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모바일) TOP 10

   읽는 시간 5 분

세계 최고의 샌드박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는 출시 이후 진정한 게임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영원한 왕은 없듯이 오늘날에는 마인크래프트를 대체할 만한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최고의 모바일 게임 10가지를 선정해보았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추천 TOP 10

1. 테라리아 (iOS/Android)

같은 게임 테라리아

마인크래프트와 마찬가지로 테라리아도 2011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이 걸작은 전 세계 많은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되었죠. 오늘날 테라리아는 일반적인 인디 타이틀 그 이상입니다. 수천 개의 모드와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게임 커뮤니티 중 하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의 난이도, 다양한 보스전 및 기타 매력적인 콘텐츠가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처럼 테라리아에서 수백 시간을 보내더라도 계속해서 플레이하는 데 전혀 지루하지 않을 겁니다.

2. 로블록스 (iOS/Android)

로블록스는 5억 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이는 구글 플레이에서만 다운로드된 놀라운 수치 입니다. 2022년 3분기의 일일 평균 로블록스 활성 사용자 수는 5,500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는데 이는 게임 업계에서 정말 놀라울 만한 수치를 자랑하죠.

관련글 :  폴아웃 4 모드 추천 28가지

로블록스에는 다양한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한 서버가 있으며,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한 자신만의 로블록스 서버를 만들고 싶다면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개인용 로블록스 서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지만 노력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3. 서바이벌 크래프트2 (iOS/Android)

크래프트2

서바이벌 크래프트2는 모바일에서 마인크래프트를 대체할 만한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입니다. 서바이벌 크래프트2에는 마인크래프트 처럼 세밀한 방법은 불가능 하지만, 이 게임은 매우 독특하고 복잡한 게임 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자신만의 생존 전술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단점은 구글 플레이에서 4달러, 앱스토어에서 5달러로 비싼감이 있다는 점이죠.

4. 월드 크래프트 마인&빌드 3D (iOS/Android)

크래프트의 동물들

월드 크래프트 마인&빌드 3D는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입니다. 이 게임은 개발사인 Playlabs, LLC에서 개발했으며 이 개발사의 가장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었죠.

마인크래프트와 마찬가지로 도처에 즐비한 위험한 몬스터와 집을 짓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블록으로 가득한 오픈 월드에 스폰 됩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멀티플레이 모드를 지원하여 친구들 초대하고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5. 로스트 마이너 (Android)

마이너 게임 플레이 화면

로스트 마이너는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이라기 보다 테라리아와 좀 더 비슷해 보이지만, 여전히 살펴볼 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 입니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에서 5백만 다운로드가 넘었으며 평점은 4.5점을 자랑합니다.

로스트 마이너에서는 물고기를 잡고, 좀비와 싸우고, 동굴 안에 은신처를 건설하여 위험한 생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야 합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게임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는 것입니다.

관련글 :  무자본 거상 반자사 사냥터 및 세팅 가이드

개발자가 실제로 커뮤니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의견을 잘 수용하고 있으므로 추가 업데이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피드백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이죠. 거기다가 완전히 무료 게임이기 때문에 한 푼도 내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6. 블록 크래프트 3D (iOS/Android)

크래프트

블록 크래프트 3D는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마인크래프트와 마찬가지로 블록 크래프트 3D 에서도 마을을 건설하고, 다양한 도구를 제작하고, 재미있는 구조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과는 달리 블록 크래프트 3D는 마인크래프트 팬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그래픽을 자랑하죠.

7. 더 블록헤드 (iOS)

더 블록헤드는 안드로이드(현재는 불가능)와 iOS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아이소메트릭 2D 무료 게임 입니다.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특징이며 게임을 사랑하는 플레이어들이 모인 커뮤니티를 자랑하죠. 따라서, 친구가 없어도 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걱정이 없습니다.

더 블록헤즈는 다양한 메커니즘과 흥미진진한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낚시를 하고 다양한 NPC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으론 블록헤즈는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중 가장 저평가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8. 블록 스토리 (iOS/Android)

스토리 용과의 전투 장면

블록 스토리는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마인크래프트를 대체할 만한 게임 입니다. 마인크래프트의 콘셉을 크게 바꾸고 새로운 기능들을 잔뜩 추가한 게임 중 하나죠. 예를 들어, 블록 스토리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그래픽 좋은 고사양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5

거기에 더해 마인크래프트와는 달리 고도로 발전된 전투 시스템을 자랑하죠. 또 더 강력한 갑옷을 제작하려면 항상 장비를 업데이트 하고 더 많은 자원을 확보해야 합니다. 또한,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보스전으로 기술을 연마하고 물리쳐 영광과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9. 픽셀 월드 (iOS/Android)

비슷한 게임 픽셀 월드

이 게임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MMO 샌드박스 게임 입니다. 픽셀 월드에는 무엇이든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이 있는 매우 디테일한 2D 세계가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던전이죠.

픽셀 월드의 게임 플레이 방식은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동굴에서 자원을 채굴하는 데 보내게 되며, 혼자서 플레이하는 것이 지루하다면 멀티플레이 서버에 접속하여 PC나 맥으로 플레이하는 사람들과 크로스 플랫폼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10. 렐름 크래프트 3D (iOS/Android)

크래프트 3D

렐름 크래프트 3D는 인기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만 1억회 이상 다운로드 되어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하게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게임 중 하나죠. 다양한 광석과 건축에 필요한 재료를 채굴하는 등 다양한 옵션과 할 일이 많습니다.

또,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는 것도 이 게임 플레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이 게임의 유일한 단점은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모드 커뮤니티와 그래픽이 없다는 것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