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추천 TOP 10

   읽는 시간 4 분

디자인 실력을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올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눈으로 보는 겁니다. 오늘은 디자이너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추천 TOP 10를 소개합니다.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추천 TOP 10

1. 드리블

  • htts://dribbble.com

드리블은 외국계 사이트 입니다. 외국계 사이트다보니 구글, 페이스북 등 모두 연동이 가능하죠. 이 사이트가 다른 사이트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마음에 드는 작업물을 클릭하면 작업물의 댓글들과 작업물의 출처라고 해야 할까요? 작업자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필터도 굉장히 상세하게 되어있어서 원하는 주제에 맞게 세밀하게 검색이 가능해요. 다만, 이 사이트는 한국에서 보편화 되어 있지 않아서 비핸스와 마찬가지로 한국 상세페이지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상세페이지나 배너 디자인 기준이고 만약, 일러스트 작가거나 광고 디자이너라면 핀터레스트보다 더 잘 맞으실 수 있습니다.

2. 지디웹

” 홈페이지 레퍼런스 사이트 – 지디웹 “
  • https://www.gdweb.co.kr/main/

웹사이트 디자인을 할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 사이트인 ” 지디웹 “ 입니다. 지디웹 자체에서 웹 에이전시를 순위를 매기기도 하고 ” 웹에이전시 순위 ” 를 클릭하면 지디웹의 자체 심사 기준을 통해서 산출된 결과물을 통해 에이전시 순위가 나오기도 합니다.

관련글 :  인스타그램 태그 검색 사이트 (추천, 자동생성) BEST4

또 지디웹 선정작 중에서 웹부분 / UX 부분이 있는데 따로 따로 확인할 수도 있고 사이트마다 각 각의 디자인 컨셉이 다르니까 디자인 컨셉별로 확인할 수 있고 타겟층 즉, 해당 사이트를 제작할때 내가 어떤 타겟층을 잡고 디자인 하냐에 따라 디자인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타겟층에 따라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이 사이트의 장점 중 하나가 디자인 채용 뉴스에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디자인 인력을 뽑는 이력서들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굉장히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어서 디자인 관련 일자리를 알아볼 때 지디웹을 이용하면 더욱 도움이 되겠습니다.

3. 노트폴리오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 https://notefolio.net

국내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인 노트폴리오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한 곳에 모여 자신의 작업물을 공개하고 이야기하는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12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래픽 디자인부터 디지털 아트 그리고 타이포그래피 및 공예까지 굉장히 세분화되어 나눠져 있습니다.

세분화되어있는 카테고리 덕분에 자신이 원하거나 참고할만한 디자인을 쉽게 찾을 수 있고 포트폴리오를 준비중인 사람에게 아주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  해외 국내 어디든 여행지 추천 사이트 TOP 8

4. itnicethat

itnicethat

  • https://www.itsnicethat.com

itnicethat 는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중에서도 가장 유니크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최근 트렌드에 맞는 일러스트레이션 부터 컬러 그리고 폰트까지 디자인이라기 보다 작가들의 작품까지 볼 수 있고 디자인 잡지 같은 느낌을 줘 더욱 좋은 사이트 입니다.

5. 비핸스

  • https://www.behance.net

비핸스는 세계 각국의 여러 디자이너들이 자신이 작업한 것들을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저장해놓은 플랫폼 입니다. 너무나 멋진 작품들이 많기 때문에 그저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공부가 되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이고 웹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를 찾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6. Vimeo

레퍼런스 사이트 Vimeo

  • https://vimeo.com

Vimeo 는 영상 레퍼런스 사이트 입니다. 높은 수준의 영상이 많은 영상 레퍼런스 사이트로 자신의 영상을 수익화할 수 있는 사이트지만 다른 영상 사이트와는 퀄이 다른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상과 관련해 아이디어를 얻기에 정말 좋은 사이트 입니다.

7.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 https://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는 이미지 기반의 SNS로 여러 제품, 사진, 폰트까지 데이터량이 어마어마하고 인터페이스가 쉽고 간단해 자세한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 입니다. 그저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에 따라 검색하고 수많은 검색결과를 보기만 하면 됩니다! 웹디자인은 물론 일러스트 레퍼런스 사이트로도 안성맞춤!

관련글 :  고민 끝! 해외 직구 사이트 추천 BEST 15

8. 그라폴리오

  • https://grafolio.naver.com

네이버가 서비스하는 그라폴리오는 세계 각국에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멋진 작품을 공유하고 사고팔 수 있는 창작자 위주의 콘텐츠 커뮤니티 입니다. 총 9개의 카테고리로 노트폴리오 보다는 적지만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를 공유하고 있어 차별점이 있습니다.

9. 구글 디자인

디자인
”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추천 – 구글 디자인 “
  • https://design.google

세계 어디에나 있는 구글에서 디자이너와 기획자 그리고 개발자들이 직접 작성한 오리지널 컨텐츠로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사이트 입니다. 디자인계의 소식, 트렌디, 폰트 소개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구글이야말로 전세계 모든 분야의 최전선에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 곳에서 다루는 것들은 실무에서도 매우 유용한 정보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타이포그래피 분야부터 해서 UI와 관련된 내용등 정말 좋은 정보들이 많으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10. fonts in use

fonts in use 1

  • https://fontsinuse.com

fonts in use 는 디자이너를 위한 폰트 사이트 입니다. 디자인에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비중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그에 맞는 트렌디함을 찾기 위한 좋은 사이트 입니다. 디자인에 사용된 폰트의 정보를 알 수 있어 아주 좋은 사이트 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