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방법 3가지

   읽는 시간 2 분

당근마켓은 동네인증을 통해 집 근처에 거주하는 사람들과 빠르고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아닌 곳에서 물품을 구매해야 하거나 판매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방법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방법 3가지

1. 카카오톡 오픈채팅 활용하기

도움방 2.0
” 카카오 오픈채팅 당근마켓 도움방 “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활용해 타지역 동네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접속해 검색 메뉴에서 ” 당근마켓 ” 을 입력합니다. 그 후 ” 그룹채팅 ” 에서 ” 당근마켓 도움방 2.0″ 이라고 적혀있는곳으로 입장합니다.

관련글 :  2022년 가성비 이마트 와인 추천 BEST 5

그 후 ex) 대구) 남구 대명동 #10464341 예시처럼 현재 거주지(당근 인증지역) 뒤에 당근마켓 고유번호를 기재해주세요. (당근마켓 나의정보)에 들어가면 고유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 후 채팅방의 이용자를 확인한 후 원하는 지역의 이용자에게 1:1 채팅을 걸어 이야기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 온라인 카페에 도움 요청하기

타지역 카페
”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카페 활용하기 “

여러 카페를 둘러보면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를 위해 개설된 온라인 카페들이 있습니다. 서로 품앗이 방법으로 도와주는 방식으로 서로 사는 지역을 공유하듯이 다른 당근마켓 이용자들이 타지역 거래를 위해서 채팅으로 연락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검색에서 당근마켓 타지역을 검색하면 여러 카페 목록이 나옵니다. 아무곳이나 골라 가입하시면 되겠고 다른 채널에선 찾아볼 수 없으니 네이버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GPS 우회 ( 아이폰만 )

3UTOOLS GPS
” 출처 3Utools gps 공식 홈페이지 “
관련글 :  2022 P2P 사이트 순위 BEST10 제휴X 무료쿠폰 모음

3uTools 를 활용한 GPS 위치 변경을 통해 타지역 동네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를 통해 스마트폰을 조절하는 프로그램으로 GPS 변경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당근마켓 GPS 변경 방법을 참고하세요.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주의사항

타지역에서 인증을 대신해주겠다는 타인에게 자신의 당근마켓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넘겨줄 시 사기에 활용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인의 계정은 과거 거래내역이나 후기들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눈치채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좋은 마음으로 도움을 주고 받는것은 너무나도 쉬운 일이지만, 카페나 오픈채팅을 활용할때 어느정도 신뢰를 쌓은 사람과 도움을 주고받는것이 좋겠습니다. 내 계정이 사기에 활용될 경우 다른 구매자들로부터 독촉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으니 말이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