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노는데 공부 잘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읽는 시간 3 분

평소 같이 게임하고 놀고 먹는데도 불구하고 시험을 보면 좋은 성적을 받는 친구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친구들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지 공부 잘하는 사람 특징에 대해 알아봅시다.

공부 잘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공부 잘하는 사람 특징

1. 순간 집중력이 좋다

사람마다 집중하는 시간의 양은 다르지만 짧더라도 순간 적으로 집중력이 가장 높은 시간대가 있습니다. 공부 잘하는 사람 특징은 집중력이 높은 시간대를 파악해 그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합니다. 이 시간만큼은 누가 건들여도 반응도 하지 않고 놀 생각도 하지 않죠.

관련글 :  치아 뿌리 염증 자연치유 가능할까?

2. 내적 목표가 뚜렷하다

공부 잘하는 사람 특징은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강의나 교재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만의 공부 스타일을 잘 알고 체계적으로 공부하며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내적 목표가 뚜렷하기 때문에 학습 진도를 빠르게 나아갑니다.

3. 메타인지 능력

메타인지란 “자기 객관화” 를 의미합니다. 공부를 할때 내가 어느 부분이 부족하고 잘 알고 있는지 미리 체크하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기출문제를 분석하면 어느 부분이 출제되는 경향이 강한지 파악하고 있고 더욱 비중을 두고 공부해야 하는 부분을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메타인지 능력

4. 뛰어난 분석력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오답노트에 많은 시간을 쏟습니다. 오답노트를 단순히 만드는데 시간을 할애하는것이 아닌 내가 틀린 문제를 계속 풀어보면서 문제를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죠.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보면서 자신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합니다.

5. 남들이 자는 시간에 노력한다

함께 놀고 집에 돌아와서 나는 잠을 자지만 공부 잘하는 사람은 앉아서 공부를 하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공부를 안할지라도 본인이 해야된다고 생각했던 목표를 끝내기 전까지는 잠에 들지 않습니다.

관련글 :  대상포진 자연 치유 가능할까?

대부분의 사람이 ” 이 정도면 됐지 “ 라고 생각할때 한발짝 더 나아가 반드시 목표를 끝마치고 밤을 새는한 마무리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6. 공부할 시간엔 공부를 한다

공부 잘하는 사람 특징은 수업시간에 절대 졸지 않고 수업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 남들 공부할때 공부했어요 “ 며 말하는 재수없는 소리가 틀린말은 절대로 아닙니다. 공부할 시간에는 오로지 공부만 해도 중간이상은 간다는 소리이죠.

공부할 시간엔 공부를 한다

7. 기본에 충실한다

우리가 학교다닐때 모습을 곱씹어보면 아는 문제나 이론이 나오면 그냥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공부 잘하는 사람들은 아는 문제라도 한번 더 확인하고 기본적인 문제가 어떻게 심화되어 출제되는지를 생각합니다. 항상 기본을 확실히 짚고 거기에 더해 응용합니다.

8. 문제 해결 능력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탁월한 능력을 보입니다.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하며 기본을 탄탄하게 다진뒤 다시 도전하죠.

관련글 :  입술 수포 원인과 증상, 입술에 수포는 성병일까요?

” 아 이거는 도저히 못풀겠다 ” 며 포기하는 일반 사람들에 비해 공부 잘하는 사람은 본인이 해결할때까지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9. 겸손하다

” 한 문제 틀렸어 짜증나 ” 라는 재수없는 소리가 단순히 자랑으로 들리시나요? 공부 잘하는 사람은 항상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봤을때는 충분하다고 생각하지만 본인의 실력을 낮게 잡는 경우가 많으며 더욱 노력하고 매진합니다.

겸손하다

10. 실행능력이 뛰어나다

지능이 낮은 사람도 실행능력이 좋다면 좋은 결과를 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지능도 높고 실행능력까지 높다면 남들이 우러러보는 뛰어난 성과를 내겠죠.

공부 잘하는 사람 특징은 높은 실행능력을 가지고 있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양을 정하고 매진하며 목표를 재설정하고 선순환을 달성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