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는 대창 먹으면 안되는 이유 2가지

   읽는 시간 2 분

대창 먹으면 안되는 이유 2가지곱창대창은 남녀 불문하고 매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굉장히 즐겨 먹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정말 장사가 잘 되는 곳은 재료 소진이 너무 빨리 돼서 없어서 못 판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맛있다는 대창을 왜 먹으면 안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창이란?

대창이란

대창은 소의 부위 중 큰 창자를 말하며, 큰 창자는 작은 창자와 붙어 있는데요. 큰 창자는 대창으로 팔고 있고 작은 창자는 곱창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짬뽕의 진수 이비가짬뽕 메뉴 가격 총정리 BEST 7

대창 먹으면 안되는 이유 2가지

대창 먹으면 안되는 이유

1. 혈관 건강

대창 먹으면 안되는 이유 첫 번째 바로 혈관 건강 때문입니다. 소 기름에는 콜레스테롤 함유량과 포화 지방량이 높아 계속 섭취를 하는 경우 혈관이 막히고 혈액이 뭉치는 혈전 증상이 나타나면서 혈관이 막히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2. 대장암 위험

사실 대창은 창자 밖에 있어야 하는 지방을 안으로 넣고 뒤집은 후 곱이라고 속이고 팔리고 있는데요. 대창을 먹는 것은 삼겹살을 굽고 남은 기름을 그냥 먹는 거랑 비슷한 원리라고 합니다. 그만큼 기름이 엄청 많으며 그로 인해 대장암 발병률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몸에 안 좋은 대창을 판매하는 이유

몸에 안 좋은 대창을 판매하는 이유

대창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몸에 좋지 않은 대창을 왜 식당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을까요? 바로 저렴한 원가와 비싸게 판매할 수 있는 이유 때문인데요.

관련글 :  맛있는 맥도날드 메뉴 추천 BEST 10

대창의 원가는 굉장히 저렴하지만, 소 곱창 소 대창 앞에 ‘소’가 붙는다는 이유로 원가에 비해 비싸게 판매를 하고 있어 마진이 많이 남기 때문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대창을 먹어야 한다면?

대창을 먹어야 한다면

워낙 대창을 좋아해서 먹어야 한다면 방법이 없을까요? 그나마 대창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창을 구울 때 태우면 다이옥신과 벤조피렌 같은 발암 물질이 생성되니 최대한 태우지 않도록 해야 하며, 술이 아닌 따뜻한 녹차와 먹는 게 좋고 야채와 함꼐 드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