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모바일 디펜스 게임 추천 BEST 25

   읽는 시간 15 분

” 모바일 디펜스 게임 추천 BEST 25 ” 디펜스 장르 좋아하시나요? 정말 간단하고 심플하지만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임 장르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강한 중독성과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디펜스 게임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모바일 디펜스 게임 추천 BEST 25

1. 2112TD (iOS/Android)

2112TD는 그리 멀지 않은 미래를 배경으로 합니다. 지구의 식민지는 외계 종족에 의해 점령당했고, 인류의 멸종을 막기 위해 지구에 남은 것을 지키는 것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 타워 디펜스 게임을 스타쉽 트루퍼의 사건을 재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세요.

새로운 실험 기술을 연구하고 잠금 해제하여 침략하는 외계 세력보다 우위를 점하세요. 2112TD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과 유사한 비주얼로 게임의 준미래적인 느낌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캠페인 모드가 있어 모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초보자든 베테랑이든 2112TD에서 도전 과제를 찾을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모바일 디펜스 게임 입니다.

2. 배드노스 (iOS/Android)

무자비한 침략자들이 문앞에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섬을 자신들의 섬으로 만들려는 의도로 배를 타고 찾아옵니다. 배드 노스는 해피 엔딩이 아닌, 강렬하게 끝을 맺는 이야기입니다. 타워 디펜스 요소가 가미된 이 로그라이트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바이킹 전사들을 지휘합니다.

각 전사는 특정 적과 싸우는 데 이상적인 고유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적시에 사용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배드노스의 밝고 파스텔 톤의 환경은 수많은 전투에서 벌어질 잔인한 대학살과 대조를 이룹니다. 최대한 많은 적을 처치하면 부하들이 발할라의 신성한 전당에 입성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3. 미니 TD 2 (Android)

Mindustry와 마찬가지로 미니 TD 2의 비주얼도 화려하지 않습니다. 파란색 사각형이 빨간색 사각형의 공격을 막아내고, 플레이어는 방어를 구축하여 적을 쉽게 물리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단순한 디자인 덕분에 Mini TD 2는 거의 모든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게임이 쉽다는 말은 아닙니다. Mini TD 2는 다양한 난이도의 액션으로 가득한 50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레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려면 게임의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부드러운 팔레트와 편안한 점수를 자랑하므로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던전 오브 더 엔드리스 (iOS/Android)

유죄 판결을 받은 중범죄자가 노예로 복역하기 위해 외딴 행성으로 이송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좋든 나쁘든, 당신이 타고 있는 우주선이 예기치 않게 불시착합니다. 탈출하려면 고장난 우주선의 전원을 복구해야 합니다. 하지만 좌초된 우주선의 복도를 돌아다니는 생명체들이 여러분의 하루를 망치려고 합니다.

이들은 눈에 보이는 모든 전원을 집요하게 공격하여 탈출을 방해합니다. 이러한 동력원은 본질적으로 게임에서 “타워”에 해당합니다. 던전 오브 더 엔드리스는 로그 라이트, 던전 크롤러, 타워 디펜스 요소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5. 던전 워페어2 (iOS/Android)

던전 워페어 2에서는 침입하는 적으로부터 던전을 방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장비부터 스킬까지 다양한 도구와 능력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획득한 스킬 포인트를 할당하여 점차적으로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도 강해질 것입니다. 던전 워페어 2에는 30명이 넘는 적들이 등장하며, 각 적마다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이 게임에는 60개 이상의 수작업 레벨과 무작위로 생성된 레벨이 끝없이 제공되는 지루할 틈 없는 모바일 디펜스 게임 입니다.

관련글 :  다양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TOP 13

6. 프로스트 & 플레임 (iOS/Android)

디펜스 게임 추천 프로스트 플레임

이름만 들어도 프로스트 & 플레임의 영감을 짐작할 수 있나요? 용, 얼어붙은 땅, 견고한 성, 그리고 난공불락의 적을 탐욕스러운 언멜티드에서 만나보세요. 네, 프로스트 & 플레임은 인기 TV 프로그램인 왕좌의 게임과 그 전작인 책에서 분명한 힌트를 얻었지만, 이는 좋은 점입니다.

이 세계는 끊임없는 공격으로부터 성을 방어하고 나중에 전투에서 도움이 될 드래곤을 부화시켜야 하는 타워 디펜스 형식에 잘 어울립니다. 프로스트 & 플레임에는 전 세계 플레이어와 싸우고, 협력하고, 거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PvP 전투도 있습니다.

7. 인피니토드2 (iOS)

모든 타워 디펜스 게임은 적의 방어를 뚫지 못하면 승리한다는 한 가지 중요한 측면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인피니토드 2에서는 아이러니하게도 승리는 없습니다. 이 추상적인 타워 디펜스 게임은 끝없는 적의 파도를 보내며, 여러분의 목표는 가능한 한 오래 살아남는 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게임에는 다양한 도구가 있으니까요. 인피니토드 2는 기하학적 도형을 사용하여 유닛을 표현하며, 각 유닛에는 고유한 특성과 업그레이드 트리가 있습니다. 또한 자원을 채굴하여 독특한 아이템을 만들고 나만의 방식으로 적을 물리칠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인앱 구매가 제공되지만 선택 사항입니다. 광고가 없으며 진행을 통해 모든 것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혜자스러운 모바일 디펜스 게임 입니다.

8. 아이언 마린즈 (iOS/Android)

타워 디펜스는 외계인의 침공에 잘 어울리는 게임입니다. 아이언 마린 인베이젼은 2112TD의 암울한 침공 시나리오와 블룬즈 6의 생생한 비주얼을 결합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다양한 종족으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여 침략군을 물리쳐야 합니다.

배틀토즈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휴머노이드와 프로그넛을 포함한 다양한 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언 마린즈에는 은하계를 탐험하고, 자원을 모으고, 침략하는 외계인 무리를 방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9. 무기미도

무기미도 플레이 스크린샷

무기미도는 디펜스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다른 게임의 장점들만 가지고 온 짬뽕요소가 가득한 게임 입니다. 수감자들을 관리하는 플레이어와 수감자들로 구성된 유닛으로 적들로부터 디펜스를 하는 게임이죠.

보통의 타워 디펜스 게임과는 다르게 계속 전투를 보면서 배치도 바꿔야 하고 생각보다 손이 바쁜 게임 입니다. 게임의 시스템도 나름 괜찮고 일러스트도 괜찮아서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미연시, 디펜스, RPG, 전략 등 적응하기 힘들 정도로 부가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에 색다른 모바일 디펜스 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정말 딱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0. 랜덤 다이스 디펜스

랜덤 다이스 디펜스 플레이 스크린샷
” 최고의 타워 디펜스 게임 – 랜덤 다이스 디펜스 “

한때 모바일 디펜스 게임 장르를 호령하던 ” 랜덤 다이스 디펜스 ” 입니다. 랜덤으로 주사위를 뽑아 밀려나오는 적들을 처리하는 게임인데요. 주사위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수집하는 재미는 물론 디펜스하는 재미도 있는 게임 입니다.

게임은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대전모드와 협동모드로 게임에 들어가게 되면 SP를 사용해 주사위를 소환하고 랜덤으로 나오는 주사위는 각자만의 공격방식으로 라인에 밀려오는 적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가챠 게임 답게 과금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퀘스트를 꾸준히 진행한다면 무과금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한 판당 10분을 잡아도 넉넉한 정도라 시간이 빌때 하기 가장 좋은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11. 식물 대 좀비

식물 대 좀비 플레이 스크린샷

플랜츠 대 좀비는 무려 13년의 세월이 지난 옛날 모바일 디펜스 게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 디펜스 게임이라는 꼬리표가 붙었지만 디펜스 장르에서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이죠.

식물과 좀비라는 간단한 소재지만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손이 정말 바빠져서 심심할 틈이 없는 게임인데요. 다가오는 좀비를 처치하지 못하면 꽃을 먹거나 부셔버리는 판에 구멍난 곳을 다른 꽃을 심어서 메꿔야 공격과 수비가 가능해집니다.

정말 간단하고 쉬운 조작이면서도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고전 게임 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이렇게 재미있나?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게임 입니다.

12. 파워 페인터

파워페인터 플레이 스크린샷

쏘고 합치고 칠하는 파워 페인터 입니다. 생각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디펜스 게임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이 게임은 합성과 디펜스가 합쳐져 있습니다. 사실상 합성 노가다 게임으로 적들을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돈으로 타워를 생산한 다음 같은 색끼리 합쳐주면 되는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  3탄 거상 송어인 대체 사냥터 - 흉포한 도철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진 타워를 배치만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뭔가 중독성이 있습니다. 방치해놓고 돈을 벌어서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맛이 있고 방어에 실패해도 그냥 이전 스테이지로 돌아가기에 실패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다는 점도 장점이겠네요. 어떤 타워에 주력할 것인지 고민하는게 전략이라면 전략이지만 그냥 레벨이 높은 타워를 주력으로 삼거나 노가다로 극복해도 되어 전략이 크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13. Towerlands

모바일 디펜스 게임 추천 Towerlands

판타지 월드속 성주가 된것같은 기분을 느낄수 있는 Towerlands 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발전된 성 키우기 같습니다. 실제로 개발시에 많은 참고를 한것 같은데요. 표절과 벤치마칭 그 사이 어딘가를 절묘하게 유지한 게임입니다. 몰려오는 적들을 막으면서 웨이브를 진행하면 됩니다.

영웅들은 고유 스킬이 존재하고 쿨타임만 끝나면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킬을 바로바로 눌러주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쉽지는 않고 조금만 진행해도 적들이 강해지는게 느껴질 정도로 한번 진행한 웨이브는 또 진행할 수 없으니 많은 게임오버를 겪게되겠습니다.

14. 래디안트 디펜스

래디안트 디펜스 플레이 스크린샷

래디안트 디펜스는 우주를 배경으로 쳐들어오는 적들을 다양한 타워로 막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대충보면 그냥 심플한 디자인의 모바일 디펜스 게임 같지만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요.

을 막아서 적의 경로를 바꿀 수 있다는 점으로 처음 시작시에 적들의 경로를 최대한 길게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게 재미요소가 되겠습니다. 굉장히 난이도가 높은 게임이라 극초반을 넘기면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하게 되는데요.

게임오버를 겪어가면서 공략하는게 더 재미있겠지만 너무 어렵다면 유튜브나 블로그에 공략이 올라와있으니 참고하면 조금 쉽게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몇개의 포탑이 유료라는 점입니다.

15.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 플레이 스크린샷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는 스타크래프트의 랜덤 디펜스 영향을 많이 받은 게임으로 중독성이 상당히 강합니다. 주변을 빙글빙글 도는 적들이 일정수만큼 쌓이기 전에 랜덤으로 등장하는 영웅들로 공격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주어진 영웅들을 그냥 그대로 사용하면 너무 약해서 안되고 조합식대로 합성하여 상위등급을 만들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순서로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영웅이 만들어지며 난이도는 플레이어에 따라 다릅니다. 게임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쉬울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으니 초반에는 많은 고민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16. 킹덤러쉬

킹덤러쉬
” 타워디펜스 명작 – 킹덤러쉬 “

킹덤러쉬는 귀여운 디자인이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타워 디펜스계의 명작이자 원조 게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을 좋아한다면 최소 한 번은 들어봤을 굉장한 게임입니다.

적들이 길을 따라오면 건물을 적절하게 설치해서 적들을 막아야 합니다. 길도 여러개고 적들의 타입도 다양해서 막는 재미가 상당히 좋고 밸런스도 매우 잘 맞아서 아슬아슬한 맛이 있는 게임 입니다.

워낙 대박난 게임이고 명작 게임이라 벤치마킹한 게임이 매우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나름 참고를 잘 한 게임을 얘기해보자면 에일런 크립스와 렐름 디펜스가 있습니다. 고전 명작 모바일 디펜스 게임을 찾으신다면 킹덤러쉬가 딱 이겠네요.

17. 킹덤러쉬 벤전스

킹덤러쉬 벤전스 플레이 스크린샷

킹덤러쉬 벤전스, 오리지널 느낌의 킹덤러쉬를 원하신다면 킹덤러쉬 벤전스가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계속되고 있어 즐길거리가 훨씬 많습니다. 다만 난이도가 높다는 점과 유료게임이지만 과금요소가 많다는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8. Bloons TD 6

Bloons TD 6 플레이 스크린샷
” 모바일 멀티디펜스 게임 – Bloons TD 6 “

디펜스 게임 추천 Bloons TD 게임입니다. 원숭이 타워로 풍선을 터트리는 게임입니다. 풍선의 종류가 상당히 많고 다 기억하지 못할정도로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풍선 안에 풍선이 있고 강화된 풍선도 있으며 비행기 풍선을 타고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원숭이 타워 또한 매우 다양하기도 하며 또 다른 장점으로는 친구와 실시간으로 같이 플레이하는게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함께 플레이한다면 재미가 배가될것 같네요.

19. 명일방주

명일방주 플레이 스크린샷

어반 판타지 게임 명일방주입니다. 어반 판타지는 현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는 판타지 장르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디펜스 게임과는 조금 다른점이 있습니다. 타워를 설치하는 개념이 아니고 배치하는 개념이라 중복 캐릭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덱을 짤때부터 고민이 필요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관련글 :  모든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 코드 및 사용 방법

거기에 타워도 내 마음대로 얻을수도 없고 배치도 마음대로 못하며 잘못하면 터지기까지 하기에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재미있고 캐릭터를 수집하는 맛과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맛도 훌륭합니다.

20. Mindustry

Mindustry 플레이 스크린샷
” 명작 모바일 디펜스 게임 추천 – Mindustry “

Mindustry 는 샌드박스형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굉장히 특이하고 굉장히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단순하게 정해져 있는 길에 타워를 설치하는 게임이 아니고 넓은 맵에서 자원을 캐고 그 자원으로 방어타워를 설치해서 다양한 방향에서 오는 적들을 막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본진은 한 개인데 자원은 여러곳에 퍼져 있기 때문에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해서 자원을 본진으로 가지고 와야 합니다. 적들의 침입을 대비해서 방어에 신경 쓰면서 구역을 천천히 확장시켜야 합니다.

처음에는 생산 가능한 건물이 한정적인만큼 출격이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연구를 진행해야 합니다. 연구를 통해서 생산 가능한 건물의 기능들을 하나씩 사용하는 맛이 정말 좋고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입니다.

21. Mini TD 2

Mindustry와 마찬가지로 Mini TD 2의 비주얼도 화려하지 않습니다. 파란색 사각형이 빨간색 사각형의 공격을 막아내며 방어선을 구축하면 됩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단순한 디자인 덕분에 Mini TD 2는 거의 모든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게임이 쉽다는 말은 아닙니다. Mini TD 2는 다양한 난이도의 액션으로 가득한 50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레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려면 게임의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부드러운 팔레트와 편안한 점수를 자랑하기 때문에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2. Last Hope TD


타워 디펜스와 좀비는 빵과 버터처럼 잘 어울립니다. 라스트 호프에서는 좀비 무리의 침략으로부터 본거지를 지켜야 하는 145개 이상의 다양한 난이도 레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기 고유한 스킬을 가진 다양한 영웅 중에서 선택하여 끝없이 몰려드는 좀비 무리에 맞서 싸우세요.

그 외에도 라스트 호프에는 각기 다른 업그레이드 경로를 가진 12개의 포탑과 50명 이상의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Last Hope는 이 목록에 포함된 몇 안 되는 무료 게임 중 하나이며, 안드로이드 최고의 좀비 게임으로 손꼽힐 수 있습니다.

23. 노스 타워


노스 타워는 또 다른 무료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프리미엄 타이틀 못지않게 훌륭한 게임입니다. 노스 타워에서는 수많은 공격으로부터 왕국을 보호하고 성을 침략하려는 군대나 거대한 용과 벌레를 격퇴해야 합니다.

노스 타워는 타워 디펜스와 같은 여러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결합하여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됩니다. 하지만 노스 타워의 진행을 촉진하는 병합 메커니즘과 함께 방치형 게임의 요소도 있습니다. 같은 레벨의 무기를 합치면 더 강력한 버전이 생성되어 독특한 진행 시스템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방치형 게임이라는 것은 게임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노스 타워에서 일이 벌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4. 타이니 가디언즈


타이니 가디언즈가 최고의 타워 디펜스 게임인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귀여운 게임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싸울 수는 있습니다. 게다가 Tiny Guardians는 전통적인 타워 디펜스 장르를 독특하게 변형했습니다. 이 게임에는 타워가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 플레이어는 현대와 신화에 등장하는 야수들로 가득한 위험한 숲을 가로지르는 루니래의 특정 캐릭터를 보호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각 가디언은 수집 가능한 카드로 표현되기 때문에 Tiny Guardians는 타워 디펜스와 카드 수집을 혼합한 게임입니다.

타이니 가디언즈의 가격은 3.99달러이며 Play Pass 구독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좋은 점은 모든 인앱 구매가 전적으로 장식용이라는 점입니다.

25. 와일드 캐슬


와일드 캐슬에서는 자신만의 요새 방어를 구축해야 합니다. 이 게임에는 60명이 넘는 영웅이 등장하며, 각 영웅마다 고유한 능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블린과 언데드는 끝없이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면서 마주하게 될 적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적의 성을 침공하여 전투를 벌이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또는 다른 플레이어와 대결하세요. Wild Castle은 글로벌 순위표 외에도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특별한 이벤트와 추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마무리하며

이번 게시글에서는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디펜스 게임 추천 BEST 25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게임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들로 랜덤 다이스 디펜스와 Mindustry 는 꼭 플레이 해보시길 바랄게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