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꿈해몽 72가지 로또를 사야할까?

   읽는 시간 12 분

” 말꿈해몽 72가지 “ 말은 우리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함께 살아온 동물입니다. 그래서 말은 꿈에서 사람과 동일시 되며 단체나 협조자 권세 혹은 재물을 상징하고 때로는 태몽으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과연, 말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지 자세히 해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꿈해몽 72가지

말꿈해몽

1. 말 타는 꿈

단순히 말을 타는 꿈은 주변 인맥들이 더 좋아지고 본인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날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실행하는 일이나 사업에 순조로운 번성과 발전이 있겠고 병자에게는 건강을 되찾는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2. 갈색말꿈

생각하지도 못했던 곳에서 재물이 들어오거나 좋은 소식이 들려올것을 뜻하는 길몽입니다.

3. 흑말꿈

흑말꿈은 갈색말꿈과 같은 의미로 풀이되며 아들 태몽에 속하는 말 태몽 입니다.

4. 하얀 말 꿈

하얀 말 꿈은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자신에게 귀인이 나타나 하던 일이 술술 풀리게 될 꿈으로 학업, 성취, 재물등 나의 운이 전체적으로 올라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로또를 사보아도 좋을 꿈 입니다.

5. 죽은 말에서 악취가 풍기는 꿈

죽은 말에서 악취가 풍기는 꿈을 꾸게되면 신변에 위험을 느끼게 되며 경쟁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6. 말이 흥겨워 춤을 추는 꿈

말이 흥겨워 춤을 추는 꿈을 꾸게되면 뜰 앞에서 말이 춤추고 있으면 불이 날지 모르니 미리 주의하는 것이 좋다.

7. 연인이 함께 말을 타고 초원을 달리는 꿈

연인이 함께 말을 타고 초원을 달리는 꿈을 꾸게되면 선남선녀가 결혼을 마치고 신혼여행을 떠난다.

8. 조상이 말을 집 안으로 몰고 들어오는 꿈

조상이 말을 집 안으로 몰고 들어오는 꿈을 꾸게되면 며느리, 머슴, 일꾼 등을 얻게 된다. 때로는 출세와 관련된 꿈이다.

9. 말을 타고 산의 정상을 오르는 꿈

말을 타고 산의 정상을 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온 국민이나 사회단체의 추대를 받아 출세하거나 승진을 하는 등 행운이 따른다.

10. 말 등에 재물을 잔뜩 싣는 꿈

말 등에 재물을 잔뜩 싣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이 갖고 있는 권리 또는 권세를 잃게 된다.

11. 잔디밭에서 풀을 뜯고 있는 말을 보는 꿈

잔디밭에서 풀을 뜯고 있는 말을 보는 꿈은 교육자로서 사회에 공헌할 아들을 출산한다.

12. 달리는 말을 보는 꿈

달리는 말을 보는 꿈은 정치인 또는 그룹이나 회사의 총수가 될 아들을 출산하게 된다.

13. 처녀가 말을 타고 가는 꿈

처녀가 말을 타고 가면 결혼할 시기가 되었음을 상징한다.

14. 말을 타는 꿈

말을 타는 꿈은 단체의 우두머리, 권세, 결혼, 방도 등과 관련이 있다.

15. 조상이 집으로 말을 끌고 온 꿈

조상의 집으로 말을 끌고 온 꿈은 가문에 사람이 들어오거나 재물이 생길 징조이다.

16. 말을 타고 산이나 들을 달리는 꿈

말을 타고 산이나 들을 달리면 사람들의 추앙을 받아 명예를 얻게 된다.

17. 말한테 물리는 꿈

말한테 물리는 꿈은 득세하거나 공직에서 진급하여 이름을 날리게 되는 길조이다.

18. 달리던 말이 갑자기 쓰러지는 꿈

달리던 말이 쓰러지면 하고 있는 일에 장애물이 생기게 되고 지위와 명예를 잃게 되는 징조의 꿈 입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는 것처럼 보이겠으나 갑작스러운 위기를 겪어 좌절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관련글 :  돌아가신 아버지꿈해몽 50가지 무슨 의미일까?

19. 말이 자신에게 급하게 달려오는 꿈

말이 자신에게 급하게 달려오는 꿈은 다급한 소식을 듣게 될 징조의 꿈 입니다. 좋은 소식보단 나쁜 소식일 확률이 높겠습니다.

달리는 말

20. 말에서 떨어진 꿈

말에서 떨어진 꿈은 사업 실패와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신을 당하게 된다.

21. 말과 수레가 흙탕물에 빠지게 되는 꿈

말과 수레가 흙탕물에 빠지게 되면 하던 일에 장애가 생겨 어려움을 겪게 된다.

22. 말이 도망가는 꿈

말이 도망가는 꿈은 만사(萬事)가 불길하게 변할 징조이다.

23. 말이 쌓여 있는 꿈

말이 쌓여 있는 꿈은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지거나 가세가 기운다.

24. 말이 새끼를 낳는 꿈

말이 새끼를 낳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가업이 발전하여 명성을 얻게 된다.

25. 말을 타고 행차하는데 사람들이 엎드려 우러러보는 꿈

말을 타고 행차하는데 사람들이 엎드려 우러러보는 꿈을 꾸게되면 강한 권력을 가지고 자신이 속해 있는 단체를 좌지우지해 나간다.

26.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을 꾸게되면 갑작스런 비보를 듣고 당황하여 어찌할 바를 모르게 된다.

27. 수천 마리의 말들이 흙먼지를 일으키며 달리는 꿈

수천 마리의 말들이 흙먼지를 일으키며 달리는 꿈을 꾸게되면 크게 출세하거나 이름을 널리 떨친다.

28. 말에게 물리는 꿈

말에게 물리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일의 주도권을 잡거나 지위가 높아지고 세상에 명성을 떨친다.

29. 검은 말을 타는 꿈

검은 말을 타는 꿈을 꾸게되면 가정에 풍족을 선사하지만 색을 밝히고 음탕한 여인을 아내로 맞이하게 될 꿈 입니다.

1

30. 달리던 말이 갑자기 곤두박질쳐 피를 흘리는 꿈

달리던 말이 갑자기 곤두박질쳐 피를 흘리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이 부도를 맞아 심한 고통을 겪게 된다. 시험 응시자나 작품 응모자는 낙방할 흉몽이다.

31. 여자가 말을 타고 있거나 고삐를 잡고 있는 꿈

여자가 말을 타고 있거나 고삐를 잡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취업 또는 결혼이 성사될 징조며 물질적 이득도 기대된다.

32. 죽은 조상이 말을 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죽은 조상이 말을 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을 꾸게되면 기쁜 소식이나 새 식구를 맞이한다. 또는 재물을 얻고 경사스러운 소식을 듣는다.

33. 말을 타고 군대나 단체가 도열해 있는 곳을 사열하거나 지나가는 꿈

말을 타고 군대나 단체가 도열해 있는 곳을 사열하거나 지나가는 꿈을 꾸게되면 높은 기관이나 윗사람에게 청탁한 일이 뜻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34. 말을 타고 장가가는 꿈

말을 타고 장가가는 꿈을 꾸게되면 어렵게 관직을 얻거나 진급하며 신분이 높아진다. 또는 국회의원에 당선되거나 유망사업을 시작한다.

35. 말을 타고 높은 산에 오르는 꿈

말을 타고 높은 산에 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 속에 추렛하거나 승진한다.

36. 말 안장에서 떨어지는 꿈

말 안장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가족 중에 누군가에게 우환이 있거나 하던 일이 실패한다. 또는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을 당해 의욕을 상실한다.

37. 말을 타고 시집, 장가를 가는 꿈

관련글 :  최악의 흉몽 베스트10 - 흉몽 퇴치법

말을 타고 시집, 장가를 가는 꿈을 꾸게되면 출세하여 높은 자리에 오르고, 귀인을 만나거나 결혼하게 된다.

38. 말을 타고 평원을 달리는 꿈

말을 타고 평원을 달리는 꿈을 꾸게되면 협조자의 도움으로 일을 신속히 처리함을 뜻한다.

39.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을 꾸게되면 길조인지 흉조인지 구분하기 어렵다. 뜻하지 않은 사건이 있음에 틀림없다.

40. 허기진 말에게 먹이를 주는 꿈

허기진 말에게 먹이를 주는 꿈을 꾸게되면 장차 훌륭한 인물을 낳을 태몽이다.

41. 죄수가 말을 타고 달리는 꿈

죄수가 말을 타고 달리는 꿈을 꾸게되면 운세가 좋지 못하여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 모든 재산을 잃는다.

42. 소나 말을 끌고 산에 오르는 꿈

소나 말을 끌고 산에 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에서 아이를 낳거나 임신하는 이가 생긴다.

43. 말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말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을 꾸게되면 고시에 합격하거나 선거에 당선되는 등 크게 출세한다. 백마를 타고 하늘을 나는 경우 자신의 모습을 대외에 과시하거나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지만 한편으로는 불길한 일이 생길 수 있다.

44. 말발굽 소리가 점점 가까이 들리는 꿈

말발굽 소리가 점점 가까이 들리는 꿈을 꾸게되면 친인척, 애인, 손님 등 귀한 사람들이 찾아오거나 우편물, 전화, 기쁜 소식 등을 받는다.

45. 말에게 뒷발로 차이는 꿈

말에게 뒷발로 차이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 누군가에게 공격을 당해 수모를 겪게 되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긴다.

46. 모자를 쓰고 멋지게 말을 타는 꿈

모자를 쓰고 멋지게 말을 타는 꿈을 꾸게되면 실업자는 좋은 직장을 얻고, 현직에 있는 사람은 승진하여 다른 곳으로 부임하게 된다.

47. 말을 타려는 순간 안장이 없어져 타지 못하는 꿈

말을 타려는 순간 안장이 없어져 타지 못하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에 제동이 걸린다. 만일 남성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생활 패턴이 무질서해진 것을 걱정하게 되고, 여성이라면 자식의 가출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48. 경주하던 말이 쓰러지는 꿈

경주하던 말이 쓰러지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이링 차질을 빚어 곤경에 처한다.

49. 아가씨가 말을 타고 있는 꿈

아가씨가 말을 타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계획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성사된다.

갈색말

50. 말이 질병에 걸려 지쳐 쓰러진 것을 보는 꿈

말이 질병에 걸려 지쳐 쓰러진 것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불행한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재산상 손실이나 심신의 장애를 얻게 된다.

51. 말을 타고 달리는 꿈

말을 타고 달리는 꿈을 꾸게되면 정치가 또는 고위직 관리자가 될 자손을 낳는다.

52. 말이 방 안으로 들어오는 꿈

말이 방 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게되면 배우자나 연인이 엉뚱한 마음을 갖거나 바람을 피워 외간남자를 사귀게 된다.

53. 집배원이 말을 타고 오는 광경을 본 꿈

집배원이 말을 타고 오는 광경을 본 꿈을 꾸게되면 경사스런 일이 생기거나 기쁜 소식을 전해 듣는다.

54. 말이 반가운 울음소리를 내는 꿈

말이 반가운 울음소리를 내는 꿈을 꾸게되면 친구나 연인, 또는 먼 곳의 손님이 찾아온다. 뜻밖의 우편물, 전화 등 기쁜 소식을 전해 듣는다.

관련글 :  쫓기는꿈해몽 54가지 왜 쫓기는 걸까?

55. 말 등에 안장을 얹어놓는 꿈

말 등에 안장을 얹어놓는 꿈을 꾸게되면 먼 여행을 떠나거나 하던 일을 성공적으로 끝마친다.

56. 말을 타고 초원을 달리는 꿈

말을 타고 초원을 달리는 꿈을 꾸게되면 약간의 어려운 고비를 넘기면서 일을 진행하게 된다. 말을 타고 먼 곳으로 가게 되면 기쁜 일이나 즐거운 소식을 접하게 될 것이다.

57. 말이 뒷발을 쳐들어 보이는 꿈

말이 뒷발을 쳐들어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외출, 출장, 여행 등을 하게 된다. 일거리들이 여러 곳에서 쇄도하여 매우 분주하다.

58. 천둥소리에 놀란 말이 우왕좌왕하는 꿈

천둥소리에 놀란 말이 우왕좌왕하는 꿈을 꾸게되면 천재지변이나 어려운 난관에 처하게 된다. 질병, 사고, 사기 등의 불운을 겪는다.

59. 처녀가 말을 타고 있는 꿈

결혼할 시기가 되었음을 알리는 꿈의 예시

흰색말

60. 춤추는 말을 본 꿈

남의 시비를 받아 기분이 언짢아질 징조

61. 자신의 소유라고 생각되는 아름다운 말을 타고 가는 꿈

미모의 여인과 인연을 맺게 된다.

62. 달리는 말을 본 꿈

태몽으로, 정치인 또는 그룹이나 기업의 간부가 되는 등 사람들을 이끌어갈 아들을 출사하게 될 징조

63. 말의 무리가 자신의 주위를 빙둘러 에워싸는 꿈

제반 장애나 고난 등 궂은 일이 해소되고 점차 안정과 풍요를 얻게 된다.

64. 집안에서 말이 태어나는 꿈

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가업과 명성에 발전, 융성이 따르게 된다.

65. 말을 끌고 가는 꿈

말은 예지몽에서는 강한 힘으로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저항할 수 없는 운명적 힘을 의미한다. 상징몽에서는 가혹한 노동이나 피로, 격렬한 성적인 에너지, 남자 애인, 일의 진행, 취직과 승진, 결혼, 길흉을 나타낸다고 본다.

말에 관한 꿈은 어떤 경우이든 뭔가가 자신을 향해 빠른 속도로 찾아오고 있거나 달려나가는 형세를 나타낸다. 말을 끌고 가는 꿈은 부동산이나 현금이 풍부해질 조짐이다. 자금문제는 걱정 없어진다. 사업체나 하고 있는 일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66. 마차에 말 또는 말머리가 없는 꿈

부귀와 영화를 얻을 징조이고 말은 실무자 또는 안내자와 동일시된다.

67. 말을 타고 대궐로 날아 들어가는 꿈

십년묵은 체증이 뚫리듯 통쾌한 행운을 맞아 쾌재를 부른다. 소원성취한다.

68. 말을 타고 달리는 사람들을 보면

정치와 사업등이 잘 이뤄지고 정부의 고급관리가 된다.

말을타고 달리는 기수

69. 말을 타고 달리는 사람들을 보는 꿈

정치와 사업 등에 재능이 있어 장차 고급 관리가 될 아이를 낳게 될 징조

70. 말을 타고 산에 오르는 꿈

입신양명과 함께 신분이 상승한다. 사회단체의 추대를 받아 권력을 얻게 되거나, 회사에서 진급을 하게 된다.

71. 말을 타고 신나게 달리는 꿈

말을 타고 신나게 달리는 꿈은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리며 목표하는 바에 무난히 도달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꿈에서의 모습이 당신 인생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나 가는 길이 돌밭이거나 산등성이라면 그같은 힘든 인생의 여정을 가야 한다.

72. 말이 물에서 헤엄을 치는 꿈

지금까지 하던 사업이 잘되고 일약 큰 기업체로 등극하게 된다. 상쾌, 길조의 꿈 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