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필수! 일일 원신 숙제 목록

   읽는 시간 4 분

이번 글에서는 원신을 시작한 뉴비가 필수로 해야할 원신 숙제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필수 숙제로는 일일 퀘스트 4개와 출석체크하기 레진소모하기 등이 있죠. 그 외에도 미리 미리 해두면 좋은 콘텐츠는 무엇이 있을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필수 일일 원신 숙제

  1. 공홈에서 출석 체크 하기 ( 원신 공식 홈페이지 )
  2. 일일 퀘스트 4개
  3. 광물런 (정제용 마법 광물) 일일 50개
  4. 레진 소모하기

4가지가 필수 일일 원신 숙제이며 다른 컨텐츠는 취향이나 시간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숙제

레진 소모하기

원신을 하다보면 레진이 총 160까지 쌓이게 되는데 이 레진이 160이상으로 쌓이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손실이 나기 시작합니다. 레진이 총 160이 쌓이기 전에 레진을 소모하는것이 중요한데, 레진을 소모하는 방법은 되게 다양합니다.

주로 강화아이템을 얻기 위해 필드보스를 잡거나 경험치나 돈을 얻기 위해 지맥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레진이 다 찼는데 못쓰는 상황이라고 하면 레진을 보관할 수 있는 농축레진을 제작하면 됩니다.

레진 소모 수치

  1. 비경 지맥 보상 20 레진
  2. 필드보스 보상 40 레진
  3. 필드 & 비경 & 주간보스 60 레진
  4. 마법 수정석 조각 단조 10 레진
  5. 농축레진을 제작할 경우 40 레진 ( 최대 5개 보유 )
관련글 :  추억의 아케이드 고전 게임 TOP 10

레진을 채울 수 있는 아이템은 약한레진과 단기레진으로 레진을 60씩 충전할 수 있는 소모아이템 입니다. 원석(캐시)를 소모해 레진을 60씩 충전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6번의 레진 충전이 가능합니다. 매 충전마다  캐시를 50 / 100 / 100 / 150 소모하여 매일 총 800원석으로 360레진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정제용 광물 만들기

광물을 통해 정제용 마법 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기 경험치 소재로 제련을 통해 무기 성장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30개 제한이 있는 만큼 매일 매일 광물을 돌아다니면서 캐면서 최대한 만들 수 있을때까지 만들면서 모아두는것이 좋습니다.

그 외 해두면 좋은 콘텐츠 

특산물 채집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해 들어가는 필수 재료중 하나가 바로 특산물입니다. 캐릭터를 성장시킬때 보면 특산물이라고 해서 해당 지역에서만 나는 아이템들이 있죠. 예를 들어 리월 캐릭터들은 리월에서 나오는 특산물을 사용하고

이나즈마 케릭들은 이나즈마에서 나는 특산물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자기가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싶은 캐릭터가 있다면 그 지역의 특산물들을 채집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은 필요가 없다고 하더라도 캐릭터 폭이 적은 뉴비 입장에선 나중에 원하는 캐릭터를 뽑았을때 성장시킬때 막힘이 없죠.

관련글 :  점프킹 비슷한 게임 추천 4가지

겁의 연꽃

특산물 파밍을 위해 찾는 방법은 원신 맵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 겁의 연꽃 ” 이 필요하다고 했을 때 검색창에 ” 겁의 연꽃 ” 을 입력하면 수메르에 있는 ” 겁의 연꽃 ” 의 위치를 알려주죠.

위치에 맞는 곳에 바로가기 위해 가까운 워프를 타시면 되겠고 최단 루트가 궁금한 경우에도 루트로 검색을 시작하면 유저들이 만든 루트로 시작점과 끝점을 선으로 안내해줍니다.

평판퀘스트

원신에는 와우처럼 평판퀘스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현상토벌 3회, 주민의뢰 3회를 1주일마다 한 번씩 해서 클리어할때마다 모라를 받고 평판 레벨을 올려서 필요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모험에 도움이 되는 보물찾기 나침반과 포켓 워프포인트 등을 얻을 수 있으니 생각날때마다 주기적으로 깨주는것이 좋습니다.

매개 변수 변환기 사용하기

매개 변수 변환기는 7일에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물질을 다른 물질로 변환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죠.

주전자 방문

주전자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유저가 선계 만렙에 도달하는것은 당연하고, 그 이후 새로 선계를 꾸미거나 장식 제작할 일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만약 하는 경우 매일 장식 제작을 회수도 해야 합니다. 대략 3일을 주기로 ” 농업 수확 “, ” 은화 회수 ” 를 꼭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글 :  시드마이어의 문명6 모드 추천 BEST 10

낚시하기

몬드, 리월, 이나즈마 모두 약 3일을 주기로 낚시가 리셋되므로 이때 한번에 주전자 숙제와 더불어 낚시까지 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주기를 맞춰두면 편하죠. 단! 필수는 아니니 관심이 없다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간 보스

주간보스는 주 최대 3회 30레진 반값으로 많은 보상 및 육성 재료로도 쓰이므로 반드시 돌아주는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필요한 재료를 드랍하는 주간 보스를 선택적으로 돌아주면 됩니다.

수정나비 채집

수정나비 1

리셋 주기는 12시간이지만 하루 필요한 수정나비 양은 5개 내외이므로 미리 모아두지 않는 유저라면 농축레진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수정나비를 채집 해야 합니다. 왠만한 경우 농축 레진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 대량 포획하지 않는 유저라면 거의 매일 채집 해야 합니다.

품앗이 및 폐지런

원신 커뮤니티등에서 파티를 모집해 다같이 하는것이 효율이 좋을때가 있습니다. 굳이 토벌을 하지 않는 유저라도 언젠가는 자연적으로 쌓아둔 재료가 부족할 날이 있으므로 매일 돌아주며 조금씩 모아두는것이 좋습니다. 효율은 좋지 않은 편이라 할일이 없을때 하면 좋겠어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