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좀 볼래요? 모바일 협동 게임 추천 TOP 20

   읽는 시간 12 분

친구와 함께 즐길 만한 게임은 무엇이 있을까요? 친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면 그 어떤 게임이라도 재미있겠지만 이번 시간에는 조금 더 색다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협동 게임 추천 TOP 20을 소개합니다.

맛좀 볼래요? 모바일 협동 게임 추천 TOP 20

1. 데스 스퀘어드


SMG 스튜디오의 데스 스퀘어드는 협동과 협력, 거대한 폭발이 중심이 되는 유머러스하고 즐거운 퍼즐 게임입니다. 혼자 플레이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어 80여 개의 블록 퍼즐을 풀어보세요. 이 게임의 컨트롤은 부드럽고 정확하며, 한 번의 실수가 치명적인 실패로 이어질 수 있는 움직이는 부품이 많은 시각적으로 바쁜 퍼즐 게임에 적합합니다. 더 좋은 점은 실제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파트너가 터치스크린 게임 플레이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터치감이 더 좋은 별도의 컨트롤 옵션도 있습니다.

2. 던전 헌터 5


모바일에서 갓 오브 워의 강력한 경쟁자인 던전 헌터 5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기량을 시험하고 보물을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 모드를 제공하는 탑다운 판타지 RPG입니다. 난이도 설정과 순위표가 있는 고난이도 캠페인 모드에 접속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자신을 비교해 보세요.

네버윈터를 연상시키는 협동 게임플레이는 던전을 탐험하거나 특정 수의 적을 물리치는 등 여러 플레이어가 함께 임무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0레벨이 되어야 협동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싱글플레이어 챌린지의 유동적이고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며, 적을 피하고 교묘하게 피해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3. 모노폴리 클래식


유명한 자본주의 보드 게임 경험이 여러분이 기억하는 모든 규칙과 기믹과 함께 모바일 장치로 옮겨졌습니다. 모노폴리 클래식은 색상, 생동감, 기회의 냄새가 가득한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 보드를 통해 다른 모든 디지털 레크리에이션 게임과 유사하게 모노폴리 게임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또한, 화상 채팅 기능이 이 버전을 매우 특별하게 만듭니다. 게임 온라인 플레이어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친구와 가족의 재미있는 반응을 놓치지 않고 핸드폰에서 편안하게 프리미어 자본주의의 지배권 쟁탈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모노폴리 팬들과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AI와 오프라인 싱글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모노폴리 클래식은 오리지널 게임의 느낌과 우아한 메커니즘을 터치 인터페이스에 맞게 조정했으며, 보드 게임의 느낌을 살리는 훌륭한 소셜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4. 소울 나이트


소울 나이트는 전략, 순식간에 내려지는 의사 결정, 더 강력한 파괴력을 위해 빌드를 최대화할 수 있는 미니 맥스를 기반으로 하는 매끄러운 판타지 총알 지옥 슈팅 게임입니다. 탑다운 뷰에서 기사, 도적, 마법사, 도둑이 되어 움직이는 모든 것을 죽이면서 플레이하세요.

관련글 :  2탄 거상 송어인 대체 사냥터 - 마히샤

레이저 빔부터 거대한 상어까지 수많은 무기와 업그레이드가 무작위로 생성되는 레벨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NPC 지원은 확률에 따라 모집할 수 있습니다. 무자비한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최대 3명의 현지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어 실제 피해를 입혀 보세요.

5. 스카이 : 빛의 아이들


스카이 : 빛의 아이들은 출시에 시간이 걸렸지만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3인칭 탐험 게임으로, 개발자의 전작인 Journey 및 Flower와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즉, 탐험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이 게임의 협동 멀티플레이어 기능 덕분에 친구 한두 명과 함께 7개의 레벨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 게임은 무료 버전입니다. 인앱 구매가 포함되어 있지만 게임을 즐기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사양이 높긴 하지만 2020년에 출시된 성능 개선 덕분에 저사양 기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6. 포켓몬 고

고

포켓몬 고는 2016년 출시된 이래로,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모바일 게임의 최고봉으로 여전히 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어요. 수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엄청난 열성적인 팬들을 보유하고 있죠.

이는, 개발사인 Niantic의 게임 업데이트와 게임 커뮤니티 지원 덕분이기도 해요. 친구들과 공원에서 산책하며 포켓몬 고를 즐기는 건 포켓몬 고 팬들에겐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인데요. 아직도 희귀 포켓몬을 잡기 위해 계속 접속하도록 유도하는 이벤트 덕분에 여전히 같은 모임이 열리고 있답니다.

7. 스페이스팀 

모바일 게임의 장점은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것이죠.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스페이스팀 같이 휴대성을 극대화 한 게임은 찾기 어렵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즐길 수 있는 이 무료 게임은 그룹 협동과 소통을 중심으로 만들어졌어요.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같이 플레이하는 친구들에게 명령을 외치고 그들이 잘 따르기를 바라는 게임이랍니다. 이론적으로는 정말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정신없이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8.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는 여전히 최고의 협동 게임 입니다. 싱글플레이로 즐기는 것도 괜찮지만, 친구들이랑 같이 의지하며 생존하는 건 마인크래프트의 진짜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PC에서만 즐길 수 있던 마인크래프트를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든 새로운 세계를 만들고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물론, 모바일 버전은 PC버전에 비해 조작이 좀 더 까다로울 수 있겠지만, 마인크래프트를 인기 게임으로 만든 모든 중요한 요소들은 여전히 그대로 있으니 걱정 없이 즐기면 되겠습니다!

9. 붐 스쿼드

스쿼드

붐 스쿼드는 여러분이 잘 알고 사랑하는 전통적인 파티 모바일 게임의 모든 최고의 요소를 결합한 게임이예요. 물론, 혼자서도 즐길 수 있지만,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때가 붐스쿼드의 진짜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최대 8명까지 한 번에 참여할 수 있는 킹 오브 더 힐 스타일의 미니 게임들이 존재하는데, 대부분 다양한 폭발물을 사용해서 친구들을 날려버리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죠.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최고의 모바일 협동 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거기에 더해 모바일 게임이지만 컨트롤러와 키보드를 지원하기도 하니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죠?

10. 어몽 어스

어스

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게임 어몽 어스 입니다. 여러분은 우주비행사로서, 누군가 다른 우주비행사들을 해치고 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죠. 착한 승무원들은 모두 살해당하기 전에 범인이 누군지 찾아내야 해요.

관련글 :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최고의 4X 게임 10가지

모바일 버전 어몽 어스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어서 친구들이랑 같이 문화적인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즐길 수 있어요. 낯선 이들과 온라인으로 즐기는 것도 재밌지만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하는것이 어몽 어스의 진짜 매력이죠!

11. 크로스 로드

로드

모바일 협동 게임 중 일부는 정말 골이 아픈 정도로 웃기는 게임들이 있어요. 그 중 크로스 로드는 자신의 스마트폰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만한 최고의 게임 중 하나에요. 크로스 로드는 고전 아케이드 게임인 Frogger의 현대화된 버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지역의 거리, 강, 산을 탐험할 수 있어요. 궁극적인 목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끝없이 펼쳐진 장애물과 함정을 헤쳐나가면서 길을 건너야 한다는 것이죠. 이 게임의 협동 플레이는 정말 골때리고 재밌답니다. ( 한국어로는 길건너 친구들 이에요. )

12. 노르트 가르드

가르드

노르트 가르드에서 여러분은 왕국을 지배하려는 멋진 바이킹 촌락의 역할을 맡게 돼요. 이 게임은 정말 긴장감이 높은데요. 여러 촌락이 있고 각 촌락은 제각각 다른 스킬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노스가르드를 즐기는 방법도 정말 다양한데요.

무역, 전투, 신비한 전설을 찾는 것에 집중해서 플레이할 수 있고 친구들과 함께 팀을 만들어 공동의 적을 물리치거나, 모두와 자유롭게 전쟁을 벌일 수도 있죠. 또, 팀원끼리 서로 보급품을 주고받아 혹독한 겨울을 이겨낼 수도 있어요. 게임을 많이 할수록 전략이 더 정교해지기 때문에 전략적인 모바일 협동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노스가르드가 딱 일것 같네요.

13. 성 지키기 온라인

지키기 온라인
” 모바일 협동 게임 추천 – 성 지키기 온라인 “

실시간 4인 멀티플레이 디펜스 게임 ” 성 지키기 온라인 ” 입니다. 성 지키기 온라인은 좌우에서 쳐들어오는 적들에게서 ” 코어 ” 를 보호해야 하는 게임인 전략 디펜스 게임으로 간단해 보이는 겉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상당히 깊이가 있는 게임성을 자랑하죠.

조작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좌우로 이동하고 공격하면 됩니다. 하지만, 신경 써줘야 하는게 상당히 많습니다.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서 막아야 하며 타워를 지어서 용병도 고용해야 하고 아이템을 구매해서 장착시켜 강하게 만들어주기도 해야하죠.

또, 머나먼 지역으로 원정을 나가서 몬스터를 잡기도 해야 합니다. 거기에 더해 모드와 난이도에 따라서 알아야 하는 기본 규칙과 숙지해야 하는 공략들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게임이기도 하죠. 해야 할 일과 변수가 많은 게임이기에 혼자서 플레이하기에 매우 어렵습니다.

온라인에서 팀을 구해 플레이해도 손발이 안 맞거나 스펙이 안 맞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힘들어지죠. 하지만, 친구들과 직업별로 역할을 나누고 같이 전략을 짜서 단계별로 도전한다면 제대로 된 팀플레이의 재미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14. 얼음땡 온라인

온라인 1
” 모바일 멀티플레이 게임 – 얼음땡 온라인 “

다양한 모드의 얼음땡을 실시간으로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인 ” 얼음땡 온라인 ” 입니다. 정말 별의 별 모드들이 다 있고 커스텀 모드에서 마음대로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  잇 테이크 투 같은 협동 게임 7가지

일반 게임과 랭킹도 나뉘어 있어서 부담없이 즐길수도 있고 반대로 랭커를 노리기에도 좋은 구조라는 점이 마음에 드는 게임이죠.

15. 오늘도 우라라

모바일 협동 게임 추천 오늘도 우라라

4인 파티가 매력적인 게임 ” 오늘도 우라라 ” 입니다. 다른 게임들은 친구랑 해도 좋은 게임 정도의 느낌이라면 이 게임은 반드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인 콘텐츠의 구조 자체가 4인 파티가 필수이기 때문이죠.

파티구성시에 적절한 밸런스의 직업군을 구성해야 하고 오프라인 방치형 게임이지만 모두가 주기적으로 접속해서 관리를 해줘야 하는 게임 입니다. 혼자서, 4개의 캐릭터를 만들거나 모르는 사람들과 파티를 만들수도 있지만 친구들과 팀을 만들어서 다 같이 플레이 하면 정말 재미있게 성장이 가능합니다.

16. 택티쿨

강렬하고 빠른 템포의 TPS FPS 게임 택티쿨입니다. 택티쿨이 입문하기 좋은 협동 게임인 이유는 간단한 조작방법과 시야때문 입니다. FPS 게임들과는 다르게 거리와 방향만 맞춰주면 자동으로 사격을 한다는 것이 장점인 게임이죠.

이 기능 때문에 게임이 워낙 쉬워서 형편없는 조준 실력을 자랑해도 부담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평소 FPS 가 너무 어려워서 하지 않는 친구가 주변에 있다면 택티쿨로 손발을 맞춰보는것도 좋겠습니다.

17. 랜덤 다이스

다이스
” 모바일 멀티 협동게임 – 랜덤 다이스 “

한때, 매우 핫했던 모바일 게임인 ” 랜덤 다이스 ” 입니다. 주사위로 적들을 막는 전략 디펜스 게임이죠. 사실, 이 게임의 메인은 1vs1 대결을 하는 대전모드로 몰려오는 적들을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와 함께 같이 플레이할 수 있는 협동모드가 대전모드 보다 더 재미있고 인기도 많습니다. 협동모드는 두 곳에서 적들이 몰려오다가 한 곳에서 합쳐지는 적들을 골인지점에 도착하기 전에 처치해야 하는데요.

적들이 결국에는 가운데로 모이기 때문에 한명이 약해도 다른 한 명이 어느정도 멱살잡고 끌고갈 수 있죠. 하지만, 난이도가 진행될수록 막기가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친구와 의논하고 서로 어떤 주사위를 선택해야 할 지 전략을 잘 짜야 합니다.

18.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모든 것이 네모난 픽셀 블록으로 이루어진 세상에서 생존과 건축을 할 수 있는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입니다.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 상상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이죠.

단점 아닌 단점을 꼽자면 유료 게임이라는 점? 하지만, 오히려 이 게임을 통해 즐길거리를 생각하면 저렴하니 장점이기도 하겠습니다.

19. 좀비고등학교

1

좀비고의 학생이 되어 학교의 진실을 파헤치고 학교를 원래대로 되돌려야 하는 ” 좀비고등학교 ” 입니다. 친구들과 다양한 조합으로 팀을 만들어 플레이하면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죠. 출시된지 오래된 게임이기에 고인물이 너무 많아서 초보자들은 적응하기가 어려운 것이 단점입니다.

거기에 더해 못하면 민폐인 것 같은 미안함도 생기기 마련이죠. 그래서 더더욱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0. 밀크초코

귀여움 터지는 밀크와 초코의 대결 ” 밀크초코 ” 입니다. 리얼한 사람 캐릭터들이 싸우는 보통의 FPS와는 다르게 귀여운 2등신 캐릭터들이 주인공인 게임입니다. 조준만 하면 자동으로 사격하는 쉬운 조작감과 귀여워서 부담없이 싸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