을 내가 자르던 꿈은 그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의미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에 대한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며 좋아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머리카락을 잘랐다면 두 사람의 애정에 어떤 변화가 오게 된다는 의미로 해몽됩니다.

​3. 미용실에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미용실에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마음에 들게 잘 잘렸다면 자신이 속한 환경에서 안정감을 느낀다는 의미이며 잘린 머리가 마음에 안들었다면 누군가에게 위협을 받을 만한 일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  칼에 찔리는 꿈해몽 53가지 상황별 꿈풀이

4. 스스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스스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머리카락을 자른 후의 기분이 아주 중요합니다. 머리카락을 자른 후 기분이 좋았다면 재물운과 횡재수가 있겠으며 반대로 기분이 안 좋았다면 본인의 지위, 명예에 손상이 가거나 구설수에 오르게 될 수 있습니다.

5.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꿈

길었던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꿈은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인간관계에서의 스트레스, 골칫거리가 해결되어 마음이 편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는 좋은 의미로 해석됩니다.

6. 머리를 삭발하는 꿈

현재 자신이 크게 의지하고 있는 사람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지고 있는 재물을 의미하기도 하며 귀인이나 가족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7. 앞머리를 자르는 꿈

앞머리를 자르는 꿈도 자르고 난 후의 기분이 중요합니다. 마음에 들게 잘려서 기분이 좋았다면 자신이 노력했던 성과를 얻게되고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의미이며 머리가 이상하게 잘려서 기분이 안좋았다면 시비나 구설수에 휘말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8. 머리카락이 타는 꿈

재물과 재산을 잃게 될 아주 안좋은 흉몽이니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9. 머리카락을 단발로 자르는 꿈

관련글 :  대박나는꿈 21가지 이꿈을 꿨다면 로또를 사야합니다

단발로 자르는 꿈 또한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꿈과 마찬가지로 걱정거리가 해소됨을 상징하는 꿈 입니다. 잘 풀리지 않던 일이 좋은 쪽으로 풀린다는 뜻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0. 머리카락을 강제로 잘리는 꿈

꿈 속에서 머리카락을 강제로 잘렸다면 본인이나 가족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상징합니다.

11. 머리를 잘라도 아무런 변화가 없던 꿈

아무런 변화가 없을 꿈 입니다. 아무 의미가 없다고도 할 수 있죠.

12. 머리를 자를까 말까 고민하던 꿈

머리를 자를까 말까 고민하던 꿈은 진행 중인 모든 일에 진전이 없을 것을 상징합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압박감을 받을 수도 있겠네요.

13. 잘라낸 머리카락을 문밖에 버리는 꿈

오랜 시간 자신을 억눌러 온 근심과 걱정에서 벗어날 것을 암시하는 길조의 꿈으로 집안에 들어온 우환이 사라지고 안정을 되찾을 꿈 입니다.

18. 머리카락에 윤기가 나는 꿈

자신이나 가족이 진행 중인 일들이 좋은 성과를 이룰 것을 의미합니다. 경제적으로 풍족한 상황이 이어지겠고 명예마저 따르겠습니다.

19. 잘린 머리카락들이 날라다니는 꿈

인생의 진로를 정하지 못하고 방황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그 덕분에 집안에 근심 걱정이 쌓이고 심적으로 힘든시기를 보낼것을 의미합니다.

관련글 :  대통령꿈해몽 101가지 대통령이 나오는 꿈풀이

20. 잘린 머리카락이 입안에 가득한 꿈

가족이나 자신에게 우환이나 질병이 찾아 올 것을 상징하며 가정생활이 안정을 찾지 못하고 힘든 시간을 보낼 것을 의미합니다.

​21. 자른 머리카락을 불에 태우는 꿈

하는 일이 누군가의 방해로 인해 힘들어질 것을 의미하고 이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큰 손실이 발생함을 의미합니다.

22. 염색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자신 주변 사람들에게 질병이나 우환이 닥칠 것을 나타내고 인간관계에서 다툼이나 시비가 생겨 힘든 상황을 맞이하게 될 꿈 입니다.

23. 머리카락을 잘랐다 다시 붙이는 꿈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하고 점차 발전해 큰 성과를 이루고 가정은 화목하고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될것을 의미합니다.

24. 대머리가 되는 꿈

자신에게 신변에 위협이 생길 수도 있음을 예고해 주는 꿈입니다. 일상생활에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고 특히나 귀갓길을 조심하세요.

​25. 친구가 내 머리를 자르는 꿈

친구가 내 머리를 자르는 꿈은 일반적으로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머리카락은 근심과 우환을 뜻하기도 하는데 이를 잘라버린다는 것은 긍정적이니까요. 하지만, 그 친구가 누구냐에 따라 해몽이 달라집니다. 사이가 좋지 않은 친구라면 반대의 의미로 풀이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