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코미디 만화 추천 TOP 20

   읽는 시간 10 분

러브코미디 만화 추천 TOP 20 ” 저는 어릴 때부터 만화책 보는 것을 좋아했는데요. 특히나 러브 코미디 계열 만화를 좋아해서 책 방에서 빌려 보기도 했고 최근에도 유료로 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달달한 연애 스토리 뿐만 아니라 스토리도 탄탄한 러브코미디 만화 추천 20작품을 소개합니다.

러브코미디 만화 추천 TOP 20

1.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애니메이션으로 굉장히 유명해진 러브코미디 만화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입니다. 히나 인형 장인을 꿈꾸는 고죠 와카나는 같은 반 친구이자 인기 많은 미소녀 키타카와 마린의 코스프레를 돕게 되는데.

코스프레에 대한 지식이 알찬 편이라서 코스어가 되고 싶은 분들이 읽어도 아주 좋은 작품이죠. 다만, 검열이 너무 정성스럽다는 것이 장점 이자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2. 좋아하는 애가 안경을 깜박했다

애가 안경을 깜빡했다

만화 제목 그대로 안경을 깜빡하는 미에와 그런 미에를 짝사랑하는 코무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제목에 너무 충실한? 나머지 미에는 안경을 너무 자주 잊어먹죠.

아무리 만화라곤 해도 좀 억지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그럼에도 그것이 주인공들이 가까워지는 계기이기도 하고 워낙 귀여워서 계속 지켜보는 맛이 있는 만화입니다.

3. 절벽의 꽃이라면 떨어져라

꽃이라면 떨어져라
” 학원물 러브 코미디 만화 – 절벽의 꽃이라면 떨어져라! “

학교 최고의 인기남. 시라이시 코우타는 자신을 안 좋아하는 여자는 세상에 없다고 생각하고 살아왔는데. 절벽의 꽃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쿠로카와 키오리는 절대 넘어오지 않습니다!

시라이시 코우타가 쿠로카와 키오리를 넘어오게 하려다 오히려 쿠로카와의 멋있음과 예쁨에 넘어가는 전형적인 클리셰의 작품으로 4컷 만화 형식의 러브 코미디라서 정말 가볍게 읽기 좋은 작품입니다. 인기남, 절벽의 꽃이라는 설정답게 캐릭터들이 매우 매력적인 작품이죠.

아주 달달한 로맨스 만화는 아니고 일상물에 약간 로맨스가 첨가된 만화로 스토리가 좀 늘어지고 여주인공의 답답함이 있지만 일상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 쯤 봐도 괜찮을 듯한 작품입니다.

4. 빙속성 남자와 쿨한 동료여자

남자와 쿨한 동료 여자

설녀의 후예인 히무로와 차가워보이지만 상냥한 후유츠크의 오피스 러브 코미디 만화로 최근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작품입니다.

모든 캐릭터들이 매력적이고 귀여워서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작품으로 요괴의 후예 X 인간 커플이라는 설정답게 판타지적인 요소도 가미되어 있어서 흥미진진함도 배가 되는 만화 입니다.

관련글 :  어린이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TOP30 (인기순)

5. 서른 즈음이지만, 첫사랑입니다

즈음이지만 첫사랑입니다

연애가 처음인 야마모토와 연애 경험이 많아 보이지만 사실은 단 한 번도 연애를 해본 적이 없는 이노우에의 퓨어한 첫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만화도 모든 캐릭터들이 러블리한 만화로 서른 즈음에 시작한 연애지만 주인공들이 첫 연애이다 보니 설렘 지수가 최고인 작품이죠. 또, 서브 주인공 커플인 나카무라와 쿠라타의 이야기도 아주 재밌습니다.

6. 괴롭히지 말아요, 나가토로 양

러브코미디 만화 추천

줄거리 – 괴롭히지 말아요 나가토로 양 러브코미디 만화는 오타쿠 기질이 있는 소심한 성격의 남 주인공을 괴롭히지만 성격이 잘 맞아서 천천히 연애로 이어나가는 내용입니다.

감상평 – 아무래도 일본 만화이기 때문에 성적인 내용이 있긴 하지만 마냥 러브 내용만 있지 않고 신선한 스토리도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작품으로 가볍게 한 번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7. 어쨌든 귀여워

어쨋든 귀여워

줄거리 – 이름이 특이한 탓에 많은 놀림을 받던 남 주인공은 아무도 비 웃을 수 없도록 만들겠다며 철저하게 공부와 운동을 해 천재의 영역에 들어가게 되는데 어느 날 사고를 당할 뻔한 자신을 구해준 소녀에게 결혼을 신청하게 됩니다. 그녀가 결혼 신청을 수락하면서 부부가 된 두 남녀의 일상을 다룬 만화인데요.

감상평 – 미성년자의 신분으로 결혼을 하게 된 신박한 스토리이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알콩 달콩하는 스토리가 대부분이라서 흐뭇하게 볼 수 있던 만화이지만 작화는 약간 불안정한 게 제 스타일이 아니었지만 스토리는 재미있어 흐뭇하게 봤던 만화 중 하나 입니다.

8. 그랑블루

그랑블루

줄거리 – 대학에 다니기 위해 삼촌이 운영하는 다이빙 샵 그랑블루로 이사오게 된 키타하라 이오리, 그 곳에서 다이빙 서클에 가입하게 되지만 알고 보니 매일 술 파티를 여는 모임! 다이빙보다 술에 빠진 라이프가 시작되는데…

감상평 – 코미디를 그려낸 방식이나 수위가 다른 작품에 비해 다르기 때문에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스토리도 독특하고 개성이 강한 만화라서 평소 읽었던 장르와 다른 장르를 읽어보고 싶을 때 읽어보면 좋습니다.

9. 이과가 사랑에 빠졌기에 증명해 보았다

사랑에 빠졌기에 증명해 보았다
” 러브코미디 만화 명작 – 이과가 사랑에 빠졌기에 증명해보았다 “

줄거리 – 대학생 야야메와 신야는 서로 좋아하고 여학생인 야야메가 신야에게 고백을 하면서 좋아하는 감정이 무엇인지 사랑을 증명하기 위해 각종 실험을 하면서 연애를 착실하게 하는 만화로 이미 애니메이션도 나올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감상평 – 실제 작가가 이과라서 만화 중간 중간 이과에 대한 설명이 나오기 때문에 수학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은 머리가 좀 아플 수 도 있는 만화. 그러나 스토리 만큼은 탄탄하고 빠르게 진행되어 답답함 없이 볼 수 있는 만화인데요.

10. 여기저기

줄거리 –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남녀 5인조의 학교생활과 일상 이야기를 다룬 일상물, 러브 코미디 만화로 개그감이 충분한 내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알콩 달콩 연애 이야기를 볼 수 있는 만화인데요.

관련글 :  집착공 도망수 웹툰 추천 BEST 7

감상평 – 제 기준에서는 작화가 마음에 들지 않아 끝까지 보진 않았지만 워낙 인기가 많아 찾아서 보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 귀여우면 변태라도 좋아해 주실 수 있나요?

변태라도

줄거리 – 의문의 러브레터를 받게 된 키류 케이카는 알고 보니 편지 안에 속옷이 들어있어 궁금한 나머지 누구인지 주변 여자를 탐색하는데 .. 평소 동경하던 여 선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 선배는 엄청난 변태였고 러브레터와는 상관도 없지만 주인공을 진짜로 좋아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이 꼬여버린 학교생활을 그린 개그물입니다.

감상평 – 뭐..만화 내용이 처음에는 참 이상하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답답함 없이 스토리가 진전되는 점이 저는 마음에 들어서 끝까지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었고 작화도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던 만화입니다.

12. 우리는 공부를 못해

공부를 못해

줄거리 – 일본에서 러브코미디 만화 인기 투표 1위에 선정된 우공못 만화는 가난한 집안 형편으로 장학금을 받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주인공이 우연히 장학금을 받는 조건으로 유명한 여고생의 사교육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만화입니다.

감상평 – 이 만화를 보기 위해서는 작가 작품인 니세코이를 읽고 넘어오면 보다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는 평이 있는데 비슷한 내용과 에피소드가 돌아가면서 나오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도 저 작품을 읽고 넘어오면 우공못 만화 내용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3. 여성향 게임의 파멸 플래그밖에 없는 악역 영애로 환생해버렸다.

파멸

줄거리 – 단순무식 마이웨이 성격이었지만 여성향 게임을 너무도 좋아하던 여주인공이 우연한 사고로 사망해 그 후 정신을 차려보니 게임에서 등장하는 역할의 귀족 영애로 전생해 있다는 사실을 깨달으면서 벌어지는 고생담을 그린 작품인데요.

감상평 – 처음에 저는 제목만 보고선 거부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막상 주인공의 성격을 담아낸 내용을 보니 각각의 캐릭터마다 매력이 보여서 흥미 있게 볼 수 있던 작품입니다.

14. 호리미야

줄거리 – 여름에도 동복과 긴 머리 등으로 어두운 이미지를 가진 남 주인공이 우연히 학교의 퀸카인 호리 쿄쿄와 만나면서 변해가는 모습을 그린 내용입니다.

감상평 – 개인적으로 재미 없을 것 같아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몇 번 안보고 최근에 우연치 않게 봤던 만화인데요. 러브 코미디의 특유 답답한 내용이 없고 개그 내용이 중간 중간 잘 섞여 있어서 제일 재미있게 봤던 만화이니 꼭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15.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님은 고백받고싶어

줄거리 – 연애는 먼저 고백하는 사람이 지는 게임이다 라는 생각으로 상대방의 고백을 받기 위해 심리전과 여러가지 방법을 꾸미는 만화로 신감각 천재들의 고백 받기 두뇌전! 결국 미유키와 카구야가 사귀게 되면서 연애 스토리를 꾸며낸 만화입니다.

관련글 :  명작 로판 웹툰 추천 TOP 50

감상평 – 워낙 인기가 많아서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와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인물들의 심리전을 보면서 괜시리 같이 긴장하게 되며 시간 가는 지 모르고 봤던 만화 중 하나 입니다.

16. 내 마음의 위험한 녀석

마음의 위험한 녀석

줄거리 – 교내 계급에서 정점에 위치해있고 잡지 모델까지 하고 있는 미소녀 야마다 안나를 괴롭히는 망상에 빠져 음흉한 미소를 짓고 있는 중 2병 가득한 이치카와 쿄타로.  둘 만의 이야기를 그려낸 러브 코미디 만화로 보다 보면 스토리와 주인공의 감정 변화를 세세하게 표현한 것 때문에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인데요.

감상평 – 원래 저는 한 번 본 만화는 잘 보지 않는데 보면 볼수록 스토리의 묘사로 새롭다는 느낌을 받아서 가끔 심심할 때 다시 보는 작품 중 하나 입니다.

17. 남고생을 키우고 싶은 누나 이야기

키우고 싶은 누나 이야기

줄거리 – 빚만 남기고 갑자기 증발해버린 부모님 때문에 홀로 남아 절망에 잠겨 있던 소라모토 미노루. 그를 궁지에서 구해준 것은 옆집 누나며 빚을 한 번에 모두 갚아주고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도 무상으로 제공하면서 동거 라이프를 그려낸 작품인데요.

시리즈 – 예고편만 보고 끝까지 정주행 한 작품으로 작화 부터 스토리까지 전반적으로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만화입니다. 작가가 4년 간 그려낸 작품으로 총 362화로 이루어 져 있는데 시간 가는 지 모르고 볼 수 있는 만화로 추천 드립니다.

18. 5등분의 신부

5등분의 신부

줄거리 – 가난한 학생인 주인공 후타로에게 어느 날 너무 좋은 조건의 과외 아르바이트가 들어오게 된다. 가난하지만 공부를 잘하던 후타로는 동급생 미소녀의 다섯 쌍둥이를 상대로 과외 아르바이트를 하는데요. 쌍둥이지만 각자 개성이 강한 그녀들과의 이야기를 다룬 만화입니다.

감상평 – 사실 저는 만화보다는 극장판 영화로 봤던 것이 더 재미있었고 작화도 마음에 들어서 만화보단 영화로 다시 한번 보고 싶은 작품입니다. 그러나 만화도 인기가 많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9. 미숙한 두 사람이오나

두 사람이오나

줄거리 – 신혼부부인 남편 이쿠마와 아내 스미카는 결혼 후 아직도 첫날 밤을 치루지 못해 매일 밤 어떻게 유혹하지? 라는 생각으로 가득 차고 행복한 신혼 생활이지만 둘 다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마지막 선을 넘지 못하는 한 지붕 아래에서 벌어지는데?

감상평 – 평점이 좋아 저도 나름 재미있게 봤던 만화 중 하나 이며 달달함의 한도 초과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20. 너에게 닿기를

마무리

오늘은 러브 코미디 만화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린 작품 중 유명한 만화 작품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한 작품들도 많은데요.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것이니 혹시라도 안본 사람이 있다면 꼭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